블래스터 테섭 변경점
- '일반 공격' 사용 시, 충격 흡수가 적용되는 시간을 다음과 같이 조정합니다.
스킬명 기존 충격 흡수 프레임 조정 후 충격 흡수 적용 프레임
일반 공격 1회 0~28 0~30
일반 공격 2회 0~20 0~30
일반 공격 3회 0~28 0~35
일반 공격 4회 0~38 0~41
-> 결과적으로 모든 평타에 가드 판정 구간이 늘어나긴 했는데 체감이 아예 안되는건 아니에요, 전 보다 눈곱만치라도 늘어나긴 했습니다
근데 최근 주요 레이드 보스들 공격 패턴이 워낙에 엇박도 심하고 연타도 많고 하니까 이 패턴들에 대항하기에는 여전히 부족하다는게 문제에요
딜 사이클 돌리면서 기둥처럼 완전히 공방일체로 믿고 맞불 놓기는 힘들고 여전히 중간중간에 가드 판정이 없어져서 얻어맞기 일쑤입니다
가드 판정 구간을 좀 더 늘려주셨으면 합니다
- '빅뱅'의 발사체가 적중하여 폭발 시, 폭발이 타격하는 반경을 기존 대비 약 50% 크게 상향 조정합니다.
->빅뱅을 보스한테나 쓰지 졸개들 모여있는 곳에는 잘 안씁니다..
뭐 사념의 바다 결사대 네트 철거할 때는 유용하겠네요, 이외 쓸데 없음, 옆그레이드
그렇다고 빅뱅 투사체 크기를 늘리자니 자꾸 지면 돌부리에 걸려서 적에게 닿기도 전에 폭발하는 문제가 있어서 내놓은 방안 같은데 결과적으로는 아쉬운 조정이네요
- '뎀프시롤'의 마지막 타격을 적에게 적중했을 때, '오버히트' 상태 효과가 제거되도록 수정합니다.
-> 블래카록은 힘의 해방 이라는 sp 350 스킬을 쓰면
--- 차징 버스트 3단계 게이지를 한번에 받으면서 약 30초짜리 힘의 해방 버프를 받는데 회피기가 스태미나를 소모하지 않고 받는 데미지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 이 버프가 끝나기 전에 뎀프시롤 막타를 치면 약 30초짜리 쉐도잉 이라는 스태미나 회복 버프로 전환할 수 있지요
근데 빅뱅 쓰고난 후 오버히트 패널티 디버프 없애겠다고 힘의 해방 버프 시간이 많이 남았는데 억지로 쉐도잉으로 전환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오버히트 패널티를 없애주는 대신 회피기 스태 소모 0과 뎀감 버프를 포기해야 한다' 는 꼴이 됩니다, 위빙 더킹 스태 소모 없는거랑 뎀감 효과, 특히 뎀감 효과는 시공 같은 곳에서 크게 빛을 보는데 말이죠...
결과적으로 손해인 격이라서 옆그레이드에요
그리고 이 힘의 해방 과 쉐도잉이 나눠져 있어서 버프 관리하기가 참 번거롭습니다, 버프 시간이 30초 정도라서 잊을만하먄 버프 시간이 얼마 안 남고 다되가려고 그래서 자꾸 중간에 딜사이클 끊고 억지로 뎀프시롤 막타 써서 쉐도잉 전환하다가 딜 사이클 돌리는게 꼬여버리는 불편한 상황이 자주 옵니다, 컷신이 많은 최근 주요 레이드들 때문에 버프 전환 못하면 눈뜨고 힘의 해방 버프가 꺼지는걸 구경만 해야되요
그래서 이 힘의 해방 버프에 쉐도잉 스태 회복 기능 버프를 하나로 통합해주시고 지속시간을 2개 버프를 합친시간 60초로 늘려주시는건 어떨까 건의드립니다
- 혼신의 일격 발동 스킬을 기존 '빅뱅'에서 '액티브: 폭풍'으로 변경합니다.
빅뱅에 혼신의 일격 때문에 인연스킬 쓰기 불편해서 바꾼건 좋아요, 근데 이것 때문에 또 쓸데 없이 sp를 써서 폭풍을 중간에 한번 써야되네요, 딜사이클이 꼬이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보통 폭풍은 한번 쓰기보다는 연속 폭풍을 쓰기 위해서 sp를 많이 모아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
차라리 혼격 발동기를 폭풍말고 자주 쓰는 기본기 버스트에다 해줬으면 합니다
소통왕 용섭이형 부탁드려요..
----------------------------------------------3월 14일 블래스터 카록 패치 내용 추가 ----------------------------
- '액티브: 폭풍'의 대미지를 기존 대비 50% 상향 조정합니다.
용섭이형 감사합니다
- '액티브: 폭풍' 사용 시 0~71 프레임까지 적의 공격을 받아도 캐릭터가 다운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용섭이형 감사합니다
- '액티브: 화산 폭발'의 SP소모량을 기존 250SP에서 200SP로 조정합니다.
용섭이형 감사합니다
- '액티브: 힘의 해방'의 SP소모량을 기존 400SP에서 350SP로 조정합니다.
+짱
sp 소모감소 70 각성의 돌 쓰면 280 으로도 힘의 해방을 쓸 수 있어요!
경직기 격노도 sp 소모량 500으로 줄여줬으면 좋겠다...
- '뎀프시롤'의 마지막 타격에서 '오버히트' 상태 효과를 제거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결국 불필요한 옆그레이드 패치신걸 알고 롤백해버리셨네요
오버히트를 완화하는 대체 방안으로 뎀프시롤 평타 펀치 1타 또는 j.f 버스트를 적에게 타격할 때마다 오버히트 지속시간이 1초씩 감소하는걸 어떨까요? 오버히트 상황이면 보통 스태소모 많이 해서 바닥나니까 뎀프시롤이나 j.f 버스트 위주로 많이 쓰는데...
요약
* 모든 평타 4종류의 가드 판정 구간이 늘어났지만 여전히 기둥처럼 완전 공방일체로 믿고 운용하기엔 어렵다
* 빅뱅의 폭발 범위가 늘어나는 옆그레이드 조정점을 보고 있자니 울화통이 터진다
* 뎀프시롤의 막타를 쓰면 오버히트 상태가 즉시 없어지는 조정을 받았지만 오버히트를 없애기 위해서 이를 사용하게되면 블래스터 카록의 버프 특성상 손해를 보는 꼴이 되어 결국 추가 조정으로 이 변경점을 철회하는 삽질을 하고 말았다
* 혼신의 일격 발동기가 빅뱅에서 폭풍으로 변경되었다, 그래서 이제 빅뱅딜과 혼격딜을 합친 핵데미지를 볼 수가 없게되었고 인연스킬 발동기와 겹치쳐 혼격만 나가고 인연스킬을 동시에 발동 못하는 문제가 해결되었다
* 폭풍 액티브 스킬의 데미지가 50% 증가, 가드 판정 구간을 71프레임 까지로 상향되어 sp 스킬 딜량이 늘어났다
* 액티브 스킬 화산 폭발, 힘의 해방의 sp 소모량이 각각 50씩 감소하는 조정을 받았다, 덕분에 조금이지만 sp 수급량이 기둥과 비교했을 때 부족한 블래스터의 문제가 조금이나마 완화되었다
분명 유의미하게 얻어간 것이 있지만 유저들이 지적하는 불편한 부분들이 여전히 대부분 남아있어서 갈 길이 멀다.
여전히 아쉬운 점이 많지만 카록은 아직 집중 개편 대상은 아니니까 너무 많은걸 바라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옆그레이드 된 부분이나 위에 서술한 대안 정도는 실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