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안 레이드 근래 몇판 빠전으로 해봤는데 이건 뭐 스렝 처음 나왔을 때의 충격보다 훨씬 더하네요...
벽력일섬 패턴과 블링크를 남발하며 사방팔방으로 횡단을해대고 낙인 디버프는 10초이상 지속에 중첩되면 안 그래도 아픈 데미지가 더 뻥튀기되서 들어오질 않나...
그나마 즉사기가 없는게 위안인데 정말이지 레이드 내내 정신을 잃게 만드네요 -_-...
잘못된 정보나 틀린 점 지적 환영입니다
힘겨루기는 5줄에 맵 중앙으로 블링크 이동해서 나오는 3페이즈로 전환하는 모션에 딱 1번만 가능하며 이 때 쓰는 공격 패턴의 2번째 쌍검 횡베기에 힘겨가 가능합니다
1페이즈가 7줄 되기 전까지고
2페이즈가 7줄에 루시안이 포효하며 퍼지는 원형 충격파 장판을 방출할 때(홀딩, 경직으로 못 끊음)부터 5줄이 되기 전 까지이며
3페이즈가 5줄 블링크로 맵 중앙 이동 후 나오는 2연속 횡베기 모션부터 끝까지입니다
이하는 나무위키에 제가 갱신 작성한 내용을 따왔습니다
힘겨 방식은 에메트(창조와 파괴의 성소 레이드)와 유사한데 에메트보다 공격 템포가 빨라서 주의해야 합니다
힘겨 패턴은
루시안의 체력이 5줄이 됐을 때 블링크로 맵 중앙으로 이동한 후 양손에 든 쌍검 횡베기로 검기 날리기
-> 한번 더 반대 방향에서 쌍검 횡베기로 검기 날리기
공격 중, 2번 째 쌍검 횡베기 패턴에 힘겨루기가 가능합니다.
다만 상술한대로 루시안의 행동속도가 빠른 편이라 에메트 때보다 2타의 시전 속도가 훨씬 빠르니 1타를 막고 나서 바로 잡기 키를 누르는 느낌으로 힘겨를 해줘야 합니다
루시안이 맵 중앙으로 이동하는 걸 보면서 중앙으로 루시안에게 회피기(기둥은 구르기, 블래는 위빙 또는 더킹)로 붙으면서 횡베기 1타를 가드로 받아내고 나면 뜸을 들일 필요 없이 잡기 키가 바로 활성화되는데 가드 후딜이 풀리면 쉬지 않고 바로 잡기 키를 눌러줘서 손 쉽게 힘겨가 가능합니다
아니면 그냥 루시안이 블링크하기 전에 미리 중앙으로 이동을 해 놓고 서서 에메트 때처럼 평타 1타의 가드 판정으로 횡베기 1타를 받아내고 바로 잡기 키를 눌러줘도 되구요
샤우트 유도는 시즌 3의 마르젝트 레이드 때와 같은 방식으로 해 줘야 합니다
루시안의 체력이 5줄이 되기 직전(6.1줄) 즈음에 샤우트를 쓰면 5줄이 되면서 나오는 맵 중앙으로 블링크 후 쌍검 횡베기 패턴이 자연스럽게 샤우트를 쓴 카록에게 어그로를 끄는게 가능해집니다. 블링크 써서 맵 중앙으로 이동하는거 보고 샤우트 쓰면 이미 어그로가 다른 파티원에게 끌려있기 때문에 늦어요, 이러면 루시안의 정면 쪽으로 이동 해주면서 잡기 키를 눌러줘야 힘겨가 되는데 루시안의 행속이 빨라서 이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그리고 변수가 2가지 더 있는데
하나는 이렇게 샤우트를 써도 5줄로 넘어갈 때 가끔씩 루시안이 공격 횟수가 많고 늘어지는 패턴을 시전하는 바람에 샤우트를 쓴지 시간이 오래돼서 끝나버리고 다른 파티원에게 어그로가 끌려버리는 변수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하나는 횡베기 1타를 못 막고 피격 당했을 경우 화면에 크게 유리가 깨지는 연출이 있어서 시야를 가리면서 방해하니 이점을 주의해줘야 합니다
대기 힘겨는 안 해봤지만 불가능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설령 대기 힘겨가 가능한다고 하더라도 루시안의 횡베기 1타 후 2타의 시전 속도가 빠른 편이기 때문에 횡베기 1타를 가드로 받아낸 직 후 대기 힘겨 게이지를 모을 시간 자체가 성립 되지 않아요(= 브레스), 그게 아니면 횡베기 1타를 얻어맞고 서서 버티기가 발동하면서 대기 힘겨를 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 이 경우엔 루시안의 공격에 큰 데미지를 입고 힘겨를 하게되니 손해가 막심하여 좋은 방법도 아닙니다(= 브레스)
힘겨 가능한 패턴 모션이 페이즈 전환 모션이라서 레이드 중 딱 1번만 나옵니다, 즉 야르니르, 스렝처럼 기회는 단 1번 뿐입니다
형제님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후나 토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