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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제보] G마켓X넥슨 연동 이벤트 캐시 미지급 책임 떠넘기기

아이콘 목회자
댓글: 23 개
조회: 3063
추천: 6
2015-06-02 19:25:52
 현재 넥슨 플레이를 설치하신 분들은 익히 광고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G마켓과 넥슨이 연동이벤트를 진행중이며 넥슨을 통하여 G마켓앱을 설치하거나 G마켓을 통하여 넥슨플레이를 설치한 경우, 기타 상대방 관련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를 홍보하려는 목적이 아니므로 굳이 링크는 첨부하지 않겠습니다.


 그 중 하나가 G마켓에서 캐시를 구입할 경우 넥슨 캐시로 일부를 따로 지급하고 있는데요. 

 작성자 역시 이 이벤트에 참여하려고 G마켓에서 틴캐시 1,000원을 구입하고 500원의 넥슨 캐시를 추가로 얻고자 하였습니다. 더 추가로 구입하기 보다는 일단 천원을 투자해서 이벤트의 상세를 직접 체험하며 알아보고 추이 및 이벤트 내용 등을 토대로 다른 유저분들에게도 충분히 좋게 여겨질 부분들은 권유하려는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인지 불행인지 실험으로 구매해 본 이 틴캐시에서 바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추가로 지급한다는 넥슨 캐시가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G마켓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였으나 수시간 후에 돌아온 답변은 G마켓 측에서는 잘 알 수 없으니 넥슨 측에 알아보라는 답변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양쪽 인터넷 고객센터로 함께 문의를 넣어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 답변을 요약하자면



서로 책임전가만 할 뿐 이벤트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무도 책임지려 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불과 얼마전에도 중고O라에서 사기를 당하고 경찰서에 진정서를 넣고 온 터라 평소라면 그냥 넘어갔을 수준의 문제입니다만 너무 화가 난 점도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초기 목적인 홍보가 아닌 해당 이벤트 불참을 권유하는 형태가 되었습니다만 저와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하여 실제게에 남깁니다.

 최소한 서로에게 연락을 취한다든지의 액션이 나왔다면 모를까 소비자에게 직접 양측에 문의하라고 하며 또한 그 문의에 대한 답변 또한 상대방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행위는 그저 소비자를 기만한다고 밖에는 생각할 수가 없네요.

 처음부터 서로의 소비자집단을 공유하여 각자의 이용자수를 늘리려는 기업이익에만 충실할 뿐 소비자가 문제를 호소하는데 열흘이 넘도록 미온적인 반응을 보인다는 점은 매우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렇게나마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으니 천원을 투자한 보람이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 두 기업의 연동 이벤트에는 참가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Lv82 목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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