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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환기]AP로 못 사는 스킬을 배워보자!

보그단주니어
댓글: 8 개
조회: 3843
추천: 8
2016-03-29 09:38:16

 

 안녕하세요! 어느덧 추운 겨울 날씨도 풀려가고 있어요. 오늘은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목이 굉장히 설레고 자극적인 주제죠? 여러분들은 델리아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저렙유저분들께 특히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AP로는 살 수 없는 몇가지 스킬들을 배워보도록 합시다.

이미 아시는 고렙,경험자 여러분들께서는 몇가지나 알고 있나 하시면서 재미로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장전 스매쉬/평타 흘리기,장전 차징 스매쉬(캐릭터 공통)

 

이름만 들으면 굉장히 거창할 수 있지만 사실 간단합니다. 먼저 짧은 영상을 보도록 할께요.

 

 

 

 차징 와일드 스타 입니다.

 

 3회 차지를  하면 액티브: 와일드 스타 효과와 동일하게 나가게 됩니다.(계수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이 글의 목적은 어떻게 좀 더 효율적으로 딜을 뽑을 수 있을 까에서 출발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차징 와일드 스타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나요?

 

 델리아의 모든 스킬을 통틀어 홀딩기,3타 스매쉬(다단히트를 모두 합산한 데미지) 다음으로 높은 데미지 계수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3번 차지를 해야하는 시간을 투자 할 만큼에 가치가 있지는 않죠. 효율적인 딜을 뽑기에는 거리가 먼 스킬임에 분명합니다. 그래서 차징 와일드 스타를 사용하기 좋은 경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홀딩기의 연계를 위해

 

- sp가 넉넉하다면 이마저도 액티브:와일드 스타에게 자리를 빼앗기겠지만 sp가 없거나 다른곳에 sp를 투자해야할때 사용하시기에 적절합니다.

 

 

2.스택을 쌓기 위해

 

-와일드 스타로 적을 맞추게되면 최대 3스텍이 쌓이게 됩니다. 델리아의 주력 스킬이라 할 수 있는 2,3타 강스매쉬의 데미지 계수가 반영구적으로 상승하죠.(피격되기 전까지 유지)

참고로 스택 중첩에 너무 신경 쓴 나머지 보스 전에서 계속해서 차징 와일드 스타를 연발하는 것을 지양하도록 합시다.

스택은 보스전에 들어가기 전 까지 쌓되 보스전에 들어가 피격되어 스택이 모두 사라진다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유지하시는것은 효율적인 딜에 방해됩니다.

단 1스택을 유지하고 있는것과 그렇지않은것은 꽤나 큰차이가 있으니 1스택은 유지하기를 권장합니다.

 

 

3.장전! 장전! 장전!

 

-비교적 꽤 오랜시간을 투자해야하는 차징인 만큼 가장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보스가 무적에 풀리는 시점에 맞추기, 보스던전에 들어가자마자 검은화면일때 장전을 시작하는겁니다.

요점은 평상시처럼 딜을 하지 못하고 딜중지가 되는 시점에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평타흘리기-장전 스매쉬 입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델리아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들에게 해당되는 말이죠.

마영전 딜 매커니즘 상 평타의 딜은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평타는 보통 스매쉬를 연계시키는것에 그 존재가치가 크기때문에 굳이 평타와 스매시를 모두 적에게 히트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그 시간동안 적에게 맞지않을 수 있다면 가장 최상의 효율을 뽑을 수 있겠지만 현실은 그런 경우가 없죠.

 

 평타는 사용도중 피격되면 캐릭터가 움츠러들거나 다운되게 됩니다. 다운이 되게 되면 최소 2타 강스매시를 날릴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스매쉬를 빠르게, 더 많이 맞추는 것이 효율적인 딜의 핵심입니다.

스매쉬 공격은 도중에 피격 되어도 슈퍼아머 상태 이기때문에 맞으면서도 내 공격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평타를 허공에 쓰며 스매쉬 연계 준비를 하고 적재적소에 쓸 수 있는 수준이 되면 딜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빗겨치기,능동적타이밍 벌기(캐릭터 공동)

 

솔플을 하시거나 특히 아인라허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입니다.

아마 리시타를 하시는 분들은 이 스킬에 이해도가 높으실겁니다.

 

 

 

 

 빗겨치기 실패 영상입니다.

 

 빗겨치기란 내공격을 정면으로 쓰지않고 대각선으로 쓰는것을 말합니다. 공격과 이동을 동시에 하는것이죠.

캐릭터의 몸집보다 큰 보스들에게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몸집이 큰 보스들은 자신의 시야와 사거리안에 들어와야 공격을 시도합니다.(뒤잡기 스킬이 있는 보스들에겐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다시말해 자신의 정면 또는 45도 각도안에 들어와야 공격을 시도하는 것이죠.

 

 캐릭터가 정면에서 공격을 시도하다 보스의 공격스킬이 발동되자 황급히 빠져나가는 모습입니다. sp가 없었다면 영락없이 피격되었을 경우입니다.

영상을 한번 봐서는 잘 이해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번엔 성공영상을 보겠습니다.

 

 

 

 

 

 

 보스가 제자리에서 최소 두번은 캐릭터를 바라보기위해 움직입니다.

이렇듯 공격하면서 움직이게되면 적의 공격에 대해 좀더 여유롭게 대처 할 수 있으며 계획적인 움직임을 펼칠 수 있습니다.

다음턴에도 공격을 이어나갈지 회피를 할지에 대한 계획입니다.

특히 선딜이 매우 짧은 공격을 펼치는 경우에 보스에게 무분별한 정면 공격은 맞으면서 싸우는 것을 필히 각오하셔야 할겁니다. 그러나 빗겨치기를 이용하면 선딜이 짧은 공격이라도 매우 느리게 공격하는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하시게 될겁니다.

 

 

 

 

 

 

 

3.회피-가드-회피(반복),델리아전용/피격 판정

 

 

 

 

 

델리아의 회피기와 가드기는 정말 좋은 판정을 가지고 있는대요.

 가드 판정은 상하좌우, 장판에 상관없이 하반 광역태풍 정도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공격에 자유롭습니다.

회피-가드-회피를 반복해서 눌러주시면 쓸 수 있으며

이동기로도 쓰이지만 그것보다 우수한것은 회피-가드-회피를 사용하는 그 순간만큼은 무적에 가깝다는겁니다.

이를 이용해 위급상황시 위스퍼링로즈의 무적시간까지 더하면 꽤나 긴 무적 시간과 거리를 단숨에 이동 할 수 있겠죠

 

 

 

 

 이건 꽤나 중요 할 수 있는 팁인대요.

마영전의 피격판정은 단조로운 형태를 띠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영상 처럼 아글란이 펼치는 저 원형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생각하기로는 지속딜이 이어 질 것 같지만 사실 2~3회 피격을 주는 것이 다입니다.(마영전은 지속딜이나 도트뎀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그래서 일부러 들어가서 가드로 막아주게되면 2회 내지는 3회 가드 후 가만히 서있어도 피격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가령 적이 주먹을 1~10까지 거리로 내지르는 공격을 할때 이것이 1피격짜리 공격이라면 1에 가드를 펼쳐주시면 이후에 2~10까지 내지르는 공격을 그대로 받아도 피격되지 않습니다.

단 2피격이나 3피격에 해당하는 공격이라면 여지없이 히트되고 말겠죠

 

 

 

이미 아시는 분들은 크게 도움이 될 내용은 없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하나라도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작성해봤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v41 보그단주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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