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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공략]10회차 눈물의 화원-레지나편/(feat.델리아)

아이콘 보그단주니어
조회: 1019
추천: 6
2016-05-25 11:43:51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던 쟈르가가 5/24 등장해주면서 황금의신 타이틀을 끝냈습니다.

기다리시느라 다들 고생하셨구여(오버워치 정식오픈 날과 겹치는건 우연일까..)

이제 좀더 여유롭게 공략에 임할수 있게 됬습니다.

 

아인라허의 대한 동기부여를 강하게 얻고자 작성하기 시작한 공략이 어느덧 10회차까지 왔습니다.

처음엔 큰 의미를 두지않았지만 봐주시는 분들의 작은관심과 의견들로 힘이나는것 같습니다.

나름 보람도 느끼면서 앞으로도 힘 닿는데까지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여담이 좀 길었네요. 그럼 바로 공략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0회차 눈물의 화원-레지나

 

 

STILLCUT

(원더우먼같은 느낌의 레지나)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45PN9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 원더우먼 테마 -

 

패턴정리,분석

 

 

 

 

 벤체너 3대장의 난이도를 굳이 비교하자면

레지나=고글기<루 라바다 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지나와 고글기는 플레이어 성향과 직업별로 순서가 바뀔수 있지만 엇비슷하다고 볼 수 있죠.

다만 레지나가 고글기보다 조금 까다로울수있는 점이 있는데, 레지나는 어떤 패턴을 쓰는지

구별하기 어렵다는점에서 좀 더 조심스럽게 플레이해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레지나는 정확한 패턴을 파악하고 난 뒤에야 노피격에 가까워질수 있습니다.

그럼 패턴을 하나씩 소개하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순회나 파티플로만 레지나를 클리어해오신 유저분들이라면 몰랐던 레지나의 패턴이 있을겁니다.

 

 

 

 

1. 2타 스매시 (난이도-★★★★★)

 

 

 

 

 

 레지나의 패턴은 잘게잘게 나누기보단 큰 패턴안에 파생기로 구별을 해주셔야합니다.

예를들어 델리아가 평타를 두번 사용하고나서 할 수있는 경우의 수가 3가지라고 가정해봅시다.

첫째. 평타를 한번 더친다던지 /둘째. 스매쉬를 사용해 약스매쉬/ 셋째. 스매쉬를 사용해 강스매쉬(이슈스)

이처럼 레지나도 딜사이클이 있다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먼저 2타 스매시 동작은 제자리에서 한바퀴 회전 후 2번 베는 동작이며 선딜이 짧은편입니다.

일단 2타 스매시 패턴이 나왔다는 것은 패턴이 완전히 종료가 되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2타 이후에 이어지는 패턴은 세가지입니다. 여기에 관련된 파생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1. 4타 스매시(사용확률 높음)

 

 

 2타 스매시와 선동작이 완벽히 동일합니다.

때문에 선동작만으로는 2타 스매시로 끝나는지 아니면 4타까지 이어질지는 구별 할 수 없습니다.

결과를 봐야지만 알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4타 스매시가 나왔다면 하나의 패턴이 완전히 종료가 되는 것이므로 후딜이 조금 있는편입니다.

 

 

 

 

 

 

 

1-2. 2타 스매시x2회(사용확률 낮음)

 

 

 

 여기서부터가 중요합니다.

레지나는 2타 스매시 패턴을 사용 후 나머지 2회 추가타로 4타 스매시를 사용 할 수도있고,

2타 스매시를 한번 더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2타 스매시를 두번 사용했다면 완전히 한 사이클에 패턴이 종료되는 것입니다.

 

 

 

 

1-3. 2타 스매시 후 찌르기(사용확률 높음)

 

 

 4타 스매시와 더불어 가장 높은 확률로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찌르고 난 후에는 약간의 후딜이 있습니다.

2타 스매시 패턴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2타 스매시 패턴이 나왔다면 다음에 나올 파생기에 대비하자' 입니다.

 

 

 

 

 

 

 

 

 

 

 

 

2. 3타 스매쉬(난이도-★★★★★)

 

 

 

 

 

 3타 스매시는 선동작이 비교적 긴 편이고 후딜이 있습니다.

3타 스매시는 하나의 독립적인 패턴이지만 파생되는 패턴이 존재합니다.

 

 

 

 

2-1. 3타 스매시 후 가불기 2타

 

 2타 스매시와 비슷한 점은 선동작만으로는 3타 스매시로 끝나는지

아니면 추가적으로 가불기를 사용하는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주의 해주셔야 할 것은 3회공격까진 회피와 가드가 가능하지만 4회째 공격부터는

회피,가드 불가인것을 알아두셔야합니다.

이런 전진성 스매시 패턴들(2타,3타스매시)는 수비만을 목적을 둔다면

횡으로 피해도 무방하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공격에 좀 더 안전하게 투자하기위해

약간 떨어져서 레지나의 마지막 모션을 확인하는 편 입니다.

 

 

 


 

 

 

 

 

 

 

 

 

 

 

 

3. 찌르기 3타(난이도-★★★★☆)

 

 

 

 선동작이 굉장히 짧은 편이며 규칙적인 타이밍으로 총 3회 찌르기는 패턴입니다.

3회째가 끝나고 나서는 후딜이 있는 편입니다.

 

 

 

 

 

 

 

 

 

 

 

 

4. 도움닫기 후 찌르기(난이도-★★☆☆☆)

 

 

 

 

 

 뒤로 도움 닫기를 할때에는 피격판정이 없으며 이 후 찌르기를 시전합니다.

찌르는 모션자체는 모든 찌르기와 동일하며 사거리가 긴편이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패턴종료 후에는 후딜이 있는 편입니다.

 

 

 

 

 

 

 

 

 

 

 

 

 

 

5.날개 접었다 펼치며 찌르기(난이도-★★★★☆)

 

 날개를 접었다가 펼칠때 피격판정이 있으며 이후 찌르기를 시전합니다.

패턴 종료후에는 후딜이 있는 편입니다.

 

+(수정)Sunkken님 제보

추가적으로 이때 레지나의 뒤쪽에는 피격판정이 없습니다.

이 날개를 펼치는 모션 자체는 논 타겟이므로 뒤로 이동해주셔도

플레이어를 쫒지 않습니다.

다만 추가타인 찌르기는 타겟팅이므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6. 머리 위 구체생성(난이도-★★★★☆)

 

 제자리에서 오른손을 들어올린다면 레지나 머리위에 구체가 생성됩니다.

선후딜이 긴편이며 생성 된 구체는 일정시간동안 대상을 천천히 쫒습니다.

 

 

 

 

 

 

 

 

 

 

 

 

 

7. 원거리 구체(난이도-★★★☆☆)

 

 제자리에서 칼을 쥔 오른손을 하늘을 향해 치켜든다면 이 패턴입니다.

레지나와 조금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이 패턴이 나온다면 플레이어 발 밑에

총 4회에 걸쳐 구체가 터지게 됩니다.

한가지 재밌는 점은 이 패턴은 원거리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만든 패턴이기 때문에

레지나와 붙어있다면 패턴을 사용한다고 하여도 플레이어 발 밑에 구체가 생기지 않습니다.

 

 

 

 

 

 

 

 

 

 

 

 

8. 왼손 구체 1~2타(난이도-★★★☆☆)

 

 왼손의 구체를 정면으로 내지르는 패턴입니다.

1타를 사용할 때가 있고 2타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것은 1타든 2타든 사용후 후딜이 짧은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이때 패턴 종료 후 꽤나 높은 확률로 견제기를 시전합니다.

 

 

 

 

 

 

 

 

 

 

 

 

9. 오브젝트성 패턴(난이도-☆☆☆☆☆)

 

 오른손이 붉게 빛나는 이 패턴을 사용한다면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위협이 될만한 행동을 하지 않고 끝나는 패턴입니다.

이 행동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정)키밍여,Sunkken님 제보

레지나의 HP가 8줄, 5줄, 1.5줄에서 각각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8줄부터는 바닥이 청정구역과 오염구역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후 전투부터는 오염구역을 밟고 서 있으면

좌측 하단에 초록색 사람모양의 UI 게이지가 서서히 차오르게 됩니다.

100%가 되면 즉사하게 되는 오브젝트성 패턴입니다.

 

5줄 부터는 청정구역이 1/6 에서 1/12로 줄어들게 됩니다.

1.5줄부터는 사람모양의 UI 게이지가 40% 이상일때부터 정상적인(100%) 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10. 제자리 회불기(난이도-★☆☆☆☆)

 

 제자리에서 검을 내려둔체 몸이 붉게 빛난다면 일정간격 떨어져 주시기 바랍니다.

구석에서 레지나에게 갇혀버린 경우만 아니라면 한번 겪고나면 당하기가 더 어려운 패턴입니다.

 

 

 

 

 

 

 

 

 

 

 

 

 

11. 날개접고 회전(난이도-★★☆☆☆)

 

 피격타이밍이 생각하는거보다 조금 느려서 처음에만 좀 헤매지만 익숙해지면 쉽습니다.

날개를 둥글게 말았다가 펼칠때에 피격 판정이 있습니다.

패턴 종료 후에는 후딜이 있는편입니다.

 

 

 

 

 

 

 

 

 

 

 

12. 즉사기 후 회전착지(난이도-★☆☆☆☆)

 

 레지나의 즉사기입니다만 한번 경험하고나면 전혀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지면에서 하늘로 날아오르며 이때에는 피격판정이 없습니다.

이후 플레이어를 향해 빠른속도로 날아오는데 피하지 못하면 그대로 죽습니다.

공중에서의 즉사기가 끝나면 회전하면서 내려오며 이때에는 피격판정이 있습니다.

 

 

 

 

 

 

 

 

 

 

13. 견제기(난이도-★★★★☆)

 

 

 

 

 

 레지나의 견제기는 최대 2회까지만 반복해서 사용합니다.

견제기가 나온다면 1~2회 나오겠거니 생각 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8번 패턴인 '왼손 구체 1~2회 패턴 후' 높은 확률로 사용합니다.

패턴 종료후에 섞어주는 견제기는 후딜이 있는 편인 패턴들 뒤에 쓸때에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으나 '왼손 구체 1~2회 패턴'은 종료후에 후딜이

짧은 편이라 이때 견제기가 가장 위협적으로 느껴지기때문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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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지나의 모든 패턴들을 살펴봤습니다.

벤체너 레이드는 다 그렇듯 패턴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그렇게 복잡하게 느껴지지는 않으실겁니다.

패턴을 모두 숙지하고 플레이에 임해주신다면 굉장히 여유로운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됩니다.

그럼 레지나의 공략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략법

 

 

 

 

 

 

 모든 직업들이 공통적으로 보스에 패턴을 익히고 난 후에 더 쉽게 많은 딜을 넣을 수 있겠지만

델리아는 보스를 정확히 모르는 상태에서 싸우는 것이 매우 위험한 직업군에 속합니다.

같은 스킬이지만 어떤 타이밍에 써야하는지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살 펴볼곳은 레지나의 패턴중 후딜이 있는 곳을 찾는 여부입니다.

내 공속에 어디까지의 공격이 들어갈 수 있느냐입니다.

8번 패턴과 견제기를 제외한 모든 패턴에서 2타 약스매쉬의 공격시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견제기 또한 2회를 사용하고 난 뒤에는 딜레이가 꽤나 있는 편입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클리어 시간을 줄이고싶고 많은 딜을 넣고 싶다면

패턴 중에 공격을 넣는 타이밍, 페턴과 패턴사이에 강한 계수를 가진 딜링을

넣는 타이밍을 익혀야 합니다.

 

 

 

 

 

 

 

 이를테면 다음과같이 레지나의 패턴중에 평타를 흘리며 스매쉬를 장전하고 히트시킨 후

다시 그와 같은 방법을 반복하는 겁니다.

이 타이밍이 몸에 익게되어 지나를 플레이중 이런 상황을 자주 연출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많은 딜을 넣게되고 클리어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레지나의 견제기를 의식한 나머지 지나치게

 지속적으로 거리를 벌려두는 행위도 지양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앞서 패턴소개때 견제기 항목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견제기는 다른 패턴때에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지만 8번패턴때에는 위협적일수 있다고 말씀드렸을겁니다.

 

 

 8번패턴을 제외한 모든 패턴에 대한 대처는

평타를 레지나를 향하는 것이 아닌 대각선과 뒷 방향으로 사용해주도록 합니다.

델리아의 모든 스킬들은 일정부분 전진거리가 있기때문에

이 전진거리를 앞이아닌 뒤나 옆, 대각선으로 사용해주시고

가장 높은 계수를 가진 맞추고싶은 공격을 대상을 향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적의 공격 범위와 나의 공격 범위를 정확하게 인지해야지만 지속적으로 이 플레이를 하 실수 있습니다.

이런 플레이로 전번패턴과 후번패턴 사이에 견제기에 대한 대처가 되게 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견제기에 대한 대처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앞서 설명드린 것은 앞서 공략했던 회차에서 한번씩 나왔고

앞으로도 많이 사용해야하는 플레이여서

누차 강조하게 될테지만 지금 말씀드릴것은 이번에 처음 소개하는 공략이 될겁니다.

후딜이 짧은 8번패턴 사용 후 나오는 견제기가 가장 위협적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이에대한 대처는 다음과같습니다.

 

 

 

 

 

 

 위 영상에서 설명하고자하는 부분은 바로 '가드 할 타이밍을 남겨두는 것'입니다.

델리아의 가드타이밍 중 가장 빠르게 가드를 펼칠 수 있는 타이밍은

[평타를 사용중일때]와 [주피터스 벨트]스킬을 사용 할때 입니다.

레지나가 언제쯤 공격이 들어올것이다라는게 숙지 되었다면

이제 거기에 대한 나의 플레이를 맞춰줘야 합니다.

 

 위 영상처럼 8번 패턴 이후에 견제기가 나올 것을 예상하고 주피터스 벨트까지만 사용한 후

가드를 할 타이밍을 남겨두는 것입니다.

상대가 빠른 타이밍의 공격을 할 경우 플레이어 역시 그에 따라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타이밍을 남겨두어야 한다는 것이 이번 공략에 핵심입니다.

2타나 3타 약스매쉬,강스매쉬중 가드를 하는것과 평타나 주피터스 벨트중 가드하는 것에

속도 차이를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공속여부와 상관없이 델리아의 딜사이클 중 가장 빠른 가드 타이밍 구간임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아무리 공속이 빨라도 스매쉬 스킬 사용중 저런 공격이 들어왔다면 영락없이 피격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붙어있을때나 떨어져있을때의 플레이가 완벽히 몸에 익게되면

공격에만 집중한 나머지 피격되는 경우와

수비에만 집중한 나머지 공격에 소홀하게 되는 경우의 격차를

크게 줄일 수 있게됩니다.

 

 

 

 

 

 

 

 

 마지막으로 공격과 수비에 대한 흐름을 보시고 플레이어의 공속에 맞는 타이밍을 익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10회차 눈물의 화원-레지나편을 마치겠습니다.

 

 

다음회차때는 3회에 걸쳐 기사단에 등장하는 3마리의 용 친구들을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요번에 공식홈페이지 핫이슈&투데이 부분에 제 글이 실렸습니다!!

3회차 사막의 공주-이세트편인데,시간이 빠듯해서 급하게 만든 부족한 글이 올라가다니...

완성도있게 작업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있네요 ㅠ 이세트는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만큼

풀버전과 함께 재수정을 할 계획에 있습니다.

 

 

 

 

AP로 못 사는 스킬을 알아보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578&l=22723

 

 

특별편 지배자 라키오라-라키오라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36399

 

 

1회차 붉은폐허-놀 치프틴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l=36269&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2회차 구출-블랙해머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my=post&l=36283

 

 

3회차 사막의 공주-이세트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my=post&l=36360

 

 

4회차 역날의 검-클로얀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36365

 

5회차 달빛이 내리는 신전-고대 글라스 기브넨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36377

 

 

6회차 갈망의 여왕-퀸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l=36388

 

 

7회차 폐허 위의 악몽-라고데사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l=36392&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8회차 우르쿨-우르쿨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my=post&l=36395

 

 

9회차 으슥한 지하수로-토르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28&query=view&p=1&l=36417&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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