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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공략]12회차 씰 키퍼-지그린트편(feat.델리아)

아이콘 보그단주니어
댓글: 2 개
조회: 682
추천: 9
2016-06-25 08:13:0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요즘 연이은 패치정보 소식에 망전이 조금은.. 아주 조금은 활기를 띄지않나 싶습니다.

어쨋든 조금씩 유저들에 피드백이 다시금 적용되는 것 같아 다행스러운 점이네요.

 

본론으로 들어가 오늘은 아인라허 12회차 삼룡이 3부작 마지막 시간입니다.

 

혹시 미리 다뤘으면 하는 아인라허나 던전이있다면 알려주세요.

꼭꼭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에 부족한 점이 많은데,

추가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삼룡이3부작 씰 키퍼-지그린트

 

 

 

 

 

 

 

패턴정리,분석

 

 

 

 

 

 

 지그린트는 하이데에 등장하는 용들 중에서도 가장 상대하기 편한 축에 속합니다.

상대적으로 패턴들에 빈틈이 많으면서 숙련도 여하에따라 시간을 많이 단축시킬 수도 있죠.

기사단에서 용이라면 다 싫으실 수도있겠지만,

보신 뒤에 조금이라도 기사단을 가게만드는데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패턴은 아인라허에서 등장하는 패턴과

기사단, 일반레이드에서 등장하는 패턴을구분지어 설명해보도록 할게요.

 

 

 

 

1. 대쉬기 (난이도-★★★☆☆)

 

 

 

 

 

 

 용 보스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대쉬기입니다.

모션은 뷔제와 완벽히 동일합니다.(엘쿨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앞선 편들에서도 설명드렸다시피 2피격에 해당하며

피격타이밍은 앞 부분과 뒷 부분쪽으로 나뉘어집니다.

수비하실 때에는 두번에 걸친 타이밍을 수비해주셔야 합니다.

 

 

 

 

 

 

 

 

 

 

2. 앞발-브레스(난이도-★★★☆☆)

 

 

 

 

 

 

 

 

 마찬가지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만,

지그린트가 사용하는 앞발-브레스 패턴이

뷔제와 엘쿨이 사용하는 앞발-브레스 패턴보다

시전속도가 비교적 느린 편입니다.

 

또 한가지 차이점은 피격판정입니다.

 

 위 패턴을 사용할 때에 보통 회피 방법은 뒷발 쪽으로 이동하는 것인데,

엘쿨과 뷔제가 사용할 때에는 뒷발에 상당히 밀접해있어야 피격되지 않지만

지그린트는 그것보다는 조금 더 안전범위가 넓습니다.

 

다시 말해서 피격 범위가 뷔제나 엘쿨보다 조금 더 좁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꼬리 패턴(난이도-★★★☆☆)

 

 

 

 

 

 

 

 꼬리 패턴은 뷔제와 엘쿨이 사용하는 패턴과 동일합니다.

다시 한번 설명을 드리자면 꼬리를 중심으로 각각 중앙, 좌, 우에 1피격 판정이 있습니다.

 

 

 

 

 

 

 

 

 

 

4. 중앙,우에서 좌로 긁는 브레스(난이도-★★☆☆☆)

 

 

 

 

 

 

 

 

 지그린트 고유 패턴입니다.

뷔제나 엘쿨은 고개를 틀어서 좌측이나 우측에 브레스를 쓰는 반면에

지그리는트는 정면 중앙에 브레스 발사 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브레스를 긁습니다.

중앙에 발사할때 1회, 우에서 좌로 긁을때 1회 피격 판정이 있습니다.

 

 

 

 

 

 

 

 

 

 

 

 

 

 

 

 

 

 

5.낙뢰 1(난이도-★★★☆☆)

 

 

 

 

 

 

 

 

 낙뢰 패턴은 지그린트의 모션에 따라 두가지로 나뉘어집니다.

그중 첫번째 낙뢰 1을 보시면

고개를 밑으로 떨구고 한참 후에 하늘을 바라봅니다.

하늘을 바라보고 난 직후 번개가 해당 지면에 떨어지게 되죠

 

물론 이 낙뢰 패턴은 회피(무적기), 가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떨어지기 한참 전부터 떨어지는 곳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6. 낙뢰 2(난이도-★★★☆☆)

 

 

 

 

 

낙뢰 2 패턴은 낙뢰 1패턴에 비해 고개를 드는 시간이 빠릅니다.

고개를 들고 잠시 뒤에 번개가 떨어집니다.

비슷하지만 약간의 타이밍 차이로인해 번개가 떨어지는 시간을

몸에 익히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낙뢰 1과 2를 비교해보시면 차이를 금방 아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아인라허에 나오는 패턴에 전부입니다.

이어서 기사단과 일반레이드에서 나오는 패턴을 알아볼게요. 

 

 

 

 

 

 

 

 

 

 

 

 

 

 

 

 

 

 

 

7. 전기구체(난이도-★★☆☆☆)

 

 

 

 

 

 

 공중으로 날아올랐을때만 사용하는 전기 구체 입니다.

타겟팅 스킬이며 최대 4개까지 생성됩니다.

피격되면 인접한 플레이어에게 감전을 옮겨 도트딜이 들어갑니다.

2회 사용하고는 다시 착지하며 착지할 때 몸에 피격 판정이 있습니다.

 

 

 

 

 

 

 

 

 

 

8. 지그항공 (난이도-★★★☆☆)

 

 

 

 

 

 

 

 유명한 지그항공 입니다.

지그린트에 즉사기이며 3회에 걸쳐 중앙쪽에 위치한 플레이어를 낚아챕니다.

회피(무적기)로는 피할 수 있으나 가드는 불가능합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만일 중앙 쪽에 플레이어들이 없다면

전기구체 패턴을 사용하는 파생기가 있습니다.

 

이 3회에 걸쳐 날아다니는 동안에 비치된 소형폭탄을 이용하여

맵 중앙쪽에 돌무더기처럼 생긴 오브젝트쪽에 던지게되면

퀴르미갈이 솟아 오르게됩니다.

지그린트가 여기에 맞게되면 패턴 사용 중 추락해 떨어집니다.

(또한 카록님들이 힘겨를 하느라 고생하시기도 하죠)

 

추가적으로 지그린트가 날았는데

전기구체 패턴인지 지그항공 패턴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을위해 알려드리자면

미니맵을 기준으로 가로로 비행하면 전기구체 패턴, 세로로 비행하면 지그항공 패턴입니다.

 

 

 

 

 

 

 

 

 

 

 

 

 

 

 

 

 

9. 석화(난이도-★★☆☆☆)

 

 

 

 

 

 

지그린트가 날았는데 이유없이 다시 지면에 착지했다면

석화 패턴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석화 패턴을 사용하기 직전 고개를 하늘로 향하는데 눈썰미가 있으신 플레이어분들은

이때에 다운치가 높은 스킬을 사용해 패턴 저지를 하고는 합니다.

 

석화 패턴에 들어가게 되면 공격이 들어가지 않으며

마련된 투석기를 통해 석화를 풀어야 합니다.

풀지 못하면 HP가 일정수준 회복됩니다.

 

참고로 패턴 저지에 성공하면 지그린트가 쓰러지지만

실패하면 꼬리를 좌, 우로 흔드는 피격 판정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플레이 방식

 

 

 

그린트는 쉬운 편이지만 몇가지만 알아두시면

더 수월하게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플레이하면서 지켜주셔야 할 것은

타겟을 분명하게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격을 할때 지그린트 자체를 때린다기 보다는

앞발이면 앞발, 뒷발이면 뒷발/ 그중에서도 오른쪽과 왼쪽을

명확하게 목표로 잡고 공격을 펼쳐 주셔야합니다.

몸집이 커서 대충때려도 맞을 것 같지만 실상은 발과 발사이가 넓어서

공격이 빗나가는 경우가 꽤나 많습니다.

 

또한 지그린트에 뒷면, 그러니까 꼬리쪽에 위치하는것은 되도록 지양하셔야합니다.

이유가  두가지가 있는데,

 

1. 꼬리가 부파되기전까진 꼬리에  캐릭터가 막혀서 제대로된 타겟팅이 힘들다.

 

2. 4번 패턴인 중앙,우에서 좌로 긁는 브레스 꼬리에도 피격판정이 있다.

 

 

그렇기때문에 지그린트 몸 안쪽에 위치하는 것을 습관화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몸 안쪽에서 딜을 하게되면 대부분에 패턴에서 자유로워지게 됩니다.

오랫동안 프리딜이 되는 구도가 잘 나오게 되죠.

 

 

 

 낙뢰패턴 같은 경우는 1,2로 나눠 봤지만 사실 번개가 떨어지는 타이밍이

달라봤자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떨어지기 전에 친절하게 위치를 알려주고 델리아 같은 경우에는

무적과도 같은 회피기가 있기때문에 패턴이 나온다면 그 자리를

벗어나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한가지 석화 패턴때 본인에 딜이 높은 축에 속한다면

투석기는 다른플레이어에게 맡기고 석화 상태인 지그린트를 공격해

캐릭터별로 여러가지 이로운 스텍이나 sp를 쌓는 것도

효율적인 역할 배분일 수 있습니다.

 

 

 

 (화질을 올려주세요)

 

 

 

 

 

 

아인라허 12회차 삼룡이 3부작 마지막 시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5월 베스트 선정작 감사드립니다.

 

 

 

 

 

AP로 못 사는 스킬을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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