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리그 대전 상대 검색 시스템
각 지역 상위 수백 명의 플레이어들은 대전 상대 검색 지표(MMR)가 매우 높습니다. 대다수의 플레이어들과 이들의 MMR 차이가 때로는 정말 클 수 있죠. 대전을 검색할 때, 엄청난 실력을 가진 이런 플레이어들의 수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제까지는 비슷한 실력의 플레이어들을 최대한 끌어모은 후, MMR이 낮은 플레이어 1명을 추가하여 팀간의 평균 MMR을 맞추고 더 빨리 대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조율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최대한 높은 MMR을 가진 플레이어들을 차례대로 모으도록 대전 상대 검색 시스템을 바꿔, 전보다 팀간의 평균 MMR 차이는 더 커지더라도 한 명이 유난히 낮은 실력을 가지는 경우를 줄였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대전 상대 검색 시스템은 여전히 엇비슷한 팀들을 짝지을 것입니다. 팀간의 평균 MMR 차이가 발생하여 상대적으로 실력이 뛰어난 쪽이 약간 더 유리해지는 경우는 있겠지만, 경기를 하는 모든 플레이어들간의 실력은 이전보다 고르게 분포되기 때문에 실력이 낮은 플레이어 한 명을 위해 실력이 뛰어난 플레이어들이 경기를 "캐리"해야 하는 부담은 줄어들 것이라 예상합니다. 요컨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한 경기의 공정성보다 영웅 리그 전체의 공정성을 더욱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팀간의 MMR이 차이가 나는 경우는 영웅 리그에서 꽤 긴 대기 시간을 거친 후에만 발생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