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오스 3차 당첨되고 지금까지 재밌게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공략글을 올릴 영웅은
빛나래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아시겠지만 우서, 태사다와 더불어 지원가 3대장에 올라와 있는 영웅이지요.
빛나래의 장점은 빠른 함류로 인한 지원과 헥스를 통한 영웅 무력화가 있습니다.
우선 스킬을 알아보면
위안의 안개
: 빛나래가 뭘 한거 같지는 않은데 힐량 1위를 가져갈 수 있는 원동력인 패시브입니다. 주변의 아군에 전부 힐이 들어가는 패시브여서 라인 유지력에도 좋고 한타지속력도 좋은 패시브입니다.
비전 섬광
: 굳이 롤에 비유하자면 코르키 인광탄과 비슷한 기술입니다. 특징이라면 가운데에 맞을 수록 더 데미지가 크게 들어갑니다. '빛나래는 지원형이니까 데미지가 약할거야'라는 생각으로 맞으면 생각보다 아픕니다. 13랩찍은 빛나래의 비전섬광은 라인 80%가 클리어될 만큼 딜은 나오니 라인클리어에도 유용한 편입니다. 단, 투사체의 속도가 포물선을 그리면서 날아가는 형태여서 노리고 맞추기는 어려운 것이 단점입니다.

변이
: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cc기. 양만 변신시키는게 아니고 돼지, 게 등등 여러가지로 변합니다. 집정관, 난사중인 발라, 궁 시전중인 나지보 등이 있다면 바로 걸어서 끊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편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요정 가루
: 이속버프 + 데미지 감소 보호막을 거는 기술입니다. 점사당하는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여 영웅을 보호할 수도 있고 추노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특성 정보 ◆ 1레벨
[ 비전의 정밀함(Q) ]
- 비전 섬광 안쪽에 주는 피해가 33% 증가합니다.
[ 보호막 가루(E) ]
- 일반 공격 방어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 매수(사용 효과) ]
- 주변의 적 하수인이 죽을 때마다 스택 획득. 20개 누적 시 골렘을 제외한 용병크립을 즉시 죽일 수 있습니다.
[ 정찰기(사용 효과) ] - 사용 기술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대상 위치에 정찰기를 설치해서 60초동안 주변의 넒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정찰기는 적에게 보이고 파괴될 수 있습니다.
*비전의 정밀함은 비전섬광의 데미지를 늘려줘 딜링에 약간의 도움을 줍니다. 다른 딜러가 충분하지 않다면 한번 고려해볼 특성입니다. 보호막 가루는 방어 횟수를 늘려주는 특성으로 제이나나 발라같은 물몸 영웅이 많다면 생각해볼만합니다. 정찰기는 와드 설치인데 한대만 맞아도 부서지고 은폐도 못피치기 때문에 선택 순위에서 밀리는 편입니다. 매수는 주로 선택되는 특성으로 빠른 용병캠프 점령으로 라인 운영에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 4레벨
[ 대마법 가루(E) ]
- 기술로 받는 한 번의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 가호의 보호막(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하면 아군 영웅에게 18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 독살(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적 영웅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210의 피해를 줍니다.
[ 승급(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사용하면 공격로에 있는 대상 아군 돌격병에게 영구적으로 +300%의 생명력과 +100%의 공격력을 부여합니다. 2회 충전이 가능합니다.
대마법가루는 피해감소 효과를 기술에도 확장시키는 특성입니다. 나쁘지 않지만 다른 특성에 밀리는 편입니다. 보호막과 독살은 어떤 것을 선택해도 아군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술입니다. 제이나같은 영웅을 보호해야 한다면 보호막, 조금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기 원한다면 독살을 추천합니다. 승급은 라인유지에 큰 도움을 주지만 막상 플레이하면 손이 잘 안가는 특성입니다. (....)
◆ 7 레벨
[ 재생의 비(고유 능력) ]
- 일반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위안의 안개가 발동하지만 이때 효과는 50% 감소합니다.
[ 치유의 돌풍(고유 능력)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4초 동안 매초 위안의 안개가 발동합니다.
[ 투하 : 지게 로봇(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사용하면 대상 지점 근처의 건물을 한 번에 하나씩 60초동안 수리합니다. 1초마다 100의 생명력을 회복 시키며, 5초마다 1발의 탄약을 공급합니다.
[ 정화(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대상에게 걸린 모든 기절, 이동 불가, 침묵, 감속 효과를 제거하고, 1초 동안 이들 효과에 면역이 되게 합니다.
보통 선택되는 특성은 재생의 비입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안그래도 힐량 1위 찍는 빛나래의 힐량이 우주를 초월하게 됩니다. 치유의 돌풍은 지속힐보다는 우서와 같은 폭발적인 힐에 초점이 맞추어진 특성입니다. 재생의 비 쪽이 간단한 조작으로도 많은 힐을 확보할 수 있기에 재생의 비쪽이 선호됩니다. 지게로봇은 장기전을 고려할 때 효과적이고 정화는 상대 영웅들이 cc기가 많은 경우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레벨
[ 에메랄드 바람 ] - R
-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13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롤로 치면 잔나의 계절풍과 비슷한 궁극기입니다. 주 활용은 적에게 물린 아군을 구하는 용도와 진영붕괴를 통한 한타 이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계절풍처럼 즉시 밀쳐내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밀쳐낸다는 것입니다. 적을 구조물에 밀쳐낼 시 궁극기 시전 시간동안 구조물에 끼어서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진영붕괴에 탁월한 궁입니다. 반대로 즉시 밀치지 않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못잡으면 그대로 뻘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점멸 치유 ] - R
- 10초간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하여 125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바람이 한타 진영붕괴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면 점멸치유는 빛나래 자체의 유틸성과 아군 치유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체력이 부족한 아군에게 즉시 순간이동하여 치유 후 요정가루 등으로 아군을 지원하는 용도로 주로 쓰입니다. 주의할 것은 너무 무리하게 사용하면 빛나래도 같이 죽을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효율적이지만 빛나래는 패시브를 통해서 많은 힐량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한타 진영붕괴에 탁월한 에메랄드 바람이 주로 선택됩니다.
◆ 13 레벨
[ 끈끈한 섬광(Q) ]
- 대상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감소합니다.
[ 위상 보호막(Z) ]
- 순간 이동을 마치면 위상 이동의 대상이 3초 동안 20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 전력 질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사용 시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75% 증가합니다.
[ 얼음 방패(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 시간 80초, 사용 시 정지장 안에 자신을 가둬 3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되돌리기(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 시간 90초,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효율적인 엑티브 특성이 몰려있는 구간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특성은 전력질주로 도주에도 용이하고 에메랄드 바람 사용을 위해서도 선택됩니다. 얼음방패는 생존에 최적화된 특성이고, 되돌리기는 폭딜을 넣는다는 것보다는 스킬을 돌려서 변이를 다시 사용하거나 재생의 비를 발동시키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끈끈한 섬광은 비전섬광이 맞추기 어렵다는 점에서 선택에서 밀리고 위상보호막은 순간이동 시 보호막이 걸리는게 아니라 순간이동 완료 후 보호막이 걸리는 것이기 때문에 선택순위에서 밀립니다.
◆ 16레벨
[ 집중력 강화 ]
- 생명력이 80% 이상일 때, 일반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 끈끈한 가루(W) ]
- 변이된 대상의 이동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 약화 변이(W) ]
- 변이된 대상은 25%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돌가죽(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집중력 강화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라는 엄청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체력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된다는 점에서 사용하기 조금 까다롭고 다른 특성들의 효율이 좋기에 선택순위에서 다소 밀리는 편입니다. 약화변이와 끈끈한 가루는 변이 강화로 하나는 변이 대상에 추가피해, 다른 하나는 슬로우를 거는 특성입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더라도 굉장히 유용한 특성이기에 취향껏 선택해 줍시다. 돌가죽은 생존에 도움을 주는 특성으로 자주 점사 당한다면 고려할 특성입니다.
◆ 20 레벨
[ 폭풍의 보호막(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사용 시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3초간 부여합니다.
[ 폭풍의 번개(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 시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 합니다.
[ 이세라의 축복(R) ]
- 최대 충전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 몰아치는 바람(R) ]
- 바람의 고리를 2회 더 발산합니다. 이 고리는 25%의 피해를 줍니다.
폭풍보호막은 생존, 한타 어디에서도 유용한 특성입니다. 폭풍의 번개 역시 생존에 큰 기여를 하는 특성으로 자주 물린다면 고려할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폭풍보호막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세라의 축복은 점멸치유의 횟수를 늘려주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폭풍보호막의 힐량이 더 많다고 여겨지기에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몰아치는 바람은 에메랄드 바람 추가 발산이라는 사기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타 시 제대로만 들어가면 완벽한 진영붕괴에 끊어먹기가 가능해집니다.
빛나래는 뛰어난 유틸성에 엄청난 지속 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서나 레가르가 폭발적인 힐로 한타 전황을 바꾸어 놓는다면 빛나래는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힐을 제공함으로서 라인전 및 국지전에 더 뛰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이것으로 공략을 마칩니다. 처음 쓰는 공략으로 부족한 것도 있을 수 있고 다른 의견 있으시면 덧글로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