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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포킹발라 공략글입니다.

Awtw
댓글: 2 개
조회: 3773
2014-12-09 23:12:25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할 영웅은  , 그 중 포킹발라입니다.
포킹발라는 물몸인 발라가 포킹을 통한 원거리 견제에 효율적이게 만들어 안정적인 딜링에 특화된 특성트리입니다.


스킬은 다 아실거라 믿고 넘기겠습니다.(야...)


1랩 특성
  1레벨 - 개량 화살 (W)
무조건 가줍시다. 저희는 q짤을 하는 것도 아니고 평타 강화하는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이걸 가는 가장 큰 이유는 다발사격의 사거리는 저희들의 생각보다 짧은 편입니다. 효율적인 포킹을 위해서는 꼭 가줍시다.


4랩 특성
  4레벨 - 흡혈 공격  or    4레벨 - 무기고 (W)
포킹발라이기에 왠만해서는 무기고가 좋습니다. 라인정리에 굉장히 효율적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조금 더 안정적인 라인전 지속력이 필요하다면 흡혈공격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나머지 둘은 왠만하면 안가는게 좋습니다. 만티코어는 생각보다 활용하기 어렵고 q강화는 q발라가 아니기에 쓸모가 없습니다.


7랩 특성
  7레벨 - 전투 탄력 or   7레벨 - 마름쇠 (E)
전투탄력은 은근히 스킬쿨이 긴 발라의 쿨타임을 대폭 줄여주는 효율적인 기술입니다. 생존이 필요하다 싶으면 마름쇠도 나쁘지 않고요.
나머지 둘은 역시 쓰지 맙시다. 저희는 q짤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포킹발라에게 마나오링은 독입니다.


궁극기
  10레벨 - 난사 (R)
복수의 비도 좋지만 난사를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잠재적인 딜량이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포킹발라 특성상 평타딜이나 q스킬 딜이 2%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그걸 난사가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티리엘이나 우서가 적이면 복수의 비가 더 좋습니다. 모든것은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죠 ㅎㅎ


13랩 특성
  13레벨 - 냉기 사격 (W) or   13레벨 - 기술 보호막
사실상 포킹발라의 완성 단계죠. 냉기사격은 굳이 포킹발라가 아니더라도 가장 애용하는 기술입니다. 추노나 한타 때 굉장히 유용하기 때문이죠. 적의 제라툴이나 노바가 아프다면 기술보호막도 좋습니다.


16랩 특성
  16레벨 - 이중 도약 (E)
왠만해서는 이중도약이 좋습니다. 포지셔닝, 도주, 추노 모두에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 타이밍에는 마나가 많이 부족한 일도 거의 없기 때문에 주로 찍어줍니다. 나머지 특성도 취향에 맞게 찍으셔도 손해보는 특성이 아닙니다.


20랩 특성
  20레벨 - 폭풍의 번개
난사 강화도 상당히 강력해서 많이 사용되지만 이 특성들을 찍을 단계에서는 한번의 죽음이 패배로 바로 직결되는 시기입니다. 이렇게 생존이 굉장히 중요해진 상황에서는 이것만큼 좋은 특성은 없죠. 만약 복수의 비를 궁극기로 찍으셨으면 무조건 이거 갑시다. 복수의 비 강화가 그닥 좋지는 않아서요.


운영법(?)

대치시나 라인전에서는   을 통해서 적을 견제해주거나 라인을 밀어줍시다. 1랩에 다발사격 강화를 눌렀다면 은신 영웅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배경이 꿈틀거린다 싶으면 바로 사용해주세요. 안그러면 이 쪽이 먼저 죽습니다. 
그리고   은 왠만해서는 아끼는게 좋고 적 영웅을 확실히 딸 수 있고 내가 안전하다라는 보장이 없으면 앞 구르기 하지 맙시다.(;;) 
  은 라인에 돌격병이 많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돌격병에게도 튕기기 때문에 딜이 분산되서 비효율적이에요. 항상 적이 혼자 있는 경우, 혹은 2명 정도 뭉칠 경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포킹발라 공략이기에 사실 모든것은   만 잘 날려주면 왠만해서는 1인분 합니다. 추가로 궁극기 난사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사실 다발사격 쿨이 빠지면 은근히 딜이 없어지는 포킹발라 특성상   는 포킹발라의 나머지 딜을 책임져주는 스킬입니다. 잠재적인 딜도 상당하고 무려 범위딜이지만 한가지 단점은 채널링이라서 cc기에 끊깁니다. ㅠㅠ

최대한 딜을 뽑아내기 위한 팁은 가장자리를 이용하여 딜을 하는 겁니다. 난사의 사거리는 생각보다 좁지 않습니다. 사거리 표시가 나타나기 때문에 가능하면 사거리의 가장 끝부분에 겹치게 딜을 내는게 좋습니다. 

대략 이런 식으로요. 안쪽으로 들어가 딜을 넣는다면 딜이야 많이 뽑을 수 있지만 발라가 살아갈 확률이 극히 낮아집니다. 난사 중 도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난사 끊으려고 접근하면 도약으로 피해주는 센스도 발휘해 줍시다. 단, 딜 조금 더하겠다고 앞구르기는 하지 맙시다... 발라는 첸이 아니에요..

저는 왠만해서는 궁극기 강화를 찍는 편이 아니지만 상대 팀에 발라를 괴롭힐 수 있는 영웅이 없다면 궁강화로 인한 화력강화도 좋습니다. 관통 및 추가데미지는 분명 장난아니니까요

이것으로 공략 마치겠습니다. 모자란 부분도 있으면 덧글 주시고 다소 부족한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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