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머 상사
해머 상사는 상대 조합에 따라서, 혹은 아군 조합에 따라서 활용도가 극과 극으로 갈립니다.
뭐 어느 영웅이던 안 그렇겠습니까마는, 개인적으로 해머 상사는 운영 자체가 갈려버리죠.
10 레벨에 배우는 궁극기

10레벨 - 돌격 미사일 (R)

10레벨 - 네이팜 포격 (R)
둘 중 하나, 어느것을 찍을지 결정함에 따라 아예 1레벨부터 트리가 갈리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소개 해 드릴 트리는 범용성이 좋은 ( 상대가 뭐든 , 아군 조합이 어떻든) 네이팜 트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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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1레벨 - 재생 전문가 와
1레벨 - 기갑포 강화 (고유 능력) 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개인적으로
1레벨 - 기갑포 강화 (고유 능력) 보다는
1레벨 - 재생 전문가 를 선호하는 편인데, 생존과 라인 관리가 더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1레벨 - 저항 (E)
: 애초에 Z 가 활성화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즈를 박는건 거의 자살행위입니다. 저항의 효과로 살아 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애초에 물리면 안됩니다.
1레벨 - 기습 포격 (E) : 네이팜 트리에서는 상당히 애메합니다. 찍지마세요. 
1레벨 - 섬멸 포격 (W) ....찍지마세요. 이건 대체...
4 레벨

4레벨 - 집중 공격 : 몇 번 찍어 봤는데 정말 의미 없습니다. 찍지마세요.

4레벨 - 흡혈 공격 : 의외로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용돌이가 너무 좋아서..

4레벨 - 소용돌이 포탄 : 4 레벨의 가장 꿀 같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머 상사의 기본 공격 거리는
생각처럼 길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특성이 나온 이후로는 라인전이 엄청나게
수월해지지요. 한타도 물론이구요.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4레벨 - 넘치는 위력 (W) : 생존에 좋을 것 같지만.. 함정입니다. 크게 의미가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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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레벨

7레벨 - 감속 지뢰 (Q) : 네이팜 + 지뢰 트리를 타겠다면 말리지 않습니다. 의외로 무시무시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근접 캐릭터에게 지옥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7레벨 - 초고속 냉각기 (Z) : 해머 상사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느려터진 기동성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줍니다.
바쁘게 움직이며 합류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맵에서는 효율성이 있습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이거 의외로 함정입니다. 저도 한참 애용했던 트리지 만 정작 7 레벨 다른 특성을 포기하면서까지 찍을 가치는 없다고 봅니다.

7레벨 - 응급치료 : 강력 추천. 중, 후반부의 해머 상사는 척결대상 1 순위입니다. 각종 암살 영웅이
해머 상사를 노리는 와중에 응급치료 특성의 활성화 여부는 생존은 물론, 역관광의
여부를 결정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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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레벨

10레벨 - 돌격 미사일 (R) : 많은 분들이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의외로 무시무시한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그렇게 쌘 편은 아니지만 20레벨을 찍는 순간, 적의 전 라인을 강제로
파멸시켜버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만 일단 네이팜 트리이니, 패스.
팀 조합을 굉장히 심하게 받습니다.
10레벨 - 네이팜 포격 (R) : 이 트리의 핵심 스킬입니다. 네이팜이 있고 없고의 해머 상사는 항시 시즈 모드
로 돌아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라인 정리면 라인 정리, 한타면 한타,
타워 철거 속도 어느 것 하나 버릴 수 없는 스킬입니다.
상대에게 강제적으로 출혈을 유도 할 수도, 상대 오브젝트 획득 방해, 말을 타고
쫒아오는 상대 강제로 떨어트리기,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강력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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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레벨

13레벨 - 거인 사냥꾼 : 생각보다 좋지 않다고 봅니다. 데미지 딜링 면에서는 단연 톱이지만 해머 상사는
애초에 딜이 강력합니다. 무엇보다, 네이팜 트리의 해머 상사에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13레벨 - 선제 공격 (고유 능력) : 안 맞을 수 있을 것 같습니까? 비 추천.

13레벨 - 충돌 지뢰 (Q) : 7 레벨의
7레벨 - 감속 지뢰 (Q) 와 조합한다면 상대 근접 영웅에게 지옥을 맛보여 줄 수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물론 단일로 찍어도 좋습니다.
단순히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 턱, 턱, 턱 하고 걸리는 느낌으로 밀려나기 때문에 단순 슬로우였던 지뢰가 강력한 CC 기로 변모합니다. 강력 추천.
13레벨 - 방호벽 (W) : 잘만 쓴다면 적의 돌입구를 차단시켜버려 일방적인 피해를 강요 할 수 있는 스킬. 도주를 막는 용도로도, 생존용으로도 무엇하나 버릴 것 없는 특성입니다....만
적에게 부두술사가 있다거나, 잘못써서 아군 퇴로를 막아버린다거나...
정말 좋은 스킬임은 분명하나, 아차 하는 순간 팀의 역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력하고 좋은 스킬임은 부정 할 수 없습니다만, 상당한 연습과 경험이 필요한 스킬
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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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레벨
16레벨 - 집행자 : 강력한 데미지 딜링용 스킬. 아군에게 CC 기가 많다면 고려 해 볼 만 합니다. 하지만 팀랭이 아닌 이상, 고려해보기조차 힘든 스킬입니다. 다른 특성이 너무 좋아요.
16레벨 - 지뢰밭 (Q) ... 이 트리가 완성되면 상대 근접 영웅은 자리잡은 해머 상사에게 접근조차 할 수 없습니다. 2번만 바닥에 깔아도
단순 밀어내기나 생존용이 아닌, 접근하는 순간 녹아내려버리니까요.
상대에게 노바나 제라툴이 없고, 근접 영웅이 많다면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일리단이요? 걔 스킬 회피 못해요..

16레벨 - 돌가죽 : 역관광의 완성판. 일리단, 제라툴은 물론, 만약 나를 원샷내지 못했다면 노바까지.
시즈모드+지뢰+네이팜+회복+돌가죽 켜고 화력을 쏟아내는 해머 상사를 잡아낼 영웅은
없습니다. 상대 영웅중 해머를 강제적으로 물어버릴 수 있는 영웅이 있다면, 돌가죽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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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레벨 - 불지옥 포격 (R) : 다른 거 보지마세요. 이걸로 완성입니다.
해머를 다뤄보지 않은 분들은 이 특성을 찍는 순간 늘어나는 거리를 짐작도
못할겁니다. 한 화면입니다. 정확히 한 화면 밖에서 네이팜이 날아옵니다.
20레벨 기준으로 700 이 넘는 데미지, 바닥에 깔리는 장판은 초당 100이 넘는
악랄한 불지옥이 펼쳐집니다. 그게 5초에 한방씩 떨어져요.
한 화면 밖에서 상대 딜러진에게 출혈을 강제 시킬 수 있습니다.
크립 정리, 라인 정리, 타워 철거 속도는 말 그대로 사기적인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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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보통 솔큐를 돌리며 타는 트리는
1레벨 - 재생 전문가 
4레벨 - 소용돌이 포탄

7레벨 - 응급치료

10레벨 - 네이팜 포격 (R)

13레벨 - 충돌 지뢰 (Q)

16레벨 - 돌가죽

20레벨 - 불지옥 포격 (R)
입니다. 어떤 맵에서도 평균 이상은 해 낼 수 있고, 상성이니 뭐니 따지지 않아도 좋은 트리입니다.
가장 범용적이고 어떤 경우에도 대처 할 수 있는, 뚜렷한 단점이 없는 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재생 전문가의 경우, 중반 이상부터 빛을 발하는데, 스텟을 충실하게 잘 쌓았다면 정말 어지간한 경우가 아니면
마나가 말라서 집으로 가지, 피가 말라서 집으로 가는 경우는 드뭅니다. 게다가
7레벨 - 응급치료까지 있으니 더더욱 그렇습니다.
아시다시피, 해머 상사는 마나가 부족한 캐릭터가 아닙니다. 그렇게 쉽게 마르지가 않아요.
마나가 완전히 바닥이라고 해도
10레벨 - 네이팜 포격 (R) 은 마나를 굉장히 적게 먹는 스킬이기에 안정적으로 딜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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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법
별 거 없습니다. 라인 전 단계에서는, 상대가 무슨 영웅이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단 4레벨 까지는 무조건 사리면서
재생 구슬이나 꾸역꾸역 먹습니다. 이 때 함부로 시즈모드 하거나 싸우려고 들지 마세요.
이 트리의 해머 상사는 네이팜 나오기 이전에는 주포 안 달린 장갑차에 불과합니다.
시즈모드는 언제나 Z 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체력이 삼분의 이 이상인 상태, 상대가 나에게 붙을 수 없으며
그러면서도 내 시즈 범위 안에 있고 시즈 모드를 한 이후에 상대가 접근하기 전에 Z를 쓰지 않고 풀고 빠질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특히, 1레벨때 우르르 몰려가서 하는 소규모 한타에서 Z 없이 시즈모드? 자살행위입니다.
상대방에 누더기가 있으면 Z 있어도 시즈 박지 마세요. 시즈 모드는 훅 거리보다 짧습니다.
1레벨 싸움에 참가하느니 차라리 적이 이동 해 올 장소에 지뢰를 뿌려놓고 미니언이 몰려나오기 전까지 상대 타워를
시즈모드로 갉아먹으면서 어그로를 끄는게 낫습니다. (단, 항만은 예외입니다. 위쪽 시야 장악당하면 괴로워져요.)
그리고 절대 W 를 딜링용으로 쓰지 마세요.
난사 할 만큼 마나가 적은 것도 아니고, 저렙구간에서는 유일한 생존기입니다.
특히
얘 앞에서 W 헛쏜데다가 좀비한테 둘러 쌓이기라도 하면 엄청난 데미지를 입고 우물 가야합니다. 죽어서 가거나..
4레벨 이후, 만약 상대가 근접 캐릭터라면 퉁퉁포로 슬슬 쏴 주면서 출혈을 강요합니다. 미니언을 치러 오면
한발씩 쏴 주면서 지뢰를 바로 코 앞에 깔아버리거나, 수풀에 깔아놓고 수풀속에서 시즈모드하고 치면서 괴롭힙니다.
어지간한 원딜도
4레벨 - 소용돌이 포탄 이 나온 이후로는 거리가 해머 상사보다 짧죠. 단,

얘네 앞에서는 그냥 조용히 죽어 지냅시다. 네이팜 나오기 전까지는 답이 없어요. 괜히 덤볐다가 라인 비우고 집에가야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10레벨 - 네이팜 포격 (R) 이 나온 이후의 해머 상사는 혼자서 투사 캠프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크립 4마리가 모두 네이팜 범위 안으로 들어오도록 위치 잡고 잡으면 상당히 빨리 잡습니다.
재생의 구슬 스택을 잘 모았다면 굳이
7레벨 - 응급치료 로 회복을 안 해도 금방 체력이 회복될겁니다.
무난하게 안 죽고 라인전이 끝나갈 무렵

10레벨 - 네이팜 포격 (R)
이 나오고, 슬슬 본격적으로 전투가 일어나기 시작할텐데요, 해머 상사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아무 생각 없이 시즈모드를 박는다는겁니다. 우리 시즈 범위는 상대 눈에도 보이고 상대가 진짜 바보가 아닌 이상은 고정포대의 범위 안에서 싸우거나 멍하니 딜링하도록 내버려두지 않습니다.
정말 내가 안전하고 (Z 활성화 되어 있고) 이 위치면 시즈모드 하고 풀고 하는 동안 딜링 손해를 안 볼 것이다 할 때만
시즈 모드를 하도록합시다.
그리고 Q 는 쿨 돌아올때마다 반드시 깔아줍니다.
후반부에는 적 암살자가 나에게 붙는 걸 막아 줄 수 있는 사람도 없고, 피할 방법도 없습니다.
항상 잊지말고 항상 내가 빠질 퇴로쪽, 혹은 적이 접근할 쪽으로
거미 지뢰 2셋 이상 쌓아둔다는 생각으로 Q 깔면서 자리를 잡으며 싸워야 합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Z 없이 함부로 시즈모드 걸지 마세요.
극 후반부에는 물려도 당황하지 마세요.
1명이 물었다? 2명이 물었다? CC 기에 걸려서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로 물린게 아닌 이상
를 쓰고 당당하게 맞딜을 합니다. 저 스킬을 한번에 모두 뿜어내며 맞딜을 하는 해머 상사를 잡을 수 있는 근딜은...
누더기요 누더기. 꿀꺽 삼켜서 적진 한가운데 툇 뱉어버릴테니 누더기만 피하세요.
일리단, 제라툴 정도의 암살자라면 되려 역관광을 태뭐버릴수 있습니다.
퇴각시에는 항상 잊지말고 쫒아오는 적의 예상 경로에 네이팜을 뿌리는 동시에 지뢰를 깔면서 퇴각, 도망가는 적에게는

20레벨 - 불지옥 포격 (R) 으로 도주의 기회를 박탈하시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해머 상사의 주요 역활은 건물 철거지요.
괜히 싸우려고 하지 마시고 틈틈히 건물을 철거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어그로가 끌리고 그곳이 전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