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과정 필요없으신분은 맨뒤만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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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 2.0을 맞이하여!
계정레벨(영웅레벨)을 올리면 그만큼 상자를 주니까 더 노력하실분들 많을겁니다.
그 경험치는 어떻게 받는지 알아보기위한 실험이자 증명 글입니다.
이 글은 예전 2016년 1월 14에 올렸던 제글
"게임내 경험치와 팀 경험치 상관관계(영웅레벨등)" 추가이자 보충 연구를 한 결과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my=post&l=2935
이전 연구에서는 게임 후에 통계창을 토대로 게임중에 얻었던 경험치(게임중 돌격병, 구조물,영웅에 의해서 얻었던경험치)와 계정경험치(영웅레벨, 계정레벨 경험치)의 상관관계를 알아봤습니다.
그때는 약 게임경험치 1당 1.3의 계정 경험치로 환산된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 연구에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게임 통계에는 게임중 경험치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사진찍기위해 인공을 돌렸습니다)
(사실 모두 더해도 전체 경험치와 다릅니다. 이 양상은 많을때도 적을때도 있어서 어떤 이유인지 밝혀내지못했습니다)
위에 그림을 보시면 경험치는 영웅,용병, 돌격병 시간경과, 구조물로 이뤄집니다.
이중에서 영웅 ,용병 ,돌격병은 영웅에따라 경험치 기여가 포합됩니다.
그러나 시간경과에 따른 경험치는 게임 통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통계에는 경험치 기여를 나타내는것이기 때문에 포함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팀 전체적으로 오르니까)
일단 이 시간경과 경험치라는 것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 시간경과 경험치는
약 36초쯤에 시작해서 3초당 60씩 오릅니다.
실제로는 1초마다 20씩 오릅니다(뒤에 증명)
(올라갈때마다 캡쳐를 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게임 경험치와 계정경험치의 관계를 좀더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서는 시간이 중요하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본론
또 다시 시간과 게임후 통계를 엑셀로 옮겨봤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실제 팀 경험치와 통계와의 오차가 있습니다만 감안하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 자료를 회귀분석하면
결과로는 게임경험치과 계정경험치는 1:1 관계 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차트를 확인해보면 조금씩 오차가 있는것을 확인해볼수있는데 이 오차는 통계치와 실제 게임중 얻었던 경험치의 차이로 생긴것으로 보입니다.(이 차이의 원인은 밝혀내지못함)
이 결과를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끝나는 순간에 캡쳐를 한것이고, 그게임의 결과로 나온 계정경험치입니다.
게임이끝나는순간은 9분 2초이고 팀의 총경험치는41739 입니다.
그리고 계정경험치는 41759 입니다. 20의 차이가 있죠?
이것은 앞서 말했듯 시간경과 경험치는 3초당 60씩 오릅니다(표시가)
9분2초는 542초로 시간경과 경험치가 부여되는 36초를 뺀후 3으로 나눠도 2의 나머지가 생깁니다.
즉 1초마다 20씩 주어지는 것도 증명이 된셈이고
게임경험치와 계정경험치가 1:1 관계라는 것 또한 증명이 되었습니다.
요약.
1. 시간경과 경험치는 게임시작 36초 부터(관문이 열린후) 1초마다 20씩 팀에 부여됨
2. 게임중에 영웅,용병,돌격병,구조물 파괴, 시간경과를 통해서 얻은 경험치는 그 숫자만큼 계정 경험치로 환산됨.
(결국 끝나기전에 팀경험치 확인하면 그게 계정 경험치임)
ps.
나름 논리적으로 써보려했는데 잘안되네요.
예전 연구했던것이 인증 게시물까지도됐는데 오류가 있었네요.
증명까지 읽어주신분들 감사하구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