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습은 공감이라는 스킬덕에 완전히 밀린 스킬이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지임
제라툴을 익히기 시작하는 단계의 사람들에게 추천하며
이미 마스터한 사람들이 써도 괜찮은 효율을 보여줌
팀에 공감으로 연계할 수 있는 스킬이 없을 때 찍으면 됨
특성: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rpalblade_42.jpg?v=9)
날카로운 칼날 : 이동기를 통한 도주 봉쇄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talent_autoattack_damage_42.jpg?v=9)
연계 공격 : 그습을 발동
하는 것으로도 발동됨![](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singularityspike_42.jpg?v=9)
어둠 속의 추적자 (W)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shadowassault_42.jpg?v=9)
그림자 습격(R): 4초동안 공격 대상에게 돌진하며 공격속도가 20% 증가한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talent_autoattack_heal_42.jpg?v=9)
치유의 일격 : 흡혈 35%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talent_autoattack_damage_42.jpg?v=9)
강화 변형 차원검 (고유 능력)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shadowassault_42.jpg?v=9)
네라짐의 분노 (R)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talent_autoattack_slow_42.jpg?v=9)
시공의 칼날 : 그습 지속시간 50% 증가와 흡혈 30%+ / 일반공격 20%강화와 일반공격을 맞은 대사에게 20% 슬로우
- 네라짐은 적팀에 스턴 or 실명 cc기가 별로 없을 때 / 시칼은 짧은 시간에 좀 더 많은 딜량을 뽑아내고 싶을 때
20 이후로 6초간 흡혈 75%, 공속 20%, 6초간 돌진상태가 됨
거의 도살자 수준
흡혈은 적에게 평타로 주는 데미지로 계산되기 때문에 강화차원검, 연계공격이 터질 때 마다 증가함
그습이 꺼질 때 까지 후드려패는 총 딜량은 기존의 되돌 풀콤보다 높음
사용 난이도도 쉽고 리스크도 없고 강력하기 때문에 공감을 쓰는 숙련도가 높지 않거나 되돌리기만 찍으면 손이 꼬인다! 하는 분들에게 추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