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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리메이크 노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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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개
조회: 8244
추천: 28
비공감: 5
2017-12-17 16:59:51

http://www.inven.co.kr/board/hos/3907/4760


근 한달 전쯤에 PTR 노바 분석을 했었다.


다행히 이대로 들어와서 갓갓 노바가 되어버렸다.



노바로 개꿀빨려는 은신충들에게 이 공략을 바칩니다.




< 쌍검충, 해머충, 은신충의 아름다운 모스트 4중 2개가 뒤져버려서 새로운걸 파야한다. >


필자는 솔큐 빠대충으로 대충 이정도임.


의민 없지만 평균 다~그마정도 걸리는 편





어쨋든 리메이크 노바에 대해서 샅샅히 파헤쳐보자.



은신이 개편되면서 더이상 은신은 미니맵에 안찍히고 타게팅을 피하는 능력 그 이상 이하도 아니게 되었다.


하지만 노바는 은신을 포기하고 누킹 메이지로 진화해 빠대의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다.



리메이크 노바의 가장 큰 변화점은 


1. 기존 20렙 특성인 은신 프로토콜이 상향 + 기본 탑재


2. 저격 베이스뎀 너프 + 저격의 대가 기본 탑재, 폭발탄환의 사망으로 저격 트리 멸망


3. 분신의 인공지능 상향


4. 은신시 이속 증가


정도로 정리할 수 있다.


즉, 'Q찍지 말고 분신 찍어라'




특히 은신 프로토콜이 상향먹으면서 노바의 생존률이 급등해버렸는데




< 당황한 제라툴 >




< 은신 프로토콜로 인해 타게팅이 풀리면서 멈추게 된 말티엘 >


이런식으로 상대에게 불-쾌한 경험을 줄 수 있다.




현재 노바 특성 트리는 크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저격 트리: 리메이크 이전 노바처럼 Q에 몰빵


2. 일발장전 트리: 분신과 일발장전을 이용


3. 대장갑 트리: 분신과 대장갑을 이용


4. 마비 사격 트리: 분신대신 25% 방깎을 사용


이 중 1번과 4번은 저격의 데미지가 너프되고 분신의 상향으로 인해 망해버렸다.


그러니 2번과 3번 중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




간단하게 2번과 3번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일발장전: 공격적인 노바, 지속딜, 노바가 전장에 오래동안 노출됨

W사거리 특 - 쿨감 분신 - 일발장전 - 정밀 - W 2번 - 살상 분신 - 궁강


대장갑: 몸사리는 노바, 순간딜, W평Q 하고나면 현자타임

W 사거리 특 - 지속 분신 - 대장갑 - 정밀 - W 2번 / 방어력 - 살상 분신 - 궁강 / 은신 쿨감


두 트리 모두 일장일단이 있기에 마음에 드는 쪽으로 고르면 된다.


개인적으론 대장갑을 자주 쓴다.




이제 특성에 대해서 정리한다.


1렙


걍 장거리 사격 찍자


마나조루에서 벗어날 순 없지만, W 사거리가 늘어나면서 킬캐치가 좋아지기 때문이다.



4렙


쿨감 분신: 정크랫의 트랩, 크로미의 덫 등을 제거할 때 사용


지속 분신: 넓은 사거리로 적을 괴롭힘. 은신 프로토콜의 분신도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매수: ㅂㅂ


이제 은신이 보이게 되면서, 포지셔닝 관리가 조금 힘들어졌다


넓은 시야 획득과 오브젝트 방해, 분신의 어그로를 높이기 위해 보통 지속 분신을 찍는다



7렙


사실 난 일발장전을 안찍는데, 이유는 대장갑보다 딜이 그렇게 쌘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리메이크 전에 노바 패치로 대장갑에 물방 10퍼 감소가 생겼다.


다행히도 이게 대장갑에 적용되서, 대장갑의 데미지가 250% -> 275%로 들어가게 된다.


그렇다면 일발 데미지와 비교해보자.


일발 == 평타 + 70% 추뎀, 일발 2방 == (평타 + 70% 추뎀) * 2 = 340%


340% - 275% = 평타뎀의 65%라는 차이가 생기지만 


문제는 일발을 발동시키기 위해 평타를 2방 친다는 것에 있다.


대장갑의 경우 W평Q 약, 0.5초만에 딜을 다 꽂고 뒤로 뺄 수 있지만, 


일발의 경우 평타 2대를 치기 위해 W평Q 평 약 1.5초동안 전장에 노출되어야 한다.


물론 상대의 조합이 노바를 물 수 없는 경우 일발의 딜량이 월등하게 높아지지만, 


굳이 저 차이때문에 전장에 노출된다? 그렇게 큰 이득은 아니란 것이다.


게다가 대장갑을 찍게 되면 적들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평타로 킬캐치 각이 잘나오게 된다.


솔직히 취향차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비슷하기 때문에 맘에 드는걸로 결정하자.



참고로 대장갑 찍을 경우 스킨은 무조건 노바존으로 한다.




석궁에서 불이나기 때문에 대장갑의 쿨을 확인하기 편해진다.



10렙


겐지와 제라툴과 1:1을 하고싶으면 삼발을 찍자


무조건 이긴다.


그게 아니라면 정밀



13렙


일발과 대장갑 모두 W 2발은 좋다. 특히 대장갑의 경우 늘어난 장거리 사격의 사거리로 8.6의 강력한 평타를 꽂을 수 있다.


이걸로 킬캐치 진짜 잘된다.


지속 분신을 찍었을 경우 방어력 증가를 찍을 수 있는데,


이건 본체보다도 분신을 더 좆같게 만드는 효과가 크다. 


적 딜러들이 분신에게 위협을 느낄 물몸이거나, 공격적인 지원가가 아닌 경우 찍어주면 좋다.



16렙


살상분신



20렙


난 이전에도 되돌보다 정밀 궁강을 자주 찍었었다. 정밀 2방이 가져오는 변수가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근데 쿨감 30초라는 어마어마한 상향을 먹어버렸다. 저격이 망해버린 이상 이제 되돌 찍을 이유가 1도 없다.


대장갑 트리에 13 은신 방어력을 찍은 경우, 20에 은신 쿨감을 찍어도 좋다.


분신에게도 상시 방어력 25가 걸리기 때문에 진짜 좆같아진다.



이제 너도 나도 분신노바로 개꿀빨자


앙 개꿀띠


Lv44 압축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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