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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패치 노트 부연 설명 (번역판)

아이콘 zephiris
댓글: 10 개
조회: 4707
추천: 4
2015-01-14 12:31:21
출처: http://us.battle.net/heroes/en/forum/topic/15698855165

- 이번 클베 패치 노트에 대한 부연설명이 떠서 번역해봅니다. 조금 오역있을지 모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조금더 자세하게는 한국 패치때 뜰 것으로 예상되니 자세하겐 그쪽을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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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투르
- 아바투르에게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 지금 아바투르는 블리즈컨 2013때 선보인 것과 다를바 없었기 때문에 업데이트 해야 할 시기였음.
* 잘 보면 우리가 특성을 가지고 실험하는 걸 알수 있다. 20랩때 스킬 관련 특성(Locust Nest 와 Hivemind)과 16랩때 궁 관련 특성 (Volatile Mutation)


새 기술 (R): 진화 괴수 (Evolve Monstrosity)
- 아군 돌격병이나 식충을 괴수로 60초 동안 진화.

* 드디어 갈망하던 2번째 궁! 팀 파이트용 궁이 아닌 스플릿 푸쉬용 궁입니다.


최종 진화물 (R)
- 최종 진화물은 더 이상 궁을 사용할수 없다.
- 최종 진화물이 죽게되면 소량의 경험치를 준다.
- 시전 시간이 120 -> 80초로 감소.

* 최종 진화물이 너무나도 강력했습니다. 또한 복사된 영웅의 궁 지원이 (현재 영웅 그리고 미래 추가될 영웅에게) 여러가지 이상한 상황를 만들어냈습니다.

* 또한 너무 궁 셔틀이란 감각이 있었습니다. 조금 더 아바투르의 궁을 다른 영웅 궁 셔틀이 아닌 전략적 선택으로써 사용했으면 합니다.



폴스타드
- 폴스타드에게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 특성도 손봤지만 더 중요했던   천둥폭풍(W)과   10레벨 - 전격 공습 (R)에 있는 문제점들을 고치고자 하였습니다.


새 기술 (W): 라이트닝 로드 (Lightning Rod)
- 적을 공격하고 만약 폴스타드가 타겟한 적이 사거리 내에 있다면 4초 동안 추가적인 데미지를 받습니다.

* 기존 천둥폭풍은 그냥 랜덤으로 적을 때리기 때문에 쓰는 쪽이나 당하는 쪽에게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기 어려웠습니다. 변경된 W는 조금 더 알기 쉽게 되었습니다.


새 기술 (R): 거센 돌풍 (Mighty Gust)
- 거센 바람으로 적을 밀어내며 60%의 둔화를 줍니다. 둔화는 3초간 쇠약해짐.

* 우리는 전격 공습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물몸인 원거리 암살자 영웅이 적진에서 전격 공습 쓴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물론 재미볼수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대체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나중에 이 기술을 다시 가져올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폴스타드 껀 아닙니다.

* 거센 돌풍 (Mighty Gust)는 반면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생존력을 늘려줄 뿐만이 아니고 비행 (Z) + 거센 돌풍 (R) 콤보를 통해 적을 위험 지역에 빠트릴수 있게 합니다.


리리
- 리리에게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 많은 새로운 특성과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리리를 어떻게 변경해야 하는지 많은 토론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리리에게 기본적인 버프와 몇가지 좋은 특성을 주는게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재림
- 본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재림에는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재림은 초기에 20랩때 유저들이 "탱킹한" (전사) 선택지로써 사용하도록 장려되었습니다. 본 아이디어는 성공적이였지만, 그에 대한 대가도 있었죠. 게임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빠른 재림으로 플레이어는 재림 조합을 상대로 이기는 보상을 얻을수 없었습니다. 또한 재림이 불필요한 영웅들(예로 리리)이 너무나도 많이 재림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림은 디아블로의 검은 영혼석을 참 무색하게 만들었지요.

* 디자인팀은 몇가지 단계를 거쳤습니다: 처음엔 너프했다가 이젠 지워버렸지요. 우리는 현재 지우는 쪽이 게임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몇몇 영웅들의 20랩 특성을 제한적으로 만들겠지만요. 향후에 우리는 재림 대신 선택할수 있는 특성들을 20랩 특성으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용병의 왕
- 새 기능
  - 공성 및 투사 용병은 50% 향상된 데미지를 줍니다.
  - 용병의 왕 특성을 가진 플레이어는 공성 및 투사 용병의 사거리 내에 존재해야 용병들에게 부가적인 데미지 보너스를 줄수 있습니다.

* 용병의 왕은 부여하는데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 본 특성을 가진 영웅이 용병 캠프 점령하는데 존재해야 버프를 줬었죠. 그래서 여러 상황에서 "야 아군들아! 나 없이 용병 캠프 잡지마!" 라고 소리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우리는 이런 현상을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새 기능은 이러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 폭풍, 대지, 불 (R)
   - 이제는 1초간의 시전 시간이 생기며, 이 동안에 스킬이 저지당할수 있습니다.

* 우리는 "두번째 몫"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 재림, 타이커스 (역주: 오딘 궁), 첸 관련 문제들 말이지요. 우리는 이들에 대해서 여러방향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향후 패치에서도 다루게 될 것입니다.

* 우리는 첸과 같은 탱커 전사 영웅에겐 "두번째 몫"도 괜찮다고 생각하며, 그의 "폭풍, 대지, 불"의 기능은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괜찮다고 생각하지 않은 것은 첸이 정말 딸피일때 마지막 생존기로써 아무 문제없이 "폭풍, 대지, 불"을 사용하는 것이였습니다. 이번 변화는 "폭풍, 대지, 불"를 수비적이 아닌 공격적으로 사용하도록 권장을 하며, 적들에게 조금더 대응할 여지를 주고자 했습니다.



가즈로
- 로보고블린
   - 이제는 패시브 궁으로 계속해서 적용됩니다. 가즈로는 본 궁을 선택해도 탈 것에 탈 수 있게됩니다.
   - 데미지 보너스가 250% -> 150%로 감소.

* 우리들 사이에서는 패시브 궁 (지속 궁) 아이디어가 계속해서 존재했습니다. 향후에 이러한 지속 궁이 더 적용가능 할지 알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가즈로 궁 경우에는 조금더 푸쉬 능력과 맵과의 교류를 전체적으로 향상시키고자 하였습니다.


일리단
- 탈태
   - 악마의 형상 (20랩 특성)
        - 탈것 지원을 해줍니다. 하지만 전투 이탈시 이동 속도 상승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악마의 형상이 구상되었을 때, 탈 것을 게임 내내 못 타게 되어서 플레이어들이 이 특성을 찍지 않을 것을 우려하였습니다. 우리는 이속 증가를 통해 이점을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 (그냥 탈것 타게 해줘)에 대해 그래픽 지원으로 받게 되었음으로 부수적인 능력을 제거하였습니다.


케리건
- 울트라리스크 (R)
   - 이제 R 키를 사용해 울트라리스크는 다시 타겟을 고를수 있습니다.

* 네, 우리는 너희 피드백 받고 있어요!


타이커스
- 미니건 (특성)
   - 타이커스는 공격시 더이상 예열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곧바로 공격하며, 처음엔 느린 속도로 사격하며, 1.5초 후 예전 최고 탄속으로까지 가속하게 됩니다.

* 많은 플레이어들 (특히 신규 플레이어)에게 타이커스 공격이 뭘 하지 않는거 같고 참 복잡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즉각 뭘 하고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전장
- 투석기가 더 이상 원하던 데미지 보다 적게 달지 않습니다. 또한, 그들 타겟 주변에 AOE 데미지를 줍니다.

* 투석기에는 원치 않았던 너프가 적용되어 있었으며 게임 시간을 늘리게 만들었습니다. 지난 코어 체력 버프와 함께, 이것이 게임을 질질 끌게 만들었습니다. 특별하게 이 버그를 지적한 것은 우리가 게임 시간을 줄이는데 집중하는 것이 본 게임의 핵심시 되는 부분 중 하나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코어 또는 다른 건물의 변경을 가하기 전에, 이러한 버그를 먼저 잡아 라이브 서버에서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Lv61 zephi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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