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과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히오스 개발자 매튜 쿠퍼의 Q&A

아이콘 펠릭스님
댓글: 9 개
조회: 4010
2015-02-14 18:56:30

다음은 히어로즈 게임디자이너 메튜 쿠퍼와의 인터뷰


Q. 전체적으로 'WOW'의 영웅이 많은 듯 하다. 이번에 추가된 유닛들은 '디아블로'인데 '스타크래프트' 영웅들은 언제 추가가 될 예정인가?
내부에서 '스타크래프트' 영웅이 부족하다는 것은 개발팀에서도 알고 있다. 모든 것을 이야기 할 수 없지만 빠른 시일 내로 긍정적인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


Q. 현재 노멀모드에서는 영웅을 먼저 선택하고 맵이 등장한다. 맵을 먼저 보고 영웅을 선택하는 것과 같은 게임 규칙의 변화를 줄 예정인가?
빠른 대전의 컨셉상 전장을 후에 보여주는 방식을 유지할 예정이다. 전장을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의 추가는 아직까지 고려하고 있지 않다.


Q. 국내에서는 암살자 영웅의 선호도가 높은데 다른 지역은 어떤지 궁금하다
국내에서 사랑받는 영웅은 일반적으로 글로벌하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대부분이다. 지역별로는 북미 지역은 지원형 영웅이, 유럽에서는 전사형 캐릭터의 선호도가 높다.


Q. 히어로즈에서는 전장마다 요소가 다르다. 그게 어떻게 보면 히어로즈의 특성이지만 전장에 따라서 전략이 획일화 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이다. 어떠한 팀을 짜서 전략을 세우고, 언제 흩어질지, 언제 뭉칠지를 정해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


Q. 앞으로 어떤 캐릭터를 히어로즈에 추가시킬 지 궁금하다
독특한 캐릭터를 추가하는 것은 재미있는 일이다. '길 잃은 바이킹'과 같은 독특한 캐릭터를 준비하고 있으며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자주 업데이트 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기다려 달라.


Q. 재접속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이를 어떻게 개선할 예정인가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선 확답을 할 수가 없다. 하지만 재접속하는 유저가 빠르게 게임에 합류할 수 있도록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Q. 등급전에서 솔로큐로 즐기는 유저들이 대부분인데 대부분 팀 단위로 하는 유저들이 많아 승률이 좋지 못하다. 솔로큐 전용 등급전을 고려할 계획이 있는가
많은 의견이 오고가고 있다. 매치 시스템 개선을 통해 팀은 팀과 붙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 팀전과 개인전과의 승률 차이는 1%미만인 만큼 영향은 크지 않지만 앞으로 면밀히 다듬어갈 예정이다.


Q. 본인 스스로가 생각하는 '히어로즈'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다양한 전장, 짧은 플레이 타임, 팀 전투에 맞춰져 있다 보니 '머키'와 '아바투르' 같이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캐릭터가 어떠한 팀을 짜느냐에 따라 엄청난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게임성을 꼽고 싶다.


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43909

Lv73 펠릭스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