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티스트, 변절자
Baptiste, Renegade
설명
바티스트는 한 때 탈론에 고용되어 싸웠으나, 탈론이 행하는 불의를 마주하자 조직을 탈퇴하고 그들과 맞서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숙련된 의무병으로서 동료를 지원하고 적의 미간에 총알을 꽂아 넣을 것입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이동
- 알았어. / 바티스트, 이동 중. / 안전이 1순위야. / 출격 준비 완료! / En alze(슬슬 가보실까?) / 슬슬 가보자고. / 끝까지 제대로 해보자고. / 슬슬 시작해볼까? / 잘생긴 의사가 왔습니다. / 그럼 그럼, 쉽지.
- 공격
- 장전 완료. / 교전 개시한다. / 사격 실시! / 신속 정확하게. / 적과 마주했다. / 여기 지원이 필요하다! / 내가 나설 차례군. / 내가 하는거 잘 보고 배우라고. / 나쁜 소식이야, 여러분. / 덤벼라! / 몸 좀 풀어볼까? / 밀어붙이자!
- 특성 선택
- 전세를 뒤흔들어 볼까! / M chaje red! (강화 완료!) / 아, 이거지. / 아주 좋아! / 새로운 장비인가? 마음에 들어.
- 기술 시전 (Q, W, E)
- 맞혀서 치유한다. / 넌 내가 봐 주지. / 꽉꽉 채워주지. / 도움이 필요해 보이던데. / 의사 선생님 말 잘 들으라고! / 약 먹을 시간이야. / 치료는 맡기라고. / (낮은 생명력의 아군 치유) 이번 건 나한테 빚진거야?
- 치유의 파동을 느껴라! / 다들 좀 나아졌나? / 치료해주지! / 죽지 말라고!
- 고지대를 확보하겠다. / 위로 가겠다! / 올라간다! / 위에서 관찰하지.
- 궁극기 시전
- 적 처치 / 연속 처치 / 특정 영웅 처치
- 쉬운 일이야. / 그대로 누워 있어. / 누구나 살아남을 수 없는 법이야. / 안색이 좋지 않은데? / 아프면 살아있다는 증거야. 그러다 안 아플 때가 문제지. / 운명하셨습니다. / 전부 다 구할 순 없어. / 치명적인 한 발. / 푹 쉬라고, 처방전도 내줄테니까. / Sa byen Tonbe! (깔끔한 처치!) / 처리 완료. / 너 아니면 나였어, 친구. / 푹 쉬어. / 체급을 골라서 덤벼야지. / 폐기. / 사인: 의무병.
- Dezole (미안해.) / 걸리적거리네. / 내 매력이 좀 치명적이긴 하지? / 녀석들한테 의무병이 필요하겠는데. / 살아 남는 놈이 강한 거야. / Ha m'ap minin. (놀라운데.) / 다들 운이 없으시네. / 내가 전문가란 거, 말했던가? / 전원 처치 완료...그 처치는 아니지만(웃음).
- 오버워치 요원 처치 : 이제 서로 막 알아가려던 참인데!
- 탈론 요원 처치 : 날 쫓는 건 이제 포기해. / 마지막으로 말하는데, 싫다면 싫은 거야.
- 둠피스트 처치 : 이번에도 내가 빠져나갔군. / 이제 좀 포기하시지.
- 리퍼 처치 : 난 좋은 친구들만 사귄다고.
- 트레이서 처치 : 생각보다 정확하지? 내 사격 (웃음).
- 겐지 처치 : 내 편이었어야지, 시마다.
- 소전 처치 : 마무리가 좀 아쉽군요!
- 솜브라 처치 : 여기 있었구나, 친구.
- 마우가 처치 : 미안하다, 형제.
- 블레이즈 처치 : 불장난 하다 다쳐, 형씨.
- 레이너 처치 : 미안합니다, 사령관님.
- 짐승 영웅(데스윙, 들창코, 머키, 첸, 미샤 등) 처치 : 사냥은 내 취미가 아닌데. / 난 동물 애호가라고...
- 언데드 처치 : 이거 좀비 영화야?
- 아바투르 처치 : 커다란 애벌레 같은걸 잡았는데, 뭐지 이거?
- 옴닉 영웅 처치 : 망가졌군.
- 천사 처치 : 방금 뭔가 큰 실수를 한 듯한 기분이야.
- 루시우 처치 : 너무 시끄럽잖아(웃음).
- 리밍 처치 : 미안해요, 매력적인 분.
- 학살 저지
- 내가 있는 한 더 이상 사상자는 없을거다. / 최고의 성과군! / 이건 좀 치명적일 거다!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좋아, 이거야. / 이제 좀 싸울 맛 나네. / 훨씬 낫군(낫습니다.).
- 지원 고맙다.(고맙습니다.) / 환자가 되는 것도 나쁘지 않네.
- 교전 패배 / 부활
- 이런. / 방금은 최선이 아니었어. / 젠장, 당했군.
- 누가 의무병을 찾았나? / 다시 해보자. / 두 번째 기회가 주어졌는데, 허비할 순 없지. / 심장이 멎은 건 아니니까, 다시 가보자고. / 털고 일어나. / 자, 한 번 더? / 패배했는데도 흠잡을 곳 없군! /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야.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너에게 총알을 한 방 먹여줘야 겠군. / 너, 조심하는게 좋을거다.
- 일은 마무리를 해야지. / 내가 뒤끝이 있는 게 놀라워?
- 적 건물 파괴
- 적 거점이 무너지는군. / 이야, 장관이네. / 좋아 점령 완료! 아무 것도 안 남았지만...
- 반복 선택
- 본부? / 무슨 일입니까.
- 뭐 도와줄 거라도 있습니까?
- 적을 쏘느냐, 아군을 치유하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 카리브해는 아름다운 곳이야. 가끔 그 곳에서 해적의 낭만을 찾는 친구들이 있는데, 참 시대가 어느 때인데 해적 타령인지.
- 하, 조직 생활은 나랑 맞지 않아. 만에 하나 탈론이 건전한 조직이었어도, 내가 못 견디고 나갔을거야.
- 의사가 왔습니다~. 의사 찾으신 분?
- 사람이 쓰러지면 좀 쉴줄도 알아야되잖아? 절대 안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데, 오버워치 녀석들이나 탈론 녀석들이나 치료하자마자 곧바로 뛰쳐나가더라고(한숨). 다들 혈기왕성하다니까.
- 다들 날 두고 죽지 않는게 좋을걸? 죽으면 내가 먼저 죽일테니까.
- 불사 장치의 비밀에 대해 다들 묻더라고. 사실, 진짜로 불사로 만들어주기보단 연명 치유에 가깝다고 생각해야돼. 생각해 봐, 정말 불사로 만들어주는 장치라면 내가 왜 전장에서 구르고 있겠어. 불치병 환자들한테 먼저 달려갔지.
- 다들 하나씩은 흑역사가 있는 법이잖아? 특히 나는 모든게 흑 역사지.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내가 널 죽게 두지 않을테니 안심해. / 장전 완료. 다들 준비는 됐겠지? / 빨리 끝내자고. 그 정도는 가뿐하잖아. / 보아하니 꽤 날뛸 것 같은 팀이네. 내가 와서 다행이지 않아? / 넌 반드시 내가 보호해줄거야. / 안전이 1순위야 명심해. 적을 잡는건...1.5순위 정도로 하자고. /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겨. / 의지할 수 있는 아군은 언제든 환영이야. / 네 덕에 일이 잘 풀릴 것 같군.
- 적대적 영웅 : 최악의 상황을 떠올려 봐. 그리고 그렇게 하지 마. / 너 같은 녀석도 치료해주는게 내 의무니까(한숨). / 이거 꽤 골치아프게 생겼군. / 이런 잘생긴 의사를 두고 그게 무슨 막말이야. / 서로 잘 돌봐주자고. 일단은 동료가 됐잖아? / 조심해. 넌 위험을 불러오는 버릇이 있는 것 같으니. / 네 놈이 동료라도, 일은 해야지.
- 옴닉 영웅 : 옴닉과 함께 싸우게 되다니, 이거 참 낯설군. / 옴닉을 치료하는건 익숙치 않지만...뭐 어떻게든 되겠지.
- 탈론 영웅 : 아, 이거 좀 어색하네(웃음). 나한테 아직 화난거 아니지? / 그렇게 얼굴 구기지마, 주름 생겨.
- 겐지 : 시마다. 여기서 만날 줄은 몰랐군. (내 정신은 고요하고 내 검은 준비 됐다.) / (부끄러운 과거를 간직하고 산다는게 어떤 기분인지 안다.) 우린 서로 과거에 떳떳하지 않은 일을 하기도 했어. 그 때의 과오를 뉘우쳐야지.
- 둠피스트 : 둠피스트... (아직도 내 제안은 변하지 않았다. 탈론으로 돌아와라. 그럼 너의 죄를 어느 정도 용납해주지.) / (널 쫓는 것도 이제 지치는군.) 네가 지친다고? 난 어떨지 생각해 봐.
- 노인 영웅 : 당신과 일하면 일이 잘 풀리더군요. / 당신을 보좌하겠습니다, 어르신. 가시죠.
- 리퍼 : 리퍼! 갑자기 툭 튀어나오지 마. (언제 찾아갈지 모른다는 걸 다시금 일깨워 주는 거다.) / (심장이 뛰고 있군, 배신자...겁 먹었나?) 살아있는 사람이면 심장이 뛰지...넌 안 그런가?
- 마우가 : 넌 내가 지원해주지. 너무 무모한 짓만 하지 말아줘. (나 몰라? 나름 생각이 있는 망나니라고.) / (꼭 그렇게 양심을 챙겨야 했어? 우린 돈만 챙기면 그만이잖아.) 탈론이 하는 짓은 눈 감아줄 범위를 넘어섰어.
- 모랄레스 중위 : 유능한 의사끼리 만났으니 사람들이 죽게 두지 말자고. (우린 할 수 있습니다.)
- 정크랫 : (아무도 날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 우울해.) 훔치고 터뜨리는 걸 그만두면 좀 낫지 않을까 싶은데?
- 괴물 영웅 (저그, 악마) : 내 치유탄이 먹히는 건...맞겠지? / (한숨) 탈론을 피해서 괴물 옆구리로 기어들어 오다니.
- 머키 : 이건 뭐야? 개구리? / 울음소리 참 괴상하네...
유형 |

치유사 |
구분 |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 20레벨 능력치 |
생명력 | 1650 (+4%) | 3619 |
생명력 재생량 | 2.97 (+4%) | 6.45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량 | 3 (+0.098) | 4.86 |
공격력 | 83 (+4%) | 182 |
공격 사거리 | 5.5 | 5.5 |
공격 속도 | 1.25 | 1.25 |
이동 속도 | 4.84 | 4.84 |
- 치유할수록 점차 치유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치유사입니다.
- 점사 사격처럼 보이는 단발 공격을 합니다.
고유 능력 : 지원 전문가 (Support Master)
| 자신을 제외한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지원 전문가 중첩이 쌓여 다음 치유 기술의 치유량이 5% 증가하여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3초 내에 다른 아군을 치유하지 않으면 이 효과가 초기화됩니다. |
- 아군을 치유할수록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10회까지 중첩이 가능하며, 유탄발사기의 범위힐 특성상 쉽게 최대치까지 달성이 가능합니다. 단, 치유가 적용되어야 올라가기 때문에 풀피에서 힐해주는건 소용없습니다. 그리고 특성으로 받는 몇몇 치유효과는 이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중첩을 올려주지 않기도 하니 특성을 잘 읽어야 합니다.
Q : 생체탄 발사 (Biotic Launch)
| 대상 지점에 생체탄을 발사하여 범위 내 아군의 생명력을 96(+4%) 회복시킵니다. 최대 5회까지 충전되며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자신을 치유할 수 없습니다.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을 치유하는 범위 힐 기술로, 힐량 자체는 낮은 편이나 지원 전문가 중첩을 최대로 쌓으면 발당 144(+4%)의 힐량이 나오며 이를 광역으로 퍼부으면 상당량의 피해량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류의 스킬이 그렇듯 단일 영웅을 힐하는건 효율이 나쁘며 아군이 모이도록 강제해 적들의 광역기에 쉽사리 노출되게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W : 치유 파동 (Regenerative Burst)
| 사용하면 자신과 아군을 치유하는 파동을 발산합니다. 파동에 영향을 받은 아군은 5초에 걸쳐 22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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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작의 치유 파동입니다. 즉발힐은 아니지만 지속힐 형태이기 때문에 범위 내에 아군만 있으면 지원 전문 중첩을 빠르게 쌓을 수 있습니다.
E : 외골격 전투화 (Exo Boots)
| 사용하면 잠시 정신을 집중합니다. 다시 사용시 대상 위치로 도약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도약 사거리가 0.2초당 10%씩증가하며 최대 2초까지 정신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도약하는 도중에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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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앉은 자세로 정신집중 후 도약하는 기술로 이렐의 E랑 비슷한 원리입니다. 다만, 이렐은 정신집중 도중에 이동이 가능하지만 바티스트는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탈출기로 쓰려면 되도록 안전한 위치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도약 도중에도 치유파동을 쓰거나 치유탄을 날릴 수 있습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 의료 전문가 (Medical Master) | 능력 강화 (고유 능력) |
지원 전문가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치유량이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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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련한 의무병 (Veteran Medic) | 지속 효과 |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지원 전문가 중첩이 1중첩 쌓입니다. 주위 영웅이 처치 되면 즉시 지원 전문가 중첩이 최대치로 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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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 조달 (Local Procurement) | 능력 강화 (W) |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지원 전문가 중첩이 3중첩 증가하며 즉시 특성과 지원 전문가 중첩 효과를 적용 받지 않는 치유 파동이 발동됩니다. 이 치유 파동은 기술 사용으로 발동하는 치유 파동과 중첩되지 않으며 지원 전문가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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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특성은 지원 전문가 중첩을 더 쉽게 쌓을 수 있게 하는 특성입니다.
- 의료 전문가는 지원 전문가 유지를 쉽게 하고 추가 치유량을 더해 HPS를 올려줍니다.
- 노련한 의무병은 바티스트의 사거리를 증가시키고 일반 공격으로도 지원 전문 중첩이 올라가게 합니다. 거기다 영웅이 처치 되면 중첩이 최대로 쌓여 한타가 자주 벌어지는 맵에 적절합니다.
- 현지 조달은 재생의 구슬 획득 특성으로, 획득하면 무료 치유 파동이 발산되어 바티스트의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다만 이 무료로 발동되는 치유 파동이랑 사용 기술 치유 파동의 효과는 중첩되지 않아 재생의 구슬을 먹자마자 치유 파동을 키면 낭비가 되며 이 동안 나오는건 지원 전문가 중첩을 쌓지 못하는 치유 파동이기 때문에 지원 전문 중첩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2단계 : 레벨 4
| 계산된 경로 (Calculated Path) | 능력 강화 (Q) |
생체탄 발사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외골격 전투화로 도약하는 도중에 기술 사거리가 추가로 7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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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막 살포 (Scatter Veil) | 능력 강화 (Q) |
마지막으로 발사하는 생체탄이 적중한 아군을 추가로 78(+4%)만큼 치유하고 3초 동안 은신시킵니다. 은신된 아군은 0.5초 동안 은신 유지 효과를 받습니다. 이 효과는 지원 전문가 중첩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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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급 처치 (First Aid) | 능력 강화 (W) |
치유 파동의 범위가 20% 증가하며 발동 즉시 자신과 주변 아군을 96(+4%)만큼 치유하고 지원 전문가 중첩을 쌓습니다. 이 즉발 치유 효과는 지원 전문가 중첩 효과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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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레벨은 생체탄 발사 사거리를 증가시켜주고 도약 와중에 기술 사거리를 추가로 증가시켜 거의 시야 너머 범위도 커버쳐줄 수 있을 수준으로 발사가 가능합니다.
- 장막 살포는 마지막 남은 생체탄을 강화시킵니다. 위험에 처한 아군을 은신시켜 탈출할 때까지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 응급 처치는 치유 파동에 즉발힐을 더합니다.
3단계 : 레벨 7
| 즉시 재장전 (Fast Reloading) | 사용 효과 |
사용하면 즉시 생체탄 발사를 최대로 충전시키지만 다음 충전 대기시간이 50% 증가합니다.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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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용 시너지 (Taking Synergy) | 능력 강화 (W) |
치유 파동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치유 파동의 효과를 받는 아군에게 생체탄의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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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횡단 걸음 (Transversive Steps) | 능력 강화 (E) |
외골격 전투화의 정신 집중 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정신 집중에 따라 증가하는 도약 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도약하는 동안 생체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빠르게 감소합니다.
|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증폭 장치 (Amplification Device)
| 대상 지점에 드론을 설치합니다. 드론은 주위에 에너지장을 펼쳐 범위 내의 아군의 일반 공격력을 25% 증가시키고 1초에 한 번 58(+4%)의 추가 기술 피해를 주게 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드론은 650(+4%)의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증폭 장치가 준비됐다!"
"전원, 사격 개시!"
"Vide Bal Sou Yo! (쓸어버려!)"
- 원작의 증폭 매트릭스는 구현이 힘들어보여, 장판기로 바꾼 버전입니다. 일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기술 피해까지 덧붙여 평타 위주의 아군에게도 적합하고, 일부 메이지 영웅의 기술 사용 사이의 현타도 다소 커버할 수 있습니다.
혹은 근접 영웅들이 진입하면 살포시 그 위에 띄워줘서 적을 더 빨리 녹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R : 불사 장치 (Immortality Field)
| 대상 지점에 드론을 설치합니다. 드론은 주위에 에너지장을 펼쳐 범위 내의 아군을 불사 상태로 만듭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드론은 500(+4%)의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불사 장치 배치!"
"불사 장치 주위에 있어!"
"여기로 들어와!"
- 일반 기술인 불사 장치가 궁극기로 승격됐습니다. 다만 축성과 다르게 단순히 불사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지속시간이 다할때까지 회복을 못시키거나 광역기에 드론까지 터져버리면 답이 없습니다.
5단계 : 레벨 13
| 충격 흡수 (Shock Absorption) | 능력 강화 (E) |
외골격 전투화로 정신집중하는 동안 350(+4%)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도약 후 착지 지점의 아군에게 동일한 수치의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이 효과는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 치유의 장화 (Healing Boots) | 능력 강화 (E) |
외골격 전투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1초 감소합니다. 외골격 전투화로 도약 후 착지하면 주위 아군을 128(+4%)만큼 치유하고 지원 전문가 중첩을 1중첩 쌓습니다. 이 치유 효과는 지원 전문가 중첩 효과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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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중 도약 (Double Jump) | 능력 강화 (E) |
외골격 전투화로 도약하는 도중 기술을 다시 사용하여 착지 지점을 재설정해 경로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때 사거리는 정신집중을 하지 않은 최소한으로 표기됩니다. 최대치로 충전된 도약을 사용 시 30의 방어력을 얻으며 이 방어력은 착지 후 3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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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단계 : 레벨 16
| 고효율 생체탄 (High Efficiency Biotic) | 능력 강화 (Q) |
생체탄 발사의 최대 충전 횟수가 1개 증가하고 투사체 속도가 33% 증가합니다. 지원 전문가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생체탄의 폭발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
| 추적형 생체탄 (Tracking Biotic) | 능력 강화 (Q) |
생체탄 발사의 적중 범위에 아무도 없으면 생체탄이 폭발하지 않고 일정 사거리 내 가장 가까운 아군을 추적하여 이동합니다. 생체탄이 아군에게 접촉하면 폭발하여 대상 아군과 주위 아군을 치유합니다. |
| 부착형 생체탄 (Attachable Biotic) | 능력 강화 (Q) |
생체탄 발사의 적중 범위에 아무도 없으면 생체탄이 폭발하지 않고 대상 지점에 부착됩니다. 부착된 생체탄은 10초 동안 지속되며 초당 치유량이 5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부착된 생체탄은 아군과 접촉하면 폭발하여 아군을 치유합니다. 한 번에 5개의 생체탄만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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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속형 생체탄 (Collected Biotic) | 능력 강화 (Q) |
생체탄 발사가 터진 자리에 1초에 걸쳐 추가로 두 번의 치유 폭발을 일으켜 각각 38(+4%)만큼 추가로 치유합니다. 이 효과에도 지원 전문가 중첩이 쌓입니다.
|
7단계 : 레벨 20
| 강화 드론 (Strength Drone) | 능력 강화 (R) |
드론의 지속시간과 생명력,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
| 원격 설치 (Remote Booting) | 능력 강화 (R) |
드론 설치 사거리가 무제한으로 변경되며 드론이 은폐 상태가 되지만 드론의 생명력이 33% 감소합니다. |
| 자가치유탄 (Selfhealing Bomb) | 능력 강화 (Q) |
생체탄 발사가 자신도 치유할 수 있으며, 자신을 치유해도 지원 전문가 중첩이 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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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화의 파동 (Cleasing Wave) | 능력 강화 (W) |
치유 파동이 발동하고 처음과 마지막으로 발산하는 파동이 주위 아군에게 걸린 모든 부정적인 효과를 제거합니다. 치유 파동에 영향을 받은 아군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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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카루스 전투화 (Ikarus Boots) | 능력 강화 (E) |
외골격 전투화가 3회까지 충전됩니다. |
바티스트는 궁극기를 뭘 선택했든 상관없이 궁강화를 2개 다 찍을 수 있습니다.
- 정화의 파동은 치유 파동의 최종 강화 특성으로, 정화 효과를 달아줘서 아군에게 걸린 단체CC를 간단히 풀 수 있게 합니다. 다만 저불로 만들어주는건 아니라 기절 효과 등을 미리 방지할 순 없습니다. 거기다 쿨감까지 달아줬고 마지막 파동에도 정화 효과가 붙어 후속 CC기 방지 효과까지 주어집니다. 다만 처음 파동과 다르게 마지막 파동은 발동 시기를 조절할 수 없어 적이 타이밍을 재면 그 효과가 좀 무색해지긴 합니다. 그리고 지속시간 1초 증가 특성을 찍는다면 이 마지막 파동의 발동 효과가 늦어져 다소 독이 될수도 있단게 단점입니다.
나중에 스타디움 모드에 바티스트가 나오면 그때 아이콘 업뎃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