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초보 사제를 위한 표적 허수아비급 팁

하프스톤
댓글: 35 개
조회: 9970
추천: 41
비공감: 12
2015-02-06 12:52:29
전설은 아니지만 하스스톤을 매일하는 유저입니다.
사제를 좋아해서 사제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초보분들은 아키나이 영혼사제 + 치유의 마법진 콤보를 쓰는 상대를 보시고 처음엔 놀라서 팬티 갈아입으셨을 겁니다.(맞죠? 아님 말구요.)
지금까진 개소리였고 이제 제가 말하고 싶은 먼지팁을 설명해보겠습니다.

1. 아키치마는 주문공격력의 영향을 받는다.
보통 사제분들은 주문공격력 하수인 잘 안쓰셔서 잘 모르겠지만 필드에 주문공격력 하수인(코볼트 흙점쟁이, 하늘빛 비룡등)이 있으면 아키치마를 쓸 때 치마 데미지가 5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키도 사망.

2. 나루의 빛을 아키나이와 쓸경우 빛의감시자가 소환된다.
(그래요 먼지팁인거 알잖아요. 초보분들을 위한 거니까 욕하지 마요) 아키나이가 필드에 있으면 나루의 빛이라는 회복 주문이 공격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빛의 감시자가 소환됩니다. 이 때 주문공격력 영향은 나루의 빛도 받습니다.

3. 회복능력이 있는 하수인에게도 적용된다.
대표적으로 3코스트 3힐 3/3인 대지고리회 선견자가 있죠. 아키나이가 있을때 선견자의 3힐은 3딜로 무섭게 바뀝니다. 그리고 필드에 아키나이 영혼사제와 빛샘이 있을경우 무시무시한 자살샘이 될 수 있습니다.

4. 간식용 좀비와 치유의 마법진을 쓸 때 주의해야 한다.
간식용 좀비는 사제를 위한 카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죽음의 메아리가 상대 영웅의 체력을 5 회복시켜주죠. 처음하는 사람들은 "이거 왜쓰냐? 나같으면 노움 씀." 이러면서 무시하는데 이게 첫턴에 나온다면 필드는 당신의 것이 됩니다. 특히 사제는 아키나이와 연결해서 1코스트 하수인으로 5딜을 날려버리죠. 보통 간식용좀비가 후반에 나온다면 아키치마와 연계해서 5딜을 하는 사제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아키치마가 시전되면서 동시에 아키나이가 죽으면 간좀은 5딜을 못하고 5힐을 해줍니다.

5. 생명력 부여와 아키나이는 상관이 없다.
모두 아시겠지만 생명력 부여와 체력 회복은 다릅니다. 아키치마 후 개피인 아키나이에게 신의권능 인내 써주시면 좋습니다.

6. 암흑의 광기로 아키나이를 훔쳤다면 필드는 당신의 것이다.
암흑의 광기는 4코스트로 공격력 3 이하인 하수인 하나를 한턴동안 자신이 쓸 수 있습니다.
이말은 죽음의 메아리도 자신의 것이 됩니다. 예를들어 필드에 아무것도 없고 상대 필드엔 화염임프와 허수아비 골렘이 있다면 광기로 허수아비를 훔쳐서 임프를 정리하면 내필드엔 손상된 골렘만이 남습니다. 이렇게 좋은 암흑의 광기는 사제 미러전에서도 좋습니다. 상대 필드에 있는 아키나이를 훔치면 영웅능력이 2딜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 당신은 영능으로 하수인을 정리하거나 자신이 가져온 아키나이를 죽일 수 있습니다. 상대가 필드를 심히 어지럽혔고 당신은 아키나이가 잡히지 않았다면 아키나이를 훔치고 치유의 마법진을 써서 필드를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초보분들 읽으라고 일부러 길게 썼습니다.
읽어줘서 "감사합니다!"

Lv19 하프스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