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난투 메카조드 운영법.

아이콘 셀레스티
댓글: 25 개
조회: 10615
추천: 23
비공감: 2
2015-11-06 05:24:18
아래에도 있긴 하지만, 조금 다른 내용을 더해서 가독성 있게 작성해봅니다.





하스스톤 최초의 협동 보스레이드, 메카조드입니다.

가운데 있는 놈이 매 턴마다 행동 하나 하고 반대편으로 이동하는데 그걸 힘을 합쳐 잡는 것.
(현재 잉벤에 카드가 없네요.)

능력치는 2/95, 쓰는 능력은 이들 중 랜덤으로.

 1) 암살. 무조건 가장 공격력이 높은 녀석에게만 사용. 어느 쪽에 있든, 필드가 없어도 상관없이 발동.
 2) 랜덤 3타겟에 자기 공격력만큼 데미지. 중복 타격 안 함.
 3) 두 영웅에 각각 자기 공격력만큼 데미지.
 4) 자신의 공격력 +2.
 5) 전승지기 초를 처치. 사제 턴이 끝나자마자 무조건 이 행동을 합니다. 내는 건 성기사니 한 번 주고받을 수 있음.
 6) 한 쪽 필드가 7마리 꽉 차 있다면 그 필드를 모두 없애버림. 6마리가 유지해야 될 하수인 수 한계입니다.


인데 가장 골치아픈 테크트리는 공격력 증가 두 번 정도에 영웅딜만 주구장창 날리는 거... 그럼 거의 무조건 집니다.


그건 뭐 랜덤이고 뭘 어찌할 수가 없는 거니 버리고, 운영을 생각해봅시다.


일단 최우선으로 무조건 잡고 가야 될 카드는




입니다. 빛샘은 정말 어떻게든 잡고 내고 살려둬야 게임이 편해집니다. 두 장 잡으세요 두 번 내세요.

볼바르는 첫 핸드냐 아니냐에 슈레기냐 아니냐가 갈리기 땜시 들고 가세요.


사제가 밀하우스를 갖고 있고 덱의 거의 대부분이 하수인이고,
성기사가 전승지기를 들고 있고 덱 내용물이 주문이 많은 걸 보면 누가 어떻게 해야 될 지 감이 잡히죠.





그래서, 플레이어들이 이렇게 해야 된다라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보자면,


1] 달리지 마라. 주문도적이나 콤보덱을 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해라. 달려봐야 95체는 잡을 수도 없고, 힘만 든다.
2] 최대한 필드에 많은 하수인을 깔아 둔다. 강한 것 하나 내는 거 보다 약한 거 둘 내는 것이 훨씬 좋다.
3] 힐과 드로우 카드를 우선적으로 잡고 간다. 나머지는 나아주우웅에나 쓰게 된다.
4] 자잘한 딜은 넣어봐야 쓸모가 없다. 데미지가 낮은 하수인들은 전부 살려둬라. 그래야 폭탄뿌리기가 덜 아파진다.
5] 체력 관리는 메카조드의 현재 데미지 x2 (2배수) 보다 살짝 높게 하는 것이 베스트다.
6] 데미지 높은 하수인부터 때린다. 약한 애들한테 최대한 폭탄이 맞도록 유도한다.

7] 성기사라면 핸드를 모아라. 데미지 주문들을 최대한 아꼈다가, 나중에 한 번에 몰아쳐라.
8] 신병은 자주자주 눌러줘라. 하수인의 질은 별 상관이 없고, 물량이 중요하다.

9] 사제라면 핸드를 털어라. 하수인을 내도 내도 핸드에 어자피 또 들어온다. 힐은 빛샘으로 최대한 커버치자.


정도. 사제가 핸드를 모으고 힐 쓰고 있으면 필드누적이 느려져서 더 힘들어집니다.

성기사가 신병 안 누르고 버프 막 쓰면서 때린다? 최종 데미지가 모자라서 백방 집니다.


하수인을 7마리 뭐 이렇게 깔기 전에는 메카조드를 아예 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전 골렘이랑 소환사는 좋아보여도 영 아닙니다. 차라리 드로우랑 힐을 더 들고 가세요.


빛샘에 절대 공버프 걸지 마세요. 암살해달라는 소리밖에 안 됩니다.

공버프는 바로 때릴 수 있는 녀석에게 걸어주고 바로 치는 것이 암살을 방지하는 지름길입니다.

자잘한 데미지에 천보가 걸려 있다면 그냥 안 때리는 것이 나중을 위해 더 좋은 방법입니다.




승리 공식이 몇 가지가 있는데,





① : 전승지기 매직쇼. 밀하우스는 없어도 되지만, 전승지기는 필수입니다.

 최대한 버텨서 8마나 이상까지 시간을 끈 뒤, 전승지기와 공격력 증가 버프를 잔뜩 전달.
 또는 성기사가 핸드 터져나가려 할 때 밀하우스 딱 내주고 전승지기.

 상대편이 키카드를 들고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카드에 마우스 막 휘둘러서 눈치를 주던가, 아니면 상황봐서 질러야 됩니다.

 전승지기가 등장했다 하면 두 턴 내로 무조건 죽기 때문에 내자마자 주문을 죄다 전달하는 게 키포인트.

 받는 쪽이 사제이기 때문에 사제가 핸드가 많으면 꼬이고 잘 안 됩니다. 사제 핸드를 털어야 하는 이유 중 하나.

 전승지기가 살아 있다면, 거의 무조건적으로 끝낼 딜이 나오기 때문에 어떻게든 주문을 최우선으로 써 줍시다.
 꺼내서 전달했는데 막 하수인 내고 있으면 아만보 또는 고문관 인증...




② : 트로그조르 트로그트로그트로그트로그.

 사제가 트로그조르를 제대로 된 타이밍에 내 주고, 그걸 성기사가 최대한 트로그도배해주면서 딜.

 성기사가 핸드를 모아야 하는 이유. 트로그 풀필드 차면, 딜량이 무지막지해서 그냥 끝납니다.
 사제가 트로그조르 낼 때는 동시에 자기 필드를 싹 비워주는 게 제대로 된 협동플레이입니다.




③ : 힐로 데미지 뻥튀기. 근데 이건 게임을 끝낼 정도로는 딜이 안 나옵니다. 뭔가 다른 것을 같이 써야 된다는.




④ : 축용이 더블! 빰빰빰 더블!

 굳이 피욜라에 걸 필요 없이, 가장 데미지 높은 녀석에게 천보랑 같이 달아서 패주면 됩니다.

 어지간하면 뎀딜용 주문들은 최대한 아꼈다가, 한 번에 축용이랑 같이 씁시다.
 상황이 어중간하면 딜은 아끼고 하수인 내세요 하수인. 특히 신병.




⑤ : 스탈퓨진. 이건 그냥 하다 보면 되는 덤 같은거라 보시면 됩니다. 등장하자마자 암살 맞고 가시는 수도 있고.

 이건 신경 끄시고, 하수인 수를 불릴 생각을 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이 정도.


아래에 전체 카드 목록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 글은 아니지만.




아 그리고 하나 더,

만약 이번 난투에서 한 명이 튕기면, 접속해 있는 한 쪽은 승리합니다. 숫자도 오르고, 승리 보상도 받습니다.


이번 난투를 하면, 대전이건 난투건 느려지는 버그도 있습니다.

Lv81 셀레스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