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권투로봇과 영생의 비약 (생명력 흡수)
일단 힐을 하면 권투로봇이 반응하여 피해를 주고, 그 피해가 생흡되어 힐을 하면서 풀피가 될 때까지 때리고 힐하고를 반복합니다.
---
2. 템퍼루스와 브란 브론즈비어드/그림자 밟기
한 번에 템퍼루스의 전투의 함성을 두 번 터뜨리면 상대 턴이 세 번, 내 턴이 세 번 진행됩니다.
---
3. 리네사 선소로우
어둠의 권능: 죽음이나 산산조각처럼 시전 조건이 어긋난 주문도 자신에게 사용합니다.
---
4. 정체 불명의 카드들
멀리건에 잡히거나, 발견하거나, 훔쳐 오더라도 손에 들어오는 순간 반드시 변합니다.
정체를 밝히지 않은 채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한편 요그사론 계열의 카드들은 이 카드를 정체를 밝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2/+2 이외의 효과는 얻지 못하며, 이 때 버프 목록에는 ???맛이 난다고 나오네요.
---
5. 발아니르와 깨어난 창조주
발아니르의 버프는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가집니다. 따라서 이것으로 사제 퀘스트 깨어난 창조주를 진척시킬 수 있습니다.
---
6. 왕의 파멸과 칠흑의 용 대장장이
칠흑의 용 대장장이의 비용 감소 버프는 왕의 파멸이 부서져도 보존되지 않습니다.
---
7. 딸깍거리는 실리시드와 자수정 주문석
발견하면서 피해를 입는 즉시 주문석이 강화됩니다.
---
8. 코볼트 야만용사
질풍을 부여한다면, 효과에 의해 무작위 적 하나를 공격하고, 또 내가 조종하여 한 번 더 공격할 수 있습니다.
---
9. 용사냥꾼
모험 모드의 용족 우두머리들에게는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
10. 요그사론 계열의 카드와 변화하는 두루마리
당연히 수집 가능한 카드이니 시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
11. 다가오는 벽
적에게 하수인이 하나뿐이거나 전혀 없더라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셰라진 씨앗 같은 비-하수인이 길을 막고 있다면 그것을 무시하고 그 다음으로 양끝에 있는 하수인들을 처치합니다.
---
12. 달인 오크하트와 공작 켈레세스/안개소환사
덱에 있는 하수인들의 버프가 인정되어 원래 0, 1, 2공이던 하수인들이 소집됩니다.
안개소환사의 메커니즘도 덱 안에서 버프가 인정되도록 패치된 모양이네요. 이걸 왜 이제 알았지?
---
13. 황혼의 부름
아군 하수인이 전혀 죽지 않았다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군 하수인이 죽기는 했는데 죽메를 가진 아이가 없었다면, 시전은 가능하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동일한 하수인이 둘 부활하지는 않으며, 죽은 죽메가 한 종류라면 한 마리만 부활합니다.
---
14. 변화하는 두루마리와 루비 주문석
변화하는 두루마리가 루비 주문석으로 변했다면, 정령을 내서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턴에는 강화 내역이 사라지고 새로운 주문으로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