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인벤 성기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턴 시작/종료시 발동 효과 메커니즘 너무 복잡하네요

아이콘 콜로셔스
조회: 202
2014-08-23 00:39:21
3일동안 고생해가면서 실험해봤는데 빡치게도 아직도 결론을 못내렸습니다.

이틀은 지인분이 도와주셔서 겨우 했구요.

제가 알 수 있었던건 자기가 꺼낸 하수인들은 꺼낸 순서대로 효과가 적용된다는 겁니다.

이건 제가 팁게에도 썼던 글인데, 종말이를 먼저, 경보기를 뒤에 꺼내면 종말이로 필드 클리어 되고 경보기 효과로 경보기는 죽지 않고 패로 돌아오고 경보기 효과로 소환된 하수인 역시 종말이 효과로 죽지 않습니다. 자세한건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



 

이거 중에 문제가 되는건

선 켈투 후 라그

선 라그 후 켈투

선 그룰 후 라그

선 라그 후 그룰

인데요... 어제 했던 실험 결과와 다릅니다... 켈투자드의 경우 본인이 평등 게돈을 썼을때와 상대가 평등 게돈을 썼을대와 결과가 반대입니다. 그래서 전 당연히 켈투자드는 상대가 꺼내면 혼자서 꺼낸 순서의 반대로 효과가 발동되는줄 알고 있었습니다. 이는 어제 실험으로 거의 확정이였죠

근데 왠걸? 오늘은 제대로 꺼낸 순서대로 효과가 발동해서 죽었습니다. 게다가  여러분이 경험하신 켈투 라그의 효과 발동 순서까지 더해지니 참 이상하더군요.

어떤분은 선 라그 후 켈투 였는데 켈투가 살았다고 합니다.

어떤분은 선 켈투 후 라그 였는데 켈투가 살았다고 합니다.

뭔놈의 메커니즘이 이따구야...

거기다가 그룰. 이것도 제가 분명히 어제 실험으로 죽음과 9/1로 생존 2가지 경우를 확인해서 글을 올렸거든요?

근데 오늘 실험해보니 양쪽다 9/1로 생존했습니다. 아니 나보고 뭐 어쩌라는건지...

그래서 제가 밝혀낸건 턴 시작/종료시 발동 효과는 꺼낸 순서대로 발동한다는 것과

켈투와 그룰, 라그의 경우 뭔가 다르다는걸 알았다는 겁니다. 졸라 제멋대로에요.

왜냐면 게돈의 경우는 제대로(?) 반대로 처리했다는거죠. 어제랑 다르지 않습니다. 근데 켈투와 그룰만 봐뀌였더군요.

현재로서 가능성은 단순히 시스템의 변덕이거나, 선공, 후공의 차이로 뭐가 먼저 처리되는지 결정되는거 같습니다. 이건 가설입니다.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하지도 않을겁니다. 빡쳐서요.

안타깝지만 전 이제 이 실험을 더 하지 않을겁니다. 너무 귀찮고 빡쳐서요. 내가 뭐때문에 3일동안 이 뻘짓을 했는지...

이 귀찮은 실험을 도와주신 Streaker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Streaker님이 없었으면 이 실험을 해보지도 못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이전에 제가 실험했던 글을 보시고 싶으신 분은 팁게로 가셔서 봐보세요. 제가 3일간 뻘짓한 글들이 있을겁니다.

Lv70 콜로셔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