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주문이 너무 쓰잘때기없거나 뜬금없는게 많음.
예를 들면 마법사를 보세요.
비밀이면 비밀, 빙결이면 빙결로 콤보 넣을수있게 얼음창같은 카드도 있고.
광역기면 광역기 3개나 있고. 명치보호면 명치보호용 비밀도 있고, 피해주는 주문도 화염구 신비한사격 등등
효율적인게 많음.
사제를 보세요. 광역기가 있긴한데 애매한 광역기죠. 신성화보다 1코나 많은대 댐지는 똑같음.(1코차이면 레이나드한태 15정도의 댐을 더 쳐맞냐 안쳐맞냐의 차이임) 1코많은 이유가 아군+2힐인대 이걸로 득본적 거의없음.
사제 컨셉은 아무리봐도 ㅋ 사적질같은데, 그 사적질 자체가 재미는 있지만 승률은 절때적으로 낮춤.
마음의눈? 아무리 생각해도 도박카드임. 자기가 상대카드가 먼지알수있지만 마찬가지로 상대도 대충 먼카드 가져갔는지 예측은 가능하고 사제는 1코 손해임 . 생각훔치기? 생훔으로 실패몇번해보면 이게 결코 카드32장되내? 개이득개이득 거릴 카드가 아니란걸 알게됨. (나 생훔으로 무기부수고 댐지주는카드 존나게뽑아봄 ㄱ-),
그리고 아이에 쓸대없는 카드도 너무많음. 천상의정신이랑 내면의열정도 무슨 액조디아 놀이 할꺼아니면 완전쓸대가 없음.
정신분열 ....이건뭐 뜬금포터지는 명치카드임? ㅋㅋㅋㅋ 사냥꾼주면 좋아할듯 ㅋ.
그리고 따져봐야할께 고통 죽음 인대. 솔직히 이두카드가 좋다는건 진짜 인정하긴함.2코 3코로 4코 센진방패나 8코이상 전설급 괴물잡는거면 진짜 이득이지 , 근대 요즘 메타상 이두카드가 다른 직업의 제거기보다 못하게됫음. 요세는 전설을 전부 4공 짜리 케른이나 이세라 아니면 죽음의 메아리가 지리는 실바나 즉각 효과보고 치우는 리로이등을 전부 쓰니까
막상 중요할때 쓸수가 없고,차라리 찌꺼기를 남기고 코스트는 높지만 변이나 사술이 이두카드보다 훨씬좋음.
설상가상으로 블리자드는 "고통 죽음 꿀카드 두장 줬으니 피해주는 카드는 안줘도 되겠지 ?"라고 생각했는지 즉각 피해주는 카드가 없음 ㅋㅋㅋ 해봐야 성스로운 일격이랑 신성한 불꽃인대..... 신성한 불꽃은 걍 말안해도 병신인거 다아실거고, 성스로운 일격도..이거라도 준걸 감사해야 하긴하지만 1코더들고 3딜주는 카드가 없는게 너무 아쉬움.
심리조작은 또 어떤지 아실랑가.
제가 심리조작을 한 30번써봣는데 ... 대박나온경우는 5번정도 평타치는경우가 10번정도 15번은 아시1발 좃됫네 임...
직업 하수인을 또따져보자면..
보통 직업하수인은 공용하수인보다 효율이 좋은게 정상임
붘창: 솔직히 드로우카드중 가젯잔 다음인건 인정.하지만 이거밖에 자기카드 드로우 수단이 없다는게 함정.
빛의 정령:닥치고 침묵
빛샘: 암샘
어둠사제?(공2이하 대려오는거): 솔직히 좋음 인정 ㅋ
직업하수인이 얼마나 후진지를 볼려면 드루 직업 하수인을 봐보세요.
왠만한 드루댁에 직업하수인이 필수적으로 들어간다는건 잘 아실거임.
지식의 고대정령 이땅을지켜야하오! 발톱 , 전부다 효율 좋은카드.
걍 제가 보기엔 사제는 주문이든 하수인이든 컨셉이 너무 애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