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퀘도적이 너프됨가 함께 컨덱을 지향하는 사람으로써 몇자 적어봅니다.
솔직히 게임은 컨트롤덱이 다수가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하도 컨덱이 살아남질못해먹겠으니 너도나도 명치덱이나 굴리며 탬포덱에 말둑박게 된 것 뿐이라봅니다.
예로 스타크래프트가 초반 러쉬만 승률높은 겜이였면 대중적으로 지금의 명성은 없었겠죠.
일단 이번 퀘도적은 패치가 되는것 자체는 맞았습니다. 보상을 다른방향을 줬어야했어요.
하지만 비취드루는 컨덱이 활동하기 위해서는 필히 너프되어야 할 캐릭입니다.
지금 비취드루가 1티어 바로 밑에 대기중입니다. 단순 템포덱 해적전사 등 명치 어그로 때문에 그 사기성이 가려진것 뿐이죠. 지금 해적전사 패치스덱이나, 그외 유명한 명치,어그로덱이 너프먹고나면 결국 대기타고있던 비취드루가 1티어로 섭니다.
그 멋진 9코세나리우스에 4코 아르거스도발걸며 하수인 치고 싸우는 그런 재밌는 컨트롤덱이 나올수가 없습니다.
비취드루가 지키고 있으니까요.
사제역시 아키치마로 비취를 어떻게 잡아내겠습니가. 무한동력에 빅덱이 1코스트라 못이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전설들 재밌는 전설카드들이 사용되질 못하고 있는겁니다.
그걸 알아야합니다. 다양성이 죽어버리고 원칙적인 승률을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당장 템포 어그로 싹다 죽여버리고 너프시키고 비취 까지만 너프시키면 컨덱 세상 옵니다.
흑마도 옛날처럼 말가니스와 자락 쓰는 덱,
술사도 짱돌이랑 알아키르 , 냥꾼이도 어자피 노움 너프됬고, 단검곡예도 너프됬으니 사자 깔고 하수인식으로 싸우는 방향으로 가고 즉 이런 재미들이 기다리는데 말입니다.
사제도 다시 이세라나 하다못해 스니드같은 재밌난것들 (스니드벌목기말고도 뭐 많겠지만. ..)
그래야 유저들이 이런저런 전설 갖고싶은맘이 생기고 . 다양성이 저절로 나오게 되죠.
하지만 앞으로도 지금처럼 이런식으로 계속 원칙적인 전략을 추구하면 하스 노잼겜 됩니다..
저는 솔직히 진정 컨싸움이란것은 전설 5코 블링트론(서로무기장착전설) + 전설 5코 헤리슨존스 콤보 같은 자신만의 색깔을 맞추며 싸우는게 진짜 컨트롤이라 봅니다. 지금처럼 내기만하면 승률보장하는 그럭 무식한 덱이 아니라요.
옛날에 컨덱시절 멋진경기 한판하고나니 승패를 떠나서 정말 짜릿하고 재밌다는 생각 . 정말 리플레이라도 저장시키고 다시 보고싶다는 그런 생각의 겜이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