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직업] 저코스트 사기 카드는 게임을 망치는 주범

Solros
댓글: 10 개
조회: 1278
추천: 1
2017-07-17 18:47:35
높은 코스트로 사기를 치는 카드는 그래도 그 이전까지 변수라도 만들어서 저항이라도 할 수 있는데, 저코스트 사기 카드들은 그냥 저항이고뭐고 할것도 없이 걍 사기 당하다 죽는수밖에 없음. 이런 저코스트 사기카드는 게임을 점점 더 단순하고 노잼으로 만드는 암덩어리 같은 존재로 게임의 발전을 위해 사라져야 할 카드임. 

현재 운고로 메타에서 게임을 망치는 대표적인 저코스트 사기카드들 및 너프방안을 꼽아보겠음.

1. 바위웅덩이 사냥꾼 (2코스트 2/3 멀록에 11부여) : 제발 저코스트에 이딴 카드좀 만들지 말았으면 함. 1턴에 파도술사 나오고 2턴에 이거 발리면 이미 8할은 끝난 게임임. 진짜 이런거 당해서 질떄마다 이게 게임인가 싶음. 이런 류의 카드는 효과가 좀 더 좋더라도 반드시 코스트가 올라가야됨. 3코스트 3/4에 11부여만 되었더라도 여전히 사기지만 지금처럼 당하면 바로 ㅈㅈ치고 나갈정도는 아님. 2코스트 사기카드랑 3코스트 사기카드는 하늘과 땅차이 


2. 멀록 전투대장 : 1코스트 파도술사, 2코스트 바위웅덩이, 3코스트 멀록대장, 4코스트 메가사우루스 = 필승
이 필승공식 라인에 있는 놈으로 이 놈이 가진 시너지 사기력에 비해 코스트가 너무 낮음. 얘가 가진 사기 시너지력이면 최소 5코스트 이상은 되어야함. 5코스트 5/5로 효과는 그대로하는게 적절한 너프라고 봄.


3. 온순한 메가사우루스 : 이 카드의 제일 큰 문제는 4코스트라는점임. 그냥 멀록 2,3,4 라인에 사기꾼들이 하나씩 있어서 지금 멀록덱이 사기이고 그 사기꾼라인 마지막 4코스트를 담당함. 바닐라스탯인건 큰 상관없음. 문제는 4코스트인거임. 빛이 주입된 스태고돈이 사기가 아닌이유? 그건 저코스트에 사기치는 신병카드가 없어서 그런거임. 단순히 스태고돈이 3/4라서 안쓰는줄 알면 이건 방패병이고. 그래서 스태고돈 5/4하면 쓸거임? 못씀. 왜? 초반에 신병이 사기치는 카드가 없고, 멀록은 있거든. 만약 병력소집이 살아있고, 병참장교가 3코스트였으면 스태고돈 3/4라고 안쓸거같음? 무조건 쓰지. 멀록에 저코스트 사기꾼들 갖다놔서 초반사기쳐놓은거 이놈이 마무리하는거임. 따라서 이놈은 코스트를 최소 6이상 해야됨. 6코스트 6/7로만 해도 효과만 보면 바닐라스탯에 개사기 적응능력 똑같이 갖춘거지만 지금처럼 초반에 사기쳐서 겜 터트려먹지는 않음. 즉 지금보단 파워가 떨어진다는 뜻.


 4. 파지직거리는 무쇠턱 랩터 : 이것도 멀록이랑 똑같은거. 제발 저코스트에 사기치는 카드좀 쳐 만들지 마셈. 냥꾼 버프시켜주고 싶으면 차라리 사바나 사자같은걸 잔뜩 만드셈. 즉 적어도 5코스트 이상에 사기치는 카드를 만들라는거지 초반부터 개사기쳐서 암것도 못하고 터지게 만드는 카드좀 만들지 말라는 뜻. 


5. 마나 지룡 : 이것도 마찬가지. 초반에 사기치면 못막고 터지는 카드들은 없어져야함. 마나지룡 삭제하고 붉은마나지룡을 법사 직업카드로 주면 딱 적절하다고 봄. 


6. 느조스의 일등항해사 : 해적덱의 알파이자 오메가이며 해적덱의 승률은 이놈을 초반 멀리건에서 뽑느냐 마느냐로 결정됨. 이놈을 1턴에 내고 패치스를 소환하는데 성공하면 승률이 6할이라는 비셔스 통계가 있었음 (옛날거긴 하지만). 해적전사에서 제일 문제는 이새끼임. 이놈만 너프해도 해적 지금처럼 초반에 터트리지는 못함.


7. 흉포한 어린 테러닥스 : 이놈만 질풍을 적응에서 삭제하거나 최소 1턴에 최대 1번적응으로 바꿔야됨. 


8. 정신자극 : 3코스트에 마나수정 5개로 얻는거로 바꿔야한다. 어그로드루가 1턴에 정자2개들고 사기치면 코렌토 할애비가 와도 방패병한테 털림.


9. 냉혈 : 날빌의 끝판왕. 이놈도 초반에 사기당하면 걍 손빨다 디지는수밖에 없음. 사실 카드효과만 보면 1코스트가 완전 OP는 아닌데 문제는 초반에 사기치면 답이없다는거. 그래서 4코스트로 바꾸고 주문 사용후 3마나를 돌려주는식으로 바꾸면 어떨까 함.


10. 에드윈 밴클리프 : 1턴 동동벤 맞으면 걍 나가됨. 이것도 5코스트로 올리고 대신 연계당 3/3을 주도록 바꾸면 어떨까. 


11. 불꽃의 토템 : 초반에 쓰레기하수인 뿔려놓은다음 이거로 사기치면 이거만큼 열받는거도 없음. 이놈의 문제도 2코스트에 게임 터트린다는거임. 효과를 올리더라도 코스트는 최소 4코이상으로 만들어야됨.


12. 화염 임프 : 지금 흑마가 ㅂㅅ이라 그렇지 이 카드는 정말 문제가 심각한 카드임.  초반에 게임 조지는 이런 카드들은 삭제만이 답 

13. 어둠골 원로원 : 이놈도 3코스트주제에 사기치는게 너무 심함 .

14. 거품무는 광전사 : 아까 느조스 일등항해사 말할때 깜빡하고 안적었는데 이놈도 코스트 최소 5이상으로 늘려야됨. 



하스스톤이 실력게임으로 인정 못받는 제일 큰 이유가 이런 초반에 사기쳐서 겜 터트려버리는 카드들 때문임. 최소한 중반에 사기치는 카드라면 그 전까지 어떻게든 변수를 만들어서 대응이라도 하는데 1,2턴에 겜 터져버리니 뭐 어찌할 방도가 없음. 이런 초반사기치는 카드들이 살아있는 한 변수는 그만큼 없어지고 실력게임에서 멀어지는 것. 게임을 망치는 주범들로 하루빨리 너프될 필요가 있음. 

Lv28 Solro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