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랭크가 낮은것도 아니고, 우선 10판정도 해서 대부분 흑마만 만난뒤 글을 씁니다.
랭크 돌리다보면 근근히 전설다신분들하고도 게임하고, 저도 전설을 목표로 삼고있습니다.
법사가 망해서 그런가요. 다시 흑마밖에 안보이네요.
전설다신분도 흑마, 거인랭크들도 다 흑마,
플레이스타일은 빠르기로는 1분전, 10분전. 조금 시간을 넓게잡자면 2~3주전까지.
데쟈뷰를 보는 것 같습니다. 쉴새없이 올라오고 몰아치시더군요.
이 정도 오면 과금들 꽤 하셨기에 다들 카드 제한없이 원하는 덱 굴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흑마밖에 안보입니다. 그만큼 강력하다는 증거겠지요.
드루이드, 사제를 주로하고 재밌어하는 저에게는 지옥과도 같네요.
한때 법사의 광역 빙결이 해답으로 떠올랐을 시점, 그때의 랭크는 법사가 대부분이라고 소리들 쳤지만
실상은 법사, 드루, 성기사, 흑마가 골고루 보인 편입니다. 다들 안쓰던 힐도넣고, 도발도 넣고
나 이런사냥꾼이다도 넣고, 많은 변화가 보였던지라,
무엇보다 드루,사제의 입지가 주류인 법사 상대로 나쁘지만은 않아서 개인적으로도 나쁘지 않게 랭크 돌렸네요.
법사의 강력한 빙결이 고자가 된 지금 시점은 어떠합니까?
흑마를 너프했다지만 승패에 정말 미미한 영향을 미치는 화염임프에 그쳤고, 여전히 초반은 터무니 없이 강력합니다.
저라고 흑마덱을 못꾸리는것도 아니고, 시뮬레이터에 있는 덱을 따라 만들어 돌려봤기에 그 강력함은 잘 압니다.
물량과 버프면에서 따라갈 클래스가 없지요. 승리도 쉽고 패배도 쉽지요.
카드가 거의 다 있고, 어느정도 숙련이 되어 저도 이제 나름 덱을 만들어 꾸리는지라 생각하건대
또 다음 대회부터는 흑마만 보이지 않을까 벌써부터 우려가 되는데 빨리 해답이 나올지 의문이군요
모든 광역 2데미지가 있는 클래스는 광역을 2장쓰고, 또한 전체 필드에 영향을 주기위해 노력을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법사 이전에, 지금까지 모두들 이미 그렇게 해 왔어요. 신성화, 신폭, 대부분 다 2장이죠.
하지만 흑마는 커버가 잘 안되나보군요. 핸드도 마르지않고 피의임프도 굉장하지요. 버스트딜도 굉장하기 때문이죠.
우승덱은 모두 Warlock이고 무엇보다 제가 상대해나가야할 덱들도 대부분 그렇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