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장 연구소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덱구성기보] 마법사 덱구성 기보-1-

Sanregare
댓글: 3 개
조회: 1378
추천: 6
2018-09-27 23:07:24

투기장 연구실을 자주 눈팅하는데, 흑마법사나 도적, 전사에 대한 글을 잘 올라오는데, 마법사 글은 좀 적게 올라오고, 인기도 적어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법사를 좋아하기도 하고 한번 마법사 덱 구성 기보를 적어 보겠습니다.
1. 기본적으로 마법사의 장점은 강력한 피니시에 있다. 보통은 어그로를 고려하는 것이 강하다. 첫 세 카드 중에서 미사일 발사기를 제외하면 둘 다 쓸만한 카드다. 다만 좀 더 공격적인 카드는 1번.








1. 2는 집을 이유가 없는 카드, 1과 3 중에 고르면 된다. 개인적으로 비밀은 안집는 것을 선호한다. 비밀류는 시너지가 같이 있지 않다면 효율이 많이 낮다. 1은 2코 2/3으로 딱 코스트 값어치 정도는 할 수 있다.























1. 중간에 덱 커브 한번 확인.. 우선 1과 3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3은 앞에서 부두교 의술사까지 집은 마당에 또 추가하기도 그렇다. 1은 어그로덱의 단점인 빠르게 마르는 패를 조금이나마 보충해 주기 떄문에 이런 경우엔 조금 더 좋은 카드다. 서로에게 준다고는 하지만 어그로쪽에게 좀 더 가치가 크다.


3. 1도 지금이라도 밸런스를 잡아주고 싶다면 선택 가능하고, 2도 주문 공격력 시너지도 고려한다면 선택 가능하다. 지금까지 카드들 중 가장 어려운 픽이다. 아마니를 선택했는데, 2코에 제대로 된 스탯 하수인이 딱 1장(2코 2/3 해적) 있는 것도 고려했고, 아마니는 3코 인기 카드인 잿멍울 괴물도 상대 가능한 카드다. 1코에 하수인을 내고, 2코에 아마니를 내고, 적이 동전 3코로 잿멍울을 내면 1코 낸 카드 무색하게 그 잿멍울 치울 수 있을 때까지 멍하게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템포가 늘어져서 어그로쪽이 크게 불리한 경우가 된다. 이런 경우 3턴에 1코+아마니에 영능 박고 교환한다면 템포가 밀리지도 않고 압박도 더 줄수 있다. 적이 동전을 소모한 만큼 최소 10딜 정도는 누적 가능하고, 그러면 불작으로 충분히 사정권에 들어온다.. 고독한 용사도 마찬가지 의미의 방어카드인데, 그 카드도 대처하기 좀더 쉽다. 1이나 2가 분명 가치는 더 높은데, 3이 좀더 내 덱의 목적에 부합한다.





























결과-불덩이 작렬에만 의존하는 덱을 만들었다면 대진운과 멀리건운, 드로우 운 때문에 몇승을 할지는 몰라도 절대 안정적인 덱은 아니었겠지만, 픽 중반부터 잘 풀려서 다행히 안정적인 덱을 만들 수 있었다. 중간에 해골마 두마리나 구더기 같은 카드들도 나왔기 때문에, 미드레인지로 짰을 수도 있는 덱이다. 그러나 방향성을 잘 생각해야 한다. 그런 식으로 짠 제이나는 제이나의 장점을 살리지 못한다. 그렇게 짤거면 다른 직업해서 잡는것과 비교해 좋을 점이 없다. 요즘 마법이 잘 안나오는다는 말도 많지만, 그래도 그 몇개 안되는 주문이라도 활용 할 수 있는 덱을 짜야 마법사의 성능을 십분 발휘 할 수 있다..





Lv18 Sanregar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