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리뷰] 한 번 충전에 300시간!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 언박싱 & 후기

아이콘 헤르메스날개
조회: 157
2024-01-31 12:02:55



1.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DTS 게이밍 헤드셋) 언박싱

HyperX(하이퍼엑스) 20주년 기념 이벤트로 당첨 받은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DTS 게이밍 헤드셋)을 이제야 사용하면서 올리는 언박싱 및 후기입니다.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DTS 게이밍 헤드셋) 상자는 누가 봐도 HyperX 제품인 것을 알 수 있게 하이퍼엑스의 상징인 빨간색이 곳곳에 있다.

상자 정면에는 Cloud Alpha 무선의 제품 사진과 주요 특징(DTS, 메모리폼, 50mm 듀얼 챔버 드라이버, 무선)이 적혀있고, 측면과 뒷면에도 클라우드 알파 무선의 주요 특징들이 적혀있다.

상자 하단에는 Cloud Alpha wireless의 제품 코드인 4P5D4AA와 시리얼 번호가 적혀있다.






상자를 열면 야생의 포켓몬이 'HyperX(하이퍼엑스)가 당신(게이머를) 발견했습니다!'라는 환영 문구와 함께 간단한 설명서(퀵 스타트 가이드)와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클라우드 알파 무선 DTS 게이밍 헤드셋이 있다.

하이퍼엑스 Cloud Alpha 무선의 경우 마이크 분리가 가능한데 마이크가 분리된 상태로 포장이 되어있기 때문에 마이크가 망가질 염려가 없다.

그리고 클라우드 알파가 무선이지만 무선 방식이 블루투스를 통해서 기기와 바로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동봉된 USB 동글(리시버, 어댑터)를 통해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려는 PC 혹은 게임기(닌텐도 스위치, PS4, PS5, XBOX)에 연결을 해줘야 한다. HyperX Cloud Alpha에 USB 동글이 필요한 이유는 포스팅 후반부 총평에서 다시 한번 설명하기로 하겠습니다.





HyperX Cloud Alpha wireless(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은 하이퍼엑스(HyperX)의 빨간색이 강조된 제품이다.

헤드밴드(머리가 닿는 부분)에 빨간색 실로 강조를 하였고, 길이 조절 슬라이드와 스피커(귀가 닿는 부분)를 연결하는 부위는 빨간색으로만 되어있으며, 스피커 옆에는 빨간 하이퍼엑스 로고가 있다.

그리고 마이크를 음소거 할 경우 마이크에 빨간색 불이 들어와서 마이크가 음소거 중인지 쉽게 알 수 있다.

참고로 사진을 찍기 위해 사용한 거치대는 '터틀비치(Turtle Beach) Fuel Twin Charger for Xbox'의 헤드셋 거치대이다.


2.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DTS 게이밍 헤드셋) 스펙(성능) 및 후기


- 드라이버 : 50mm, 다이나믹
- 주파수 응답(frequancy response) : 15Hz ~ 21kHz
- 임피던스 : 62Ω
- 연결 방식 : USB 동글
- 무선 연결거리 : 20m
- 사용시간(배터리 수명) : 300시간
- 충전시간 : 4.5시간
- 마이크 : 탈착식, 플렉시블
- 무게 : 335g(마이크 포함), 322g(마이크 미포함)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DTS 게이밍 헤드셋) 스펙(성능)은 다나와(Danawa)에 있는 상품 상세정보 중 중요한 정보만 추렸습니다.



3.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DTS 게이밍 헤드셋) 후기

3.1 사용시간(배터리 수명) 300시간



제목에 쓴 대로 언제 충전했는지 까먹었을 정도로 한 번 충전에 사용시간(배터리 수명)이 정말 길다!

제품 소개에 있는 300시간이 처음에는 과장되었다고 생각했었는데 한 번 충전에 진짜 300시간을 쓰고 있다!

3.2 DTS X 기능



Microsoft Store에서 HyperX 'Ngenuity'를 받아서 설치하면 'DTS X'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마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처음 썼을 때처럼 DTS X 기능을 처음 썼을 때는 잘 모르겠지만 DTS X 기능을 끄면 똑같은 음악을 들어도 무언가 부족한 것 같아서 DTS X 기능을 계속 사용하게 된다.

DTS X 기능을 사용하면 소리의 입체감이 커지기 때문에 클라우드 알파 무선을 사용하는 만족도가 크게 증가한다.

3.3 착용감

재택근무를 할 경우 cloud alpha 무선을 헤드셋으로 사용하여 업무를 보는데 한 번은 회의가 연속으로 있어서 2시간 ~ 3시간 정도 헤드셋을 연속으로 쓰고 있었는데 무게감이 조금 있는 헤드셋인 편임에도 불구하고 불편함이 없었다.

요즘은 게임을 많이 못 하고 있지만 한창 할 때는 2 ~ 3시간은 기본이었던 만큼 게임할 때도 착용감 때문에 헤드셋을 목에 걸고 하는 일은 없을 것 같다.

3.4 USB 동글(USB 리시버, USB 어댑터)를 이용한 무선 연결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을 할 경우 페어링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USB 동글만 끼우면 PC든 게임기든 바로 연결이 되지 연결이 번거롭지 않아서 좋다.


4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DTS 게이밍 헤드셋) 총평

글을 작성한 시점 기준으로 다나와(Danawa)에서 HyperX Cloud Alpha Wireless(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최저가 209,000원인만큼 부담되는 가격인 것은 사실이나 장점에서 언급한 대로 한 번 충전하면 300시간을 쓸 수 있는 만큼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무선 범위도 길어서 자유롭게 다닐 수 있어서 좋다.

귀가 고급 귀가 아니기 때문에 음질 측면에서 감히 헤드셋이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는 어렵지만 DTS X 기능을 사용하여 유튜브에서 음악을 듣고 있으면 음질이 나빴던 적은 없었기 때문에 만족하며 잘 쓰고 있다.

또, 업무용으로 사용해도 착용감이 좋기 때문에 배터리 수명과 함께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이 없다.

정리하면, 게임용으로 구매해도 업무용과 음악 감상용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목적으로 헤드셋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HyperX Cloud Alpha Wireless(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구매를 고려할만하다.


이상으로 "[이벤트 당첨] 충전을 언제 했더라? 한 번 충전에 300시간! HyperX Cloud Alpha Wireless DTS 게이밍 헤드셋 언박싱 & 후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갑부

Lv87 헤르메스날개

마음만은 프로게이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