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니마스”3rd라이브 투어 도쿄 공연 2일차 리포트. 일곱 유닛의 색깔이 공명해 새로운 하늘을 비추다.
2021년 4월 24일(토), 25일(일)의 2일간, 도코 가든 시어터에서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 (이하 “샤니마스”)의 라이브 이벤트 “THE IDOLM@STER SHINY COLORS 3rdLIVE TOUR PIECE ON PLANET / TOKYO”가 개최, 공연 2일차의 모습을 전한다.
출연진 (경칭 생략)
·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 세키네 히로미 (사쿠라기 마노 역)
- 미네다 마유 (하치미야 메구루 역)
· 안티카
- 이소베 카린 (츠키오카 코가네 역)
- 스가누마 치사 (타나카 마미미 역)
- 야마키 안나 (시라세 사쿠야 역)
- 나루미 루나 (미츠미네 유이카 역)
- 유이나 미즈키 (유우코쿠 키리코 역)
· 방과 후 클라이맥스 걸즈
- 코우노 히요리 (코미야 카호 역)
- 나가이 마리코 (사이죠 쥬리 역)
- 마루오카 와카나 (모리노 린제 역)
- 스즈모토 아키호 (아리스가와 나츠하 역)
· 알스트로메리아
- 쿠로키 호노카 (오오사키 아마나 역)
- 마에카와 료코 (오오사키 텐카 역)
· 스트레이라이트
- 타나카 유키 (세리자와 아사히 역)
- 유키무라 에리 (마유즈미 후유코 역)
- 키타하라 사야카 (이즈미 메이 역)
· 녹칠
- 와쿠이 유우 (아사쿠라 토오루 역)
- 츠치야 리오 (히구치 마도카 역)
- 타지마 사란 (후쿠마루 코이토 역)
- 오카사키 미호 (이치카와 히나나 역)
당일의 공연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해 긴급 사태 선언이 발령되어 급히 무관객 라이브로 전환되었지만 방송으로 참가한 프로듀서(“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의 팬)들을 충분히 즐겁게 해주었다.
개연 시간이 되어 283프로의 어시스턴트인 나나쿠사 하즈키(목소리 : 야마무라 히비쿠)가 등장, 3rd라이브 투어의 항례인 아마이 츠토무 사장(목소리 : 츠다 켄지로)의 인사의 흉내를 냈다. 아마이 사장도 결국 참지 못하고(?) 등장. 2명의 재밌는 대화가 끝난 후, 다시금 하즈키 씨가 주의사항을 말해주었다.
그 후, 공연 1일차와 동일하게 “Team.Luna”(스가누마, 나루미, 유이나, 마루오카, 마에카와, 키타하라, 타지마)의 “리플랙트 사인”을 시작으로 “Team.Stella”(세키네, 이소베, 코우노, 쿠로키, 타나카, 츠치야)의 “플라니스피아 ~planisphere~”, “Team.Sol”(미네다, 야마키, 나카이, 스즈모토, 유키무라, 와쿠이, 오카사키)의 “SOLAR WAY”의 3곡이 연속해서 피로됐다. 팀별로 서로 다른 매력을 어필한 다음 출연 캐스트 전원이 “Spread the Wings!!”을 가창.
자기소개를 섞은 인사에 이어서 곧바로 라이브 전반전으로, “일루미네이션 스타즈”(세키네, 미네다)의 “Twinkle way”에서는 줄곧 웃는 얼굴을 보여주며 반짝반짝 빛나는 왕도 아이돌의 스테이지가 되었다. “알스트로메리아”(쿠로키, 마에카와)의 “더블・이팩트”에서는 듣고만 있어도 치유될 것 같은 퍼포먼스로 프로듀서를 행복감으로 감싸주었다.
“방과 후 클라이맥스 걸즈”(코우노, 나가이, 마루오카, 스즈모토)는 “다섯 자리 유성군”을 피로, 날아갈 것만 같은 힘이 넘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니 다음에 나온 “안티카”는 “Black Reverie”를 요염하면서도 강력하게 선보이며 유닛의 세계관을 구축해갔다.
의상의 가면을 던지면서 등잔한 “스트레이라이트”는 “Hide & Attack”을 선보였다. 템포가 빠른 악곡이지만 호흡이 딱 맞는 칼 군무의 퍼포먼스로 유닛의 매력을 어필하고 계속해서 “녹칠”의 “언제라도 우리들은”에서는 소꿉친구 유닛의 인연의 깊음을 느낄 수 있는 파트 배분과 연출로 프로듀서를 매료시켰다.
MC에서는 “안티카”가 각자가 입고 있는 의상에 관해서 토크를 했다. 세세한 부분까지 고집한 의상을 어필한 후 그런 의상에 딱 맞는 어두운 세계관이 특징인 “순백 트로이메라이”를 불렀다. 그리고 등장한 “알스트로메리아”는 “Anniversary”를 가창. 지금까지의 귀여운 “알스트로메리아”의 퍼포먼스와 달리 감정을 노랫소리에 태우고 장대함을 느끼게 해주는 러브 발라드를 들려주었다. 계속해서 “녹칠”이 청춘을 다시 떠올리게 해주는 “그 꽃처럼”을 안정감 있게 피로했다.
라이브는 여기부터 반환점을 지나 아이돌의 솔로 곡이 전개되니 그 첫 번째 주자는 스즈모토 씨. 리조트 같은 분위기의 팝한 노래인 “Damascus Cocktail”를 나긋나긋하게 불렀다. 이어지면서 오카사키 씨가 “푸른 하늘 사이다”를 피로. 그 매력적인 퍼포먼스에 프로듀서들을 사로잡았다. 세 번째 곡은 나루미 씨의 “플라스틱・엄브렐라”. 우산을 정교하게 사용하면서 슬픈 표정으로 퍼포먼스를 하며 덧 없는 악곡의 세계관을 표현했다. 솔로 파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세키네 씨, “가진 모든 반짝임으로”를 귀여운 미소를 보여주며 노래를 불렀다.
솔로 파트가 끝난 후 악곡을 선보인 4명이 스테이지를 되돌아보며 스즈모토 씨는 “Damascus Cocktail”에 대해서 무척 화려한 곡조와 강한 가사가 특징이지만 속에 나츠하의 강인하면서 연약한 노랫소리를 합쳐서 칵테일 같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또 나긋함조차 느껴지는 곡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고민을 했지만 이번 스테이지에서 뭔가를 느끼고 자신만의 해답을 낼 수 있었다고 했다.
오카사키 씨는 “푸른 하늘 사이다”를 리허설 때는 쉽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막상 본방에서 부르니 무척 긴장했다고 한다. 무대에 올라가기까지 히나나의 행복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 계속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 무대 뒤에서 대기하고 있을 때 타지마 씨가 뛰어와 “힘내!”라고 응원해준 것에서 긴장하지 않고 기분 좋게 무대에 올랐다고 퍼포먼스를 되돌아 보았다.
나루미 씨는 퍼포먼스 중의 스테이지의 배경이 곡에 맞춰서 비가 내리거나 맑아져서 무지개가 뜨는 연출에 대해 말했다. 계속해서 가창중 사용했던 우산에 대해서는 자신이 제안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것이 감옥처럼 되어 “우산에서 나오는 용기가 필요해”라는 메시지같이 느껴서 미츠미네 답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리고 노래를 통해 프로듀서도 용기를 받으면 좋겠다고 퍼포먼스에 담겨있는 의미를 말했다.
세키네 씨는 당일이 마노의 생일인 것도 있어 이런 특별한 기념일에 솔로 곡을 부를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또 생일에 부른 것에 대해 마노 나름대로의 감정을 느낀 것 같다. 그것을 생각하면서 노래를 불렀다고 했다. 그런 세키네 씨의 노래를 무대 뒤에서 듣던 나루미 씨는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어!”라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라이브도 끝을 향해서 라스트 스퍼트. “스트레이라이트”의 “Destined Rival”, “방과 후 클라이맥스 걸즈”의 “학제혁명 동트기 전”, “일루미네이션 스타즈”의 “Happy Funny Lucky”의 3곡을 연속해서 피로. 그리고 모두 모여서 “Multicolored Sky”를 부르고 라이브 본편은 종료되었다.
앙코르에서는 하즈키 씨가 업무연락으로 “샤니마스”의 게임 내의 유상 한정 3rd라이브 도쿄 뒷풀이 가챠 DAY2가 개최되고 있는 것과 공연 1일차에서 발표된 최신정보를 다시 보여주었다.
하즈키 씨의 업무연락 다음으로 공연 1일차와 같이 “유나이트버스 플라네탈리”를 입은 캐스트진이 깜짝 게스트인 “쉬즈”의 나나쿠사 니치카 역・시즈키 아즈사 씨, 아케타 미코토 역・야마네 아야 씨와 함께 등장. 지금까지와 앞으로의 “샤니마스”의 마음이 담긴 “Resonance+”를 일곱 유닛이 모여서 선보였다.
“Resonance+”를 부른 후 프로듀서를 향한 캐스트진의 인사. 그리고 “Color Days”, “Dye the sky.”의 2곡을 부르고 “아이돌 마스터”시리즈 전통의 “앞으로도 아이마스입니다. 아이마스!”의 구호와 함께 3rd라이브 투어 도쿄 공연은 막을 내렸다.
3rd라이브 투어 고쿄 공연이 종료됐다. 캐스트진의 퍼포먼스는 지금까지 보다 더욱 섬세해졌고 서프라이즈로 참가한 시즈키 씨, 야마네 씨는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3rd라이브 투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후쿠오카 공연에서는 도쿄 공연에서 깜짝 등장한 “쉬즈”가 정식 출연자로써 등장하고 일곱 유닛이 모인 스테이지가 예정되어 있다. 모든 유닛이 모이는 후쿠오카에서는 어떤 화학 반응이 일어날지 지금도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다.
“THE IDOLM@STER SHINY COLORS 3rdLIVE TOUR PIECE ON PLANET / TOKYO” 공연 2일차 세트리스트 (경칭 생략)
1. 리플랙트 사인(Team.Luna : 스가누마 치사, 나루미 루나, 유이나 미즈키, 마루오카 와카나, 마에카와 료코, 키타하라 사야카, 타지마 사란)
2. 플라니스피아 ~planisphere~ (Team.Stella : 세키네 히로미, 이소베 카린, 코우노 히요리, 쿠로키 호노카, 타나카 유키, 츠치야 리오)
3. SOLAR WAY(Team.Sol : 미네다 마유, 야마키 안나, 나가이 마리코, 스즈모토 아키호, 유키무라 에리, 와쿠이 유우, 오카사키 미호)
4. Spread the Wings!!(샤니이 컬러즈)
5. Twinkle way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 세키네 히로미, 미네다 마유)
6. 더블・이팩트 (알스트로메리아 : 쿠로키 호노카, 마에카와 료코,)
7. 다섯 자리 유성군 (방과 후 클라이맥스 걸즈 : 코우노 히요리, 나가이 마리코, 마루오카 와카나, 스즈모토 아키호)
8. Black Reverie (안티카 : 이소베 카린, 스가누마 치사, 야마키 안나, 나루미 루나, 유이나 미즈키)
9 Hide & Attack (스트레이라이트 : 타나카 유키, 유키무라 에리, 키타하라 사야카)
10. 언제나 우리들은 (녹칠 : 와쿠이 유우, 츠치야 리오, 타지마 사란, 오카사키 미호)
11. 순백 트로이메라이 (안티카 : 이소베 카린, 스가누마 치사, 야마키 안나, 나루미 루나, 유이나 미즈키)
12. Anniversary (알스트로메리아 : 쿠로키 호노카, 마에카와 료코,)
13. 그 꽃처럼 (녹칠 : 와쿠이 유우, 츠치야 리오, 타지마 사란, 오카사키 미호)
14. Damascus Cocktail (스즈모토 아키호)
15. 푸른 하늘 사이다 (오카사키 미호)
16. 플라스틱・엄브렐라 (나루미 루나)
17. 가진 모든 반짝임으로 (세키네 히토미)
18. Destined Rival (스트레이라이트 : 타나카 유키, 유키무라 에리, 키타하라 사야카)
19. 학제혁명 동트기 전 (방과 후 클라이맥스 걸즈 : 코우노 히요리, 나가이 마리코, 마루오카 와카나, 스즈모토 아키호)
20. Happy Funny Lucky (일루미네이션 스타즈 : 세키네 히로미, 미네다 마유)
21. Multicolored Sky (샤이니 컬러즈)
22. Resonance+ (샤이니 컬러즈)
23. Color Days (샤이니 컬러즈)
24. Dye the sky. (샤이니 컬러즈)
https://www.famitsu.com/news/202104/2521889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