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인텔® Evo™ 플랫폼 기반 LG 그램 15 노트북 사양 및 성능 테스트

오픈인
조회: 411
2023-12-06 22:22:40

LG gram 15 노트북은 인텔 Evo 플랫폼 기반의 노트북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인상적인데요. 13세대 인텔® 코어™ i5-1340P CPU를 탑재하고 16GB의 DDR5 듀얼 채널 메모리와 256GB의 PCIe 4.0 NVMe SSD룰 탑재해 업무용 노트북, 학생용 노트북, 작업용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특히나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밝고 선명한 색상의 뛰어난 화질까지 실제 사용해 보니 더욱 만족스러운데요. 다양한 확장성은 물론 안정적인 성능과 초고선명 화질까지 고성능 노트북으로 추천할 만한 것 같습니다.




주요사양





역대 그램 가운데 가장 얇은 10.9mm의 두께의 LG 그램은 작고 가벼운 무게로 편하게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초 슬림 노트북인데요. 휴대하기에 정말 부담이 없어 대학생이나 직장인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LG gram 15 15Z90RT-GA56K는 15.6인치 OLED 저 반사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선명한 색상에 뛰어난 화질이 강점입니다. FHD 해상도에 0.2ms 응답속도와 400니트 밝기로 영화 감상, 게임 시에 더욱 만족감을 줍니다.

또한 스마트 앰프와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별도의 오디오 장비 없이도 선명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영화나 게임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줍니다.







13세대 인텔® 코어™ i5-1340P 프로세서는 멀티태스킹 작업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16GB의 DDR5 듀얼 채널 메모리와 256GB의 PCIe 4.0 NVMe SSD가 장착되어 노트북 성능을 더욱 높여주고 있습니다.




CPU-Z에서 확인해 보니 CPU, 메모리, GPU 모두 정상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벤치마크를 확인해 보니 싱글 스레드에서 198.2점, 멀티 스레드에서 2490점으로 양호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크리스탈 디스크인포로 SSD 상태도 체크해 보니 아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인텔® Unison™ 앱은 인텔® Evo™ 플랫폼 기반의 노트북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LG 그램 노트북과 사용자 휴대폰을 무선으로 연결하여 휴대폰의 파일전송, 통화, 메시징, 알림 등을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사용법도 간단해 노트북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고 스마트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한 후 각각 연결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 아이폰 상관없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파일 전송뿐만이 아니라 통화, 메시지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노트북 사용자에게 상당히 유용한 LG 스마트 어시스턴트 프로그램은 LG 노트북의 설정, 냉각 모드 설정, 시스템 진단, 시스템 유지 관리 등 다양한 설정과 지원이 가능합니다.



벤치마크






CPU 프로세서 작업 처리 속도를 체크할 때 쓰는 프로그램으로 Geekbench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싱글과 멀티로 점수를 나눠서 표기되는데 LG gram 15 노트북은 싱글 코어 스코어는 1677점, 멀티 코어 스코어는 7765점을 기록했습니다. 점수는 고 사양 인텔 프로세서 탑재로 꽤 높은 수준으로 나와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PC 환경에서 컴퓨터의 성능이 얼마나 나오는지를 테스트하고 확인할 수 있는 크로스 마크(CrossMark) 벤치마크에서는 문서 작업이나 영상, 이미지 편집 등 크리에이터 작업에 얼마나 적합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벤치마크 결과는 보통 평균 천점 아래의 점수대를 기록하는데 반해 LG gram 15는 천 점대 이상의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습니다.




저장 장치는 256GB PCIe 4.0 NVMe M.2 SSD를 적용해 답답함 없이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데요. TxBENCH와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속도 체크해 보니 SSD 읽기와 쓰기에서 상당히 높은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AJA 시스템 테스트 벤치마크에서도 읽기 쓰기 모두 준수한 속도를 보여줍니다.





인텔 CPU 탑재

프리미엄 노트북



Intel Core i5-1340P / 16GB / 39.6 (15.6 inch) / FHD(1920x1080) / 256GB / Intel Iris Xe








LG gram 15 15Z90RT-GA56K 노트북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채택한 인텔 Evo 플랫폼 기반의 노트북입니다. 최고의 성능으로 모든 작업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최상의 화질과 음질 지원 등은 높은 성능과 안정성, 호환성은 물론 차세대 고속 전송 규격 썬더볼트 4의 연결성을 충족합니다. 또한 초고속 기가 비트 속도 지원, 고효율 배터리와 고속 충전 지원 등 만족스러운 노트북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완충 시 최대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10.9mm 두께에 990g 무게의 초슬림 노트북으로 가볍게 휴대하며 언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직장인이나 대학생이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제품 보기



 




Lv1 오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