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리퍼연구소 LG그램 중고노트북 리뷰

아이콘 상곰전자
조회: 455
2024-02-29 14:41:02



상곰이는 영상 리뷰도 만들어요 ʕ·ᴥ·ʔ




안녕하세요. 상곰전자입니다.


이번 리뷰는 상태 좋은 중고노트북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리퍼연구소


전자제품 중고거래는 직거래를 해도 특히 노트북처럼 고가 제품이라면 나중에 문제를 발견하는 경우가 있어서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리퍼연구소는 이런 골치아픈 상황을 겪지 않도록 문제 발견 시 환불 보장, 3년 무상 AS 등 파격적인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데요.


말로만 들어서는 믿을 수 없기 때문에 리퍼연구소에서 판매 중인 노트북을 가져왔습니다.


'검증 들어간다곰'


그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노트북 가방, 어댑터, 마우스패드, 무선마우스가 함께 있었는데 모두 무료로 증정하기 때문에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장 상태가 깔끔하면서 안전하게 왔고 서울에서 주문하면 당일 배송 핑퐁택배로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업무는 카페에서 하고 싶어서 들고 다니기 편한 LG그램으로 신청했는데요.


화이트 칼라에 조금만 스쳐도 도색이 벗겨지는 재질이라 걱정했지만 상태가 너무 좋았습니다.



리퍼연구소는 LG그램 뿐만 아니라 삼성노트북, 맥북 등 다양한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고 요즘 신제품들은 너무 비싸서 조금 세대가 지났더라도 상태 좋은 중고가 가성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내부 상태를 살펴보겠습니다. 쿨링팬에 먼지 하나 없이 깨끗합니다. 나중에 청소가 필요하다 싶으면 3만 원에 내부 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원래 램메모리 8GB에 NVMe SSD 256GB 사양인데 램메모리 8GB 2개, NVMe SSD 256GB 2개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었습니다.



배터리는 수명테스트를 위해 밝기 100%에서 유튜브를 연속 재생했습니다. 약 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었으니까 배터리 수명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노트북 구매하실 때 윈도우 포함인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이 모델은 윈도우10 프로 버전이 설치되어 있었고 문제 발생 시 리퍼연구소의 자체 복원 솔루션으로 쉽게 복원과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MS오피스와 한컴오피스가 필요한 분은 할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상태도 문제없고 클리너로 한 번 닦아준 듯이 향긋함도 느껴졌습니다.



지금까지 리퍼연구소의 중고노트북을 살펴봤는데요. 일단 기대 이상으로 상태가 좋아서 만족스러웠고 3년 무상 AS, 1년 이내 재판매 서비스 등 소비자를 위한 파격적인 지원 덕분에 중고 제품이라도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최신 사양의 노트북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상품 추천 상담을 통해 적당한 사양의 중고노트북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스폼 무료이용권 등 제휴 혜택도 있다곰'


제 리뷰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금까지 상곰전자였습니다.


'이 리뷰는 리퍼연구소로부터 지원받아 제작하였습니다.'

전문가 인벤러

Lv74 상곰전자

IT 전자제품 리뷰하는 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