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입력장치]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필드테스트 (쿨엔조이 & 리줌 제공)

블루캡
조회: 852
2017-09-17 23:33:42

Intro

다양한 마우스들이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는 현재 컴퓨터를 사용하는데에 필수인 입력도구인데 이런 마우스에 가장 큰 단점 중에 하나가

손목에 무리를 많이 준다는 점 입니다.

특히나 업무적으로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들에게 마우스로 인한 손목 통증은 정말 심합니다.

인체공학적이라는 다양한 마우스들이 출시를 하긴 했지만 기본적인 디자인틀에 크게 벗어나기는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할 '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 은 완전히 틀에서 벗어난 디자인을 통해서 진정한 인체공학 디자인 마우스를 완성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제품 박스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의 박스 디자인은 마우스 자체가 디자인이 일반적인 마우스와 틀리다보니 보관 박스도 틀립니다.

높이 솟아 오른 제품을 커버하기 위해 직사각형으로 생긴 박스를 채택하고 있으면 내부가 훤히 보이는 디자인을 해서 제품 실물을 보기 좋게 해놓았습니다.


2. 구성품



구성품은 간결합니다.

설명서 한장과 제품 본체가 전부 입니다.


3. 설명서




설명서는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꼭 필요한 내용만 있어서 부피를 차지하지 않으면서 내용은 만족할만한 설명서 입니다.


4.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디자인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을 처음보게 되면 과연 이 제품이 마우스인지 의문을 품게 만듭니다.

헬기 조종간 같이 생긴 모습이 비행 게임 조이스틱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잡아보면 얼마나 손목이 편한지 알게 됩니다.

표면에는 미끄러지지 않도록 적당한 마찰력이 있는 고무 소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부분에는 유광으로 해서 디자인의 미를 살렸습니다.

독특한 점은 레버처럼 마우스를 잡고 사용하는데도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서 2버튼을 눌리는게 자연스럽고 엄지로 사이드버튼을 일반마우스처럼 사용할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 필자가 너무 자연스럽게 버튼을 눌리는 것을 보고 얼마나 잘 버튼 배치를 했는지 알수 있었습니다.

버튼 누르는 것만큼은 사용자가 새로 적응이 필요없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팜레스트가 부착되어 있어서 완벽하게 피로감을 줄여 줍니다.

팜레스트는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바닥면에는 작게 작게 적절한 위치에 테프론이 잘 부착되어 있어서 움직임에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바닥면에는 DPI 변경 버튼과 LED on/OFF 버튼이 센서 양옆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센서는 PIXART 3212 가 장착되어서 트래킹 능력이 상당히 높습니다.

신기하게도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로 게임과 문서 작성에 활용을 해보았는데 일반 마우스에 비해서 확실히 손목의 피로가 적음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5. 팜레스트 탈부착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의 팜레스트는 탈부착이 가능한데 간편하게 밖으로 당기면 빠지고 반대로 다시 넣으면 부착이 됩니다.

팜레스트가 있으면 손목 부담이 훨씬 없어지기는 하지만 마우스의 움직임이 무거워지기 때문에 빠른 움직임을 원할시에는 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6. LED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은 16.8M real RGB 를 지원합니다.

기본설정의 LED 효과 뿐만이 아니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총 5가지 LED 모드를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라인을 타고 이쁘게 LED가 나와서 튜닝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7. 케이블



케이블은 넉넉한 길이를 자랑하고 길지 조절을 위해서 리줌 로고가 있는 타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노이즈 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부식방지와 신호전달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8. 실사용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을 필자가 아닌 사무를 보는 일반인에게 처음 적응을 시켜보았습니다.

버튼은 바로 적응을 하고 마우스를 움직이는데는 10분 정도 지나는 적당히 적응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손목이 편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또한 5단계의 DPI 변경이 세세하게 잘 되어서 취향에 맞게 사용이 가능한 점에 만족했습니다.

최대 4000 DPI 라는 메리트 또한 빠질수가 없었습니다.


9. 전용 소트프웨어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의 전용소프트웨어는 필요한 기능한 잘 뽑아서 만들어 놓은 완성도 높은 소프트웨어 입니다.

마우스의 전반적인 기능 조절이 가능하고 DPI 세부 설정, LED 설정, 매크로 설정까지 가능합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처음엔 과연 이런 디자인의 마우스에 잘 적응할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했는데 사용한지 10분도 안되어서 완벽히 적응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RiZUM M1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 가장 큰 장점은 손목의 피로가 없어서 너무 편했습니다.

거기다가 손목 피로에만 집중한 마우스가 아니라 센서도 좋고 LED 튜닝에도 신경을 쓰고 전용소프웨어도 잘 만들어져 있어서 게이밍 마우스로써의 기능에서도 

아주 높은 점수를 받을 만한 제품입니다.

손목 피로감도 줄이면서 게이밍 마우스의 기능들을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 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Lv26 블루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