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우리 동네 PC방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알림] 게시판 지기님께 건의사항이 있습니다.

루티스
댓글: 2 개
조회: 13877
추천: 1
2013-07-22 10:50:51

근래에 피시방 금연법이 개정되면서 울동네 피시방이야기 게시판이 금연법에 대한 찬반논란으로 뜨거운 감자가 되었다는것은 게시판 지기님도 잘 아실겁니다.

 

금연법이 옳다거나 그르다거나 하는 내용을 떠나서, 어쨌든 법률로 정해졌으니 지켜야 한다는것은 맞을텐데요..

 

글을 올리시는 많은 분들이 신고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혹은 신고가 되어야 하는 케이스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워하는 모습들이 많이보여 매우 안타까운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해당되는 내용을 정확히 정리하여 공지글로 올려주시면 어떨까 하고 건의드립니다.

 

 

피시방이 어떤식으로 운영으로 하면 신고대상이 되는지..
 - 기본적으로 흡연을 하는것은 손님이겠지만, 피시방에서는 그것을 방치한다거나 재떨이나 종이컵을 제공한다던지 하는 행동으로 동조한다면 신고대상이 되는건지..
 - 확실한 증거없이 괜히 신고만 했다가 나중에 자기가 엮여서 조금이라도 피해를 입을까봐 두려워 신고를 망설이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봅니다.
 - 한두번의 신고로 별차이가 없는것을 보고 실망할 분들을 위해 "신고누적"이 얼마나 중요한지등에 대한 내용도 필요할것 같고요.

 


또한 신고를 할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혹은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 건강증진과(2023-7754) 등에 전화해서 직접신고를 할수도 있을거고..
 -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사이버경찰청 (http://www.police.go.kr) 등을 통한 인터넷 신고방법들이 있겠지만 좀더 많은 방법과 세부내용이 잘 요약되어 있으면 더 좋을듯하고요.
 

 

 

만일 정보가 부족하시다면, 한동안 공지글로 "피시방 신고관련한 정보를 모집합니다" 라는 정도의글을 올리셔서 좋은 정보를 일단 취합하셨다가 내용을 정리하여 공지하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울동네 피시방이야기 게시판이야말로 금연법을 지키지않는 피시방에 대한 정확한 신고요령과 방법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하여 게시하기에 아주 적합한 게시판이 아닐까 싶네요.

Lv89 루티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