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새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업계동향] Lenovo는 AMD의 Instinct MI300에 대한 수요가 사상 최고라고 밝혔습니다. 모든 주요 하드웨어 공급업체의 AI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이콘 Bector
조회: 155
2024-04-01 12:21:12
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tech-industry/artificial-intelligence/lenovo-says-demand-for-amds-instinct-mi300-is-record-high-plans-to-offer-ai-solutions-from-all-important-hardware-vendors
 
   
Lenovo에 따르면 인공 지능 서버에 대한 수요는 올해 하드웨어 조달 부문에서 기록을 세울 것이며, 이러한 기계의 상당 부분이 Nvidia의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할 것이지만 다른 하드웨어를 실행하는 시스템에 대한 수요도 매우 높다고 합니다. 적어도 Lenovo에서는 AMD  Instinct MI300 시리즈 기반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기록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Lenovo North America의 사장인 Ryan McCurdy는 CRN

과의 인터뷰에서 "매우 일반적인 의미에서 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금까지 본 것만큼 높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런 다음 인프라 출시, 테스트 완료, 워크로드 검증으로 귀결되며 모든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좋아요, 냉소적으로 말하자면 물론 이 신제품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그것은 정확히 의미한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McCurdy는 단순히 CDNA 가속기가 장착된 AMD 서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사상 최고이거나 새로운 MI300 기반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이전에 Lenovo가 본 것보다 높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수년 동안 Nvidia의 GPU는 AI 워크로드에서 거의 경쟁자가 없었습니다. 어느 정도는 Nvidia의 소프트웨어 스택이 다른 모든 기업보다 앞서 있었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도 우수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Instinct MI300 시리즈를 통해 AMD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몇 가지 주요 개선 덕분에 마침내 기회를 얻은 것 같습니다 . 물론 Nvidia는  GPU가 여전히 다른 모든 것보다 빠르다고 주장 하지만, 가격과 성능의 적절한 조합을 통해 AMD와 Intel은 수익성 있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추론 워크로드를 실행해야 하는 기업 클라이언트 에서는 특히 그렇습니다 . 일부 분석가들은 기업 추론이 수백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사업이므로 활용할 여지가 많다고 추정합니다. Nvidia는 곧 출시될 Blackwell 기반 머신뿐만 아니라 Hopper 기반 시스템의 뛰어난 확장성을 통해 적어도 다음 세대 동안 AI 서버 시장에서 선두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Nvidia가 계속해서 시장 최고의 자리를 점할 수는 있겠지만 Lenovo와 다른 회사는 다른 AI 프로세서 공급업체도 성공하기를 원하므로 AMD 및 Intel과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Lenovo는 스스로를 제한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고객에게 가능한 가장 광범위한 AI 하드웨어 선택권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Nvidia와의 관계가 긴장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AI 하드웨어 시장에서 심각한 경쟁이 벌어질 것이며 이는 모두에게 좋은 일입니다. "저는 이러한 파트너십이 향후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출시될 제품을 통해 드러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Nvidia, AMD, Intel은 물론이고 Microsoft도 마찬가지입니다."라고 McCurdy는 말했습니다.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