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새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발표] 영국과 한국이 AI 서울 서밋을 공동 개최한다

아이콘 Bector
조회: 56
2024-04-17 18:24:01
기사 원문 - https://www.artificialintelligence-news.com/2024/04/12/uk-and-south-korea-cohost-ai-seoul-summit/
 
   
영국과 한국은 5월 21일과 22일 양일간 AI 서울 서밋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정상회의 목표는 블레츨리 선언(Bletchley Declaration)이 제시한 협력 프레임워크를 바탕으로 AI 기술의 안전한 개발을 위한 길을 닦는 것입니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리시 수낙 영국 총리와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공동 의장을 맡은 가상 리더 세션과 이어 디지털 장관 간 직접 회의가 진행된다. 미셸 도넬런(Michelle Donelan) 영국 기술장관과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정상회담은 지난해 영국의 역사적인 장소에서 열린 역사적인 블레츨리 파크(Bletchley Park) 토론을 바탕으로 AI 안전, 포용성, 혁신을 강조했습니다. AI 발전이 인류에게 이익이 되도록 보장하는 동시에 잠재적인 위험을 최소화하고 기술 혁신에 대한 글로벌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블레츨리 파크에서 우리가 개최한 정상회담은 세대를 초월한 순간이었습니다.”라고 Donelan은 말했습니다. “우리가 계속해서 국제 정부와 다양한 목소리를 하나로 모으면, 세대를 정의하는 이 기술의 변혁적 잠재력을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실현할 수 있는 글로벌 접근 방식을 계속 개발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러한 정서를 반영하여 이종호 장관은 AI 안전과 혁신에 대한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는 데 다가오는 서울 정상회의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AI는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는 전례 없는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 혁신을 활용해 인류의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글로벌 규범과 거버넌스를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AI 서울 서밋이 AI 안전뿐만 아니라 AI 혁신과 포용에 대한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AI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맨체스터 상(Manchester Prize) 및 AI 안전에 전념하는 최초의 국가 지원 조직인 AI 안전 연구소(AI Safety Institute) 의 설립과 같은 이니셔티브에서 입증된 것처럼 혁신은 영국의 초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 이러한 사전 예방적 접근 방식은 최근 AI 안전 조치에 관한 미국과의 합의 에서 강조된 AI 거버넌스에 대한 국제 협력에 대한 영국의 약속을 반영합니다 .

서울 서밋과 함께 첨단 AI 안전에 관한 국제 과학 보고서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튜링상 수상자 요슈아 벤지오(Yoshua Bengio)가 독립적으로 주도한 이 보고서는 AI 안전에 대한 최고의 과학적 연구를 통합하려는 공동의 노력을 나타냅니다. 이는 토론을 위한 포럼일 뿐만 아니라 AI의 안전한 개발에 대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위한 촉매제로서 정상회담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AI 서울 서밋의 의제는 AI가 제시하는 과제와 기회를 해결하는 시급성을 반영합니다. 모델 안전성 평가 논의부터 지속 가능한 AI 개발 육성까지. 전 세계가 AI 혁신을 받아들이는 가운데, AI 서울 서밋은 기술이 인류에게 안전하게 봉사하고 모두를 위한 번영과 포용성을 제공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구현합니다.

Lv65 Bect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