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장에서 가장 중요한 건 명중과 회피 입니다.
각종 버프와 디버프는 사실 중요하지 않아요. 온갖 버프를 받고 디버프를 걸고 난 이후 최종적으로 나와 상대의 명중, 회피 수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은 HP 입니다. 피의 서약 레벨 정도에 따라 최대 피통이 곧 뒷심을 발휘하게 되는, 종이 1장 승부에서 승리를 결정 짓는 요인이 됩니다.
이어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도 중요합니다. 선빵필승이죠. 더 빠르게 스킬을 쓰고, 쿨을 빠르게 돌려 2사이클을 빠르게 가져가는 겁니다. 커츠 스킬 무적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나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는 최상위권 유저들과 시련의 탑 50층 클리어 공략(회피셋)이 퍼지면서 어느 정도 검증 되어 정형화 된 정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회피 세팅이 뒷받침 되어야 결장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과금러/고스펙이라면 명중 세팅이 필요합니다. 회피 세팅 한 이들을 딜로 찍어 누르는 것이죠.
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염두 해두고 미리 준비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영웅의 성급 : 최소 7성 이상 필요 (성급으로 오르는 능력치 및 7성에 해금 회피 엘릭서 해금 등)
2. 회피 엘릭서 30레벨 달성
3. 장비 (2~3세트에 파밍) : 1회피 2명중 3공격력 옵션 장비 파밍
4. 마법인형 바포메트 60레벨 및 10성 달성
5. 회피 + 명중 붙은 1티어 전설 망토 강화 수치 UP
6. 회피 + 명중 붙은 1티어 신발 강화 수치 UP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스킬 사이클 때문에 중요)
7. 마법인형 편성 : 바포 커츠 크라켄 데스
8. 군주 스킬 편성 : 그랜드 오라(공+회피) or 마제스틱 오라(공+명중)
(이제 결장에서 군주가 빠지게 되어... 현재는 의미가 없겠네요)
9. 10성 영웅 커츠 : 스킬 10레벨 필요 (무적 시간 최대로)
10. 10성 세리넬 : 치명타 공격 10레벨 필요 (아군 디버프 제거)
11. 10성 바포메트 : 치명타 공격 10레벨 필요 (상대 버프 제거)
11번에 10성 바포는 비슷한 스펙의 상대와 맞붙을 때 효과적입니다. 배치를 아무리 바꿔도 보통 첫 공격은 가장 앞에 배치된 영웅을 일점사 하는 구도가 만들어 지는데, 보통 커츠의 무적 지속 시간에 따라 누가 죽을지 결정 됩니다.
명중 높은 바포메트가 있다면 상대 무적이 끝나기 전에 치명타 공격으로 버프를 다지우고 커츠 무적까지 지워버리게 되며, 상대 1명을 먼저 넉다운 시킬 수 있게 되는 거죠. 하지만 뒷심이 밀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첫 일점사가 끝난 이후에는 난전이라 바포메트의 활약이 크게 감소하게 됩니다. 스펙이 높을 수록 바포의 활약으로 승률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영웅들의 성급이 올 10성일 때 추천하며, 그렇지 않을 때는 그냥 바포 빼고 커츠의 무적빨 싸움으로 승부를 보는 게 낫습니다. (괜히 일거양득 노리다 바포 넣고 승률 더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