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 - 개당 109.0̅9̅ 다이아 (1200/11)
다이아 가격 - 27.5원/다이아 (110,000원=4,000다이아)
를 기준으로 하는 확률 및 기대값(다이아, 한화)임.
귀걸이
강화구간 - 확률 - 누적확률 - 기대값(다이아) - 기대값(KRW)
+0 → +1 - 75% - 75% - 145.4̅5̅ 다이아 - 4,000원
+1 → +2 - 65% - 48.75% - 223.7̅7̅6̅2̅2̅3̅ 다이아 - 6,153원
+2 → +3 - 49% - 23.8875% - 456.68 다이아 - 12,558원
+3 → +4 - 36% - 8.5995% - 1,268.57 다이아 - 34,885원
+4 → +5 - 32% - 2.75184% - 3,964.28 다이아 - 109,017원
+5 → +6 - 21% - 0.5778864% - 18,877.56 다이아 - 519,133원
+6 → +7 - 17% - 0.098240688% - 111,044.52 다이아 - 3,053,724원
+7 → +8 - 10% - 0.0098240688% - 1,110,445.28 다이아 - 30,537,245원
팔찌
강화구간 - 확률 - 누적확률 - 기대값(다이아) - 기대값(KRW)
+0 → +1 - 67% - 67% - 162.82 다이아 - 4,477원
+1 → +2 - 50% - 33.5% - 325.64 다이아 - 8,955원
+2 → +3 - 33% - 11.055% - 986.80 다이아 - 27,137원
+3 → +4 - 25% - 2.76375% - 3,947.20 다이아 - 108,548원
+4 → +5 - 20% - 0.55275% - 19,736.03 다이아 - 542,720원
+5 → +6 - 20% - 0.11055% - 98,680.15 다이아 - 2,713,704원
+6 → +7 - 20% - 0.02211% - 493,400.76 다이아 - 13,568,521원
+7 → +8 - 20% - 0.004422% - 2,467,003.82 다이아 - 64,864,605원
인장 (6부터는 데이터 없어서 생략)
강화구간 - 확률 - 누적확률 - 가격(다이아) - 가격(KRW)
+0 → +1 - 65% - 65% - 1̅6̅7̅.8̅3̅2̅ 다이아 - 4,615원
+1 → +2 - 55% - 35.75% - 305.14 다이아 - 8,391원
+2 → +3 - 40% - 14.3% - 762.87 다이아 - 20,979원
+3 → +4 - 35% - 5.005% - 2,179.63 다이아 - 59,940원
+4 → +5 - 33% - 1.65165% - 6,604.96 다이아 - 181,636원
참고로 기대값은 어디까지나 기대값이고, 딱 기대값만큼 과금해서 도전하면 무과금 될 확률이 약 1/3 가량임 (그리고 이건 무시하기 어려울 정도로 큰 확률임). 예를 들어서 7귀걸이 기대값은 305만원인데, 330만원(12만 다이아, 귀걸이 1,100개)을 과금해서 7귀걸이 강화에 도전하는 시뮬레이션을 10,000회 돌려보면, 1만회 중에 대략 1/3 정도는 7귀걸이 0개 뜸.
마찬가지로 기대값이 3,053만원인 8귀걸이에 도전하기 위해 3,300만원(120만 다이아, 귀걸이 11,000개)을 과금해서 강화하는 시뮬레이션을 1만회 돌려보면, 역시 1/3 정도는 무과금이 나옴.
반대로 990만원(36만 다이아, 귀걸이 3,300개) 과금해서 7귀걸이 도전을 하면 무과금 나올 확률이 5% 이하로 떨어지고,
8,250만원(300만 다이아, 귀걸이 27,500개) 과금해서 8귀걸이 도전을 하면 무과금 나올 가능성이 5-10% 가량임.
마지막으로 3악세를 제작하는 비용은 귀걸이 5개, 인장 8개, 팔찌 10개인데, 실제 기대값은 3귀걸이의 경우 귀걸이상자 4.18개, 3인장은 인장상자 6.99개, 3팔찌는 팔찌상자 9.04개임. 그러니까 3악세사리 제작은 0부터 3까지 강화하는 귀찮음을 줄여주는 대신 엔씨가 약 10.6-19.6%의 추가금을 받아가는 옵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