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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트런들이 왜 서폿 1티어가 됐을까?

아이콘 Pokari
댓글: 94 개
조회: 39062
추천: 37
2015-12-20 11:46:44

 

 

 

 

 

기둥으로 귀환 취소해 집 못가게 했던

트롤 서폿 트런들이

왜 1티어가 됐을까?

 

 

 

 

1. 메타의 맞물림

 

 

 

근 서폿들이 주로 가는 챔프들을 살펴보면 쓰레쉬, 탐 켄치, 쉔 이 서폿챔프들이 가고 있었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1. 시야장악에 좋고

2. 합류가 빠르며

3. 탱킹 및 원딜 지키기에도 좋으며

4. 라인전에도 좋다.

 

 

트런들 서폿은 이 모든 장점을 다 가지고 있었고 게다가 원딜로 템패치 덕에 문도나 이런 하드 탱커들을 못잡게 되서 지금 트런들의 안티 탱커 능력이 더욱 빛이 나게 되었다.

 

 

 

2. 지금 메타에서 스킬셋이 OP

 

 

교전+합류 메타에서 트런들의 장점은 빛을 보고 있다.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20/40/60/80/100 (+1.0/1.05/1.1/1.15/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8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쿨타임 4초)

 

 

물면 이속저하는 물론 상대방 공격력 감소, 자신의 공격력 증가는 말도 안되는 미친 스킬이다.

교전 능력에서 이 스킬은 상대하는 입장에서 매우 까다롭다. 하물며 트런들하고 상대 정글 리신이랑 만나면 리신이 도망쳐야 될 정도의 원인으로 꼽히는 이유일 거다. 그마저도 쿨타임이 짧다. 계수도 높은 편이고

게다가 이게 바텀 라인전에서 미친 효과를 보는데 상대방 원딜을 물고 바텀 2:2 싸움 혹은 다수 싸움이 되었을때도 상대방 원딜이 힘을 못쓰는 결과가 나온다.

 

 

 패시브: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2/3/4/5/6%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이 패시브 때문에 바텀에서 뚜벅이인 트런들이 얻어맞고도 라인 유지력이 좋아서 마구잡이로 딜교를 걸 수 있는 원동력이다. Q도 이거 때문에 빛을 보게 된다.

패시브 범위(1400) 안에서 죽으면  2/3/4/5/6% 레벨따라 피 회복을 하는데

초반 미니언 체력이 300으로 잡고 해도 1마리당 6씩 차게 되며 한라인만 있어도 36이 차고 딜교 잘해놔도 타곤산으로 또 피채워버리면 그만. 상대방 입장에선 때려도 짜증나고 안때리면 신경이 더 거슬리게 만든다.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5/30/35/40%, 공격 속도가 20/35/50/65/8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이 스킬은 트런들의 교전 능력 및 치유 능력을 좋게 한다. 트런들의 Op 성을 더 도와주는 양념 역할이라고 보면 된다.

한가지 꿀팁이 있다면 포션을 먹거나 타곤산을 터트릴 때 이거쓰면 피가 더 찬다. 나름 소소한 꿀팁이기도 하고 궁쓸때도 이거쓰고 궁 쓰면 피 회복이 더 차니까 알아두면 좋은 팁이다.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3/20/17/14/11초)

 

 

이 기둥은 당해본 사람들은 다 안다. 상대방 입장에서 추노할 때 이거쓰고 도망치고, 추노 당할 때는 이거때문에 도망을 못치고 잡히기도 하는 사용 방법에 따라서 무궁무진한 스킬이다. 이거 하나로 1인분 하느냐 3인분 넘게 하느냐도 갈리고, 이게 특히 자기 팀 원딜 지키는 능력에도 좋다. 트런들이 서폿을 갈 수 있게한 스킬 중 하나다.

 

 

 

: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7.5/35 (AP100당 +0.02)%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트런들이 사기라고 치부받는 제일 큰 원인이지 않을까 싶다.

상대 탱커들이 템을 맞춰도 살살 녹고 정작 본인은 미친듯이 딴딴해지고 하물며 쿨타임도 짧아서 조금 길어진 한타때는 럭스궁처럼 두번 쓸 수 있었다. (너프 예정)

서폿이 서폿이 아니라 한 라이너로 취급을 받게 되는 이 궁 덕에 트런들은 지금 서폿 생태계를 파괴하는 Op가 되었다.

 

 

 

 

이 모든것을 종합해볼때 서폿 트런들은 지금 메타에서 좋고 (서폿 뿐만 아니라), 위에 근접 서폿 챔프들의 장점을 모조리 갖고 있는 서폿이며, 요즘 서폿을 요구하는 능력에도 다 적합하다.

 

 

1. 교전+합류 싸움이 빨라야함

2. 역할 수행이 많아야함.

3. 라인전에 좋아야함.

 

 

 

이 3가지를 모두 적합하기에 서폿 트런들이 올라왔는게 아닌가 싶다.

 

 

 

 

 

1줄 요약

(보기 싫은 사람들을 위해)

 

 

 

 

서폿 트런들로 꿀을 빠세요.

이니부자

Lv80 Poka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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