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롤챔스 승강전 구조는 개편되어야한다.

Ucant
댓글: 1 개
조회: 1134
2016-04-12 15:35:29

 롤챔스의 승강전 구조를 개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승강전 구조는 각 팀들이 겪은 '경험의 질적 차이' 고려하지 않기때문에 2부리그 팀을 불리하게, 1부리그 팀을 유리하게 만드는 불공평함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승강전을 치루게 될 두팀은 롤챔스에서 여러 상위권 팀과의 수준 높은 경기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질이 높은 경험을 이미 한 상태입니다. 반면 챌린저스에서 승강전을 치루게 될 두 팀은 롤챔스 프로팀 수준의 팀들과의 경기를 많이 경험해 보지 못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사실은 곧 각 두팀이 지금까지 '강해질 수 있는 환경' 차이를 만들게 됩니다. 이는 많은 사람이 흔히 말하는 ' 빌게이츠가 미국이 아닌 아프리카에서 태어났었더라면 , 지금과 같은 부자는 될 수 없었다. 그가 아무리 똑같이 노력을 했고 똑같은 행동을 했다 하더라도 그 주변 환경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를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1부리그 팀과 2부리그 팀들이 겪을 수 있었던 환경간의 차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물론 이 환경간의 차를 보고 '이미 저들은 승간전을 치루고 올라왔던 팀들이니 저들의 노력으로 만들어낸 환경차이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스베누는 롤챔스가 처음 8팀에서 10팀으로 리그의 팀을 늘리는 때 2부리그 팀들과의 경쟁을 통해 승격한 팀이며,  콩두 또한 자신들의 힘으로 1부리그에 합류한 것이 아닙니다. 

 

 또 ' 결국 앞으로의 승강전에서 이겨 올라올 팀이 강한 팀이기에 상관없다' 라는 주장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현재 강한팀과 앞으로 강해질 팀이 다르다' 라는 주장을 하고 싶습니다. 이는 결코 현재 팀들간의 폼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현 2부리그팀이 1부리그에서 뛸 수 있는 경험을 얻어서 질높은 경기를 치루고 , 또 1부리그 선수들과 같은 감독 코치진이 들어오게 된다면, 지금 당장은 2부리그 수준의 팀이여도 1부리그와의 환경 차이를 줄여준다면 현재 승간전을 치루고 있는 팀들보다 강해 질 수도 있을것이라는 뜻입니다. 만약 우리가 당시의 2부리그 팀을 보며 약하다고

승격을 거부했었더라면 현재 롤챔스의 강팀인 아프리카 프릭스 또한 존재 할 수 없었습니다.

 

 분명히 현재 롤챔스 승강전 제도는 2부리그팀의 승격을 힘들게 만듭니다. 그렇기에 이에 대한 개편안으로, 롤챔스 팀 10위 자동강등 , 9위 승격전, 2부리그 팀 1위 자동 승격, 2위 승격전을 치루는 방식이 있습니다.  혹은 현재 환경상의 문제로 2부리그 팀이 약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인정하여 5전제를 벌이되 , 1부리그팀이 3승을 이루면 롤챔스 잔류, 2부리그 팀이 먼저 2승을 거두면 롤챔스 승격으로 개편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 봅니다. 이것도 아니라면 예전과 같이 2부리그에도 1부리그 팀과 주기적으로 스크림을 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위의 대안들을 통해 현재 승격전을 치루는 팀들간의 불공평함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Lv61 Ucant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