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 cj 양팀보다 밴픽을 잘해서 아슬아슬하게 이겨온 건 사실이다.
(kt 와 결승 3대2, 나진소드와 3대2.. 나진소드 1경기 끝나자마자 그라가스밴해야된다고 계속 생각했는데..
4경기인가부터 겨우 밴하드라.. 그래도 cj보다 낫긴 한데 판단력이 느린 편이다.)
근데 이 팀도 은근히 밴픽 잘 못한다. 오늘 밴픽 보면 럼블, 제드, 자이라 이건데..
이유를 설명해보면
제드는 필밴챔프이고, 오늘 1경기 밴 컨셉은 상대의 베스트픽을 밴하자였다.
여기서 페이커는 어떤 챔프 상대든지 무조건 이기니까 구멍으로 보이는 천주와 센스를 밴하자.
실제로 센스는 자이라는 상당히 잘하는 모습을 보여줬음. 천주도 럼블로 상당히 잘했음.
쟤네 둘의 베스트픽만 밴하면 우리가 쉽게 이길거야 라는 안일한 밴픽.
진짜 실수가 폰의 베스트픽인 니달리를 풀어줬다는 것. 럼블밴까진 레넥톤가져오면서 마무리했으면 이해가가는데.
자이라밴은 진짜 오버였다. 푸만두 자이라 집착 작작 하시길..
여기서 천상계에서 필밴 목록으로 떠오르는 개사기 op챔 니달리와 현재 프로경기에서 탑캐 중 가장 승률 좋고 안정적인
레넥톤을 풀어준데다가 코르키까지 풀어준다. ㅡㅡ; 밴픽 보자마자 이길 맘이 없구나란 생각이 들었다.
레드팀의 이점이 한번에 2개 카드를 선점할 수 있다는 건데 오리아나 리신으로 날려먹었다. ;;
상대 니달리 뽑아서 미드라인 굳이 선픽할 필요없는데.. 페이커는 여태까지 대부분 5픽으로 미드챔프를 픽해왔다.
안하던 짓하니까 코르키까지 뺏겼음. 개사기 op챔 니달리를 내줬으면 코르키 레넥톤이라도 가져와야되는데..
유유히 오리아나 리신 픽하는 여유.. 니네 현재 가장 op챔들 하고 우리 그보다 밑에 챔 할 테니까 떠보자는 컨셉인가.
븅신들도 아니고 레오나 이니시에 코르키랑 니달리가 잘도 걸리겠다. 멀리서 창포킹, 미사일포킹만 하다가.. 피 좀 빠지
면 니달리 힐로 만피 만들어주고, 일반솔랭유저인 내가 봐도 레오나 이니시는 한타 시작하고 정신없을 때 하지 않는 이상
왠만하면 다 피한다.. 말파궁도 보고 피하는 프로레벨에서.. 천공의 검 먼저 들어가고, cc연계 되서 레오나 궁 들어가면
모르겠는데. 선궁쓰면 도주기 좋은 코르키, 니달리 당해주는게 아마추어 인증이지.
그냥 닥치고 니달리 필밴하고. 레넥톤 안 가져올려면 밴해라. 상대편 잭스 밴했는데 레넥톤 가져오지도 않고 밴도 안해..
예전 kt 하고 할 때도 그랬는데 skt는 자이라에 너무 집착이 심하다. 그때도 레드팀일 때 1경기.. 자이라 먼저 가져오다가
상대편한테 바이 내주고.. 개발렸지 처참하게.
오늘도 무리한 자이라밴 하다가 니달리 내주고 개발림.
자이라 집착 레알.. 2경기 선픽도 자이라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