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계정 보호 조치에 대한 라이엇 코리아의 기준 없는 일처리 방식

lotekken
댓글: 7 개
조회: 5699
2019-04-04 23:32:05
갑자기 계정 영구정지와 계정 보호 조치로 인해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저 또한 그러한 피해를 입고 있는 사람중 하나 입니다.

사실 저도 어지간하면 그냥 넘어가려고 하는 스타일입니다.

이번 사건도 라이엇 코리아 입장에서 본다면 수긍 가능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영구정지가 된 계정들은 보아하니 쓰지 않는 서브 계정에서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정지가 된 경우가 많고

계정 보호 조치는 의심할만한 로그인 기록이 있기 때문이죠.

(수긍하기 힘들겠지만 어찌되었건 라코측 입장이겠지요.)

이것은 라코가 사람이 일일히 확인하여 정지를 하는 것이 아니라 구축해놓은 시스템이 분석하여 진행했을 것입니다.

모든일은 완벽하지 않기에 당연히 오류가 있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것을 해결하는 라이엇 코리아의 기준 없는 일처리 방식에 격분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nami86 로그인 계정은 아래에 보시다시피 지난 3월28일 23시20분(목요일) 경에 계정 보호 조치가 내려지게 됩니다.



제가 확인한 시각은 그 다음날 29일(금)이었고 라코에서 요구한 Kor-privacy@riotgames.com으로 주민등록증을 첨부하여 보내게 됩니다.



30일 31일은 주말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처리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여 당장 해결될 것이라고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빠른 해결을 기대하며 문의한 결과



이라는 답변을 4월 2일에 받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를 비롯한 소수만 계정정지를 당한것으로 생각해 금방 처리가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시간이 오래 걸리는 1:1문의하기가 아닌 메일로 일처리를 하기에 더욱더 빠른 진행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실시간 유저정보에 억울하게 정지를 당했다는 글이 4월2일부터 올라오게 됩니다.

글을 올린 사람들은 다시 복구가 되었다는 결과도 얻게 됩니다.

여기서 이상합을 느끼게 됩니다.

그 사람들은 정지당하고 빠른시일(1~2일내)에 계정 복구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물론 그 분들은 미사용계정의 비인가프로그램 사용과 관련되었기 때문에 저와 다른 상황임을 인지했지만 그래도 다른 일처리 속도에 의해 불만을 가질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결정적으로 금일(4일) 멜루다 님께서 저와 같은 이유로 계정 보호 조치를 당하고 그 결과를 접하게 됨으로써 라이엇 코리아의 일처리 방식에 기준이 없음을 깨닫게 됩니다.


의 내용을 보게 되면



의 내용이 있습니다.

저의 계정 보호 조치보다 이틀 후에 정지가 되었고 최소한 저보다 하루 늦게 라이엇 코리아에서 요구한 자료를 보냈음을 예상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글에서 라이엇 코리아는 반응이 없다가 인벤에 글을 올린 6일만에 즉시 조치가 취해집니다.

분명 멜루다님은 저보다 늦게 계정 보호 조치가 되었고 자료제출도 또한 저보다 늦었습니다.

앞서 제가 답변으로 받은 순차적 처리와는 전혀 거리가 먼 조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라이엇 코리아는 기준이 없는 일처리 방식을 택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아니 정확히는 같은 일이라도 이슈에 따라 일을 처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두번째로 화가 나는것은 라이엇 코리아의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 대처 방식입니다.

이번 사건은 유저의 잘못보다는 전적으로 라이엇 코리아의 잘못입니다.

라이엇 코리아는 시스템에 의한 일처리를 했을뿐이지만 그것에 대한 책임은 전혀 지고 있지 않습니다.

(잘못된) 시스템으로 인한 할 일을 했을 뿐이라는 태도입니다.

여러분은 회사에서 문제점이 발생했을때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방관자적 태도로 일하십니까?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발에 땀이 나도록 뛰어다닙니다.

하지만 라이엇코리아에서는 그런 태도를 취하고 있는 것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멜루다님의 글에서 보듯 6일동안 꾸준히 문의해도 어떻게 진행하는지 전혀 대답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저 또한 수차례 문의했지만 겨우 매크로성 답변을 2번 들었습니다.

이번 사건이 시스템상 큰 오류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라이엇 코리아가 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제대로 일처리를 한다면 공지로나마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언급하고 사과하며 최대한 성실하고 빠르게 처리하겠다고 약속 할 것입니다.

실제로 그렇게 일하던 아니던 소비자를 안심시키고 일하고 있음을 알리는 최소한의 성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시간 유저 정보에서 메크로 댓글이나 달면서 우리는 잘못이 없다라는 태도를 보입니다.

무료 서비스 되는 게임에서 바라는 것이 너무 많다라는 생각을 가지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는 롤을 무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얼마전 모바일 상점에서 99,000원 rp 충전 이벤트가 2회 있었음을 알고 계실겁니다.

저는 그 2회 이벤트를 두번 다 이용했습니다.

내가 가지고 싶은 스킨을 사기 위함이죠.

그리고 기다렸다가 세일때마다 이용합니다.

저에게는 굉장한 낙입니다.

하지만 제 잘못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알 수 없는 라이엇의 잘못으로 저는 그 기회를 박탈당했습니다.

모바일 상점이라도 로그인해서 구매가 가능하다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모바일 상점 또한 이용 불가능합니다.

오늘 내일이 지나면 주말이기에 사실상 세일을 이용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LCK 밴픽 세일도 짧은 기간 이루어지기에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라이엇 코리아의 잘못된 서비스 제공으로 불편함을 제가 왜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멜루다님의 한 문장이 계속 떠오릅니다.

인벤에 글을 써야 해결이 된다는게 너무 씁쓸합니다 .

Lv5 lotekke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