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원딜이란 롤 들어가면 포지션에서 원거리라고 써있는 챔프를 통칭합니다.
우선 협곡에서 봇라인에서 미니언 파밍을 한후 중반이후부터 본격적인 딜을 넣는 원거리 딜러 포지션의 경우
협곡을 접해본 유져이거나 롤대회를 보는 유져들이라면 템트리가 거의 정해져있단걸 아실겁니다.
무대 스태틱 등등... 베인은 몰왕 유령무희라던지...
이 템트리는 위처럼 초반에는 무대가 워낙 비싸다보니 충분한 딜링이 힘든면이 있습니다. 공속도 없구요
하지만 장점으로는 중반이후부터 프리딜 포지션이 나올경우 막강한 딜링을 자랑합니다. 추가로 라위 템트리를
더했을시 왠만한 탱커도 빠른시간내에 정리해 줄수 있습니다.
이와 다르게 칼바람에서 통칭 포킹형 방관 템트리가 있습니다. 야몽을 가장먼저 올리고 라위를 빠르게 올리는 템트리
입니다. 이 경우 방어력이 약한 적 딜러들은 초중반부터 스킬한방 혹은 평타 한방에 피가 왕창 빠지게 됩니다.
협곡에서는 탈론 제드 템트리와 비슷하죠.(탈론 제드 챔 자체가 주로 적딜러 위주로 딜을 넣다보니 효율이 좋죠)
단점은 중반까지 공속확보가 어려워서 지속딜이 약하고, 방어력을 갖춘 탱커에게는 딜이 안들어가는 겁니다.
눈덩이 패치 이전에는 이니시 열기가 어려워서 대치상황이 길어지고 포킹이 힘을 받으니까 방관 템트리가 유행하고,
지속력을 더하기 위해 여눈까지 올리는 템트리를 많이 갔었는데, 최근에 눈덩이 패치로 이니시가 시시각각 진행되고
대치상황이 줄어들어서 포킹이 힘이 빠진게 사실이죠.
결론은 룬특성은 칼바람 특성상 적챔피언을 보고 시작하지 못하므로 어쩔수 없지만, 템트리는 선택할 수 있으므로
적딜탱의 진입이 예상될 경우 내가 원딜이라면 들어오는 적딜탱을 빠르게 녹여줄건지 아니면 이니시가 열리면 나도
적 후방부로 침투해서(혹은 침투 안하고 멀리서) 딜러를 공격할 지 잘 선택해서 템선택 하세요.
칼바람이 챔프가 지멋대로 나오니 템선택을 잘해야 딜링을 훨씬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