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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12월 6일(수) 13.24 패치노트(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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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1760
2023-12-06 07:03:46
 13.24 패치로 이번 시즌의 대미를 장식하려 합니다!

이번 패치는 올해 마지막 패치이며 다음번에는 흥미진진한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이 모두 적용되는 14.1 패치로 찾아뵙겠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이번 패치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 없는 건 아닙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드릴 첫 선물은 챔피언 명단에 새로 추가된 몽상가 흐웨이입니다. 다양한 스킬을 구사하는 흐웨이로 플레이어 여러분은 각 상황에 맞는 완벽한 스킬을 선택해 고차원의 전략을 뽐낼 수 있습니다. 복잡한 챔피언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챔피언이 딱 맞을 겁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바라시던 아레나가 이번 패치에 돌아옵니다! 180가지가 넘는 밸런스 조정과 함께 아레나가 어느 때보다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또한 최대 4명의 플레이어로 대기열에 참가하거나 8명 모두 파티원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이제 친구들과 누가 최강의 글래디에이터인지 결판을 낼 수 있습니다. 신규 체계, 증강, 카메오의 등장으로 배우고 실험할 콘텐츠가 넘칩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또한 올해 마지막 격전이 무작위 총력전으로 개최되고, 여러 가지 새로운 겨울의 축복 스킨이 출시되며, 신규 신화급 상점 로테이션이 등장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모든 패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2024년에 뵙겠습니다!

신규 전략적 팀 전투 세트 때문에 들뜨셨나요? 최신 소식을 확인하고 달갑지 않은 음악이 섞이는 걸 피하기 위해 여기에서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해 주세요!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추가 패치 노트

2023년 12월 8일 파랑 정수 상점 및 흐웨이 조정파랑 정수 상점의 귀환
 파랑 정수 상점이 돌아왔습니다! 12월 14일 오전 6시부터 파랑 정수를 사용해 2023년 7월 이전에 출시된 크로마나 장식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분이 요청하신 수수께끼 와드와 아이콘도 다시 등장하니, 이 혜택을 꼭 누려 보세요. 파랑 정수 상점은 12월 28일 오전 6시까지 열리니 꼭 들러 파랑 정수를 사용해 보세요! 
  • 기술적 문제로 인해 수수께끼 와드와 아이콘 선물 기능이 비활성화되었지만, 이 기능은 향후 파랑 정수 상점에서 다시 등장할 예정입니다.

흐웨이 밸런스 조정
  • Q - 주제: 참사 마나 소모량: 100/105/110/115/120 ⇒ 80/90/100/110/120
  • QQ - 파멸의 화염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60%) (+대상 최대 체력의 4/4.5/5/5.5/6%) ⇒ 60/90/120/150/180 (+주문력의 70%) (+대상 최대 체력의 4/5/6/7/8%)
  • EQ - 암울한 형상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55%) ⇒ 60/90/120/150/180 (+주문력의 60%)
  • EW - 심연의 응시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55%) ⇒ 60/90/120/150/180 (+주문력의 60%)
  • EE - 파괴의 아귀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55%) ⇒ 60/90/120/150/180 (+주문력의 60%)

패치 하이라이트

몽상가 흐웨이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혼돈의 수정 애쉬, 겨울의 축복 카밀, 겨울의 축복 쓰레쉬, 겨울의 축복 세나, 겨울의 축복 사일러스, 겨울의 축복 애니, 겨울의 축복 헤카림, 겨울의 축복 루시안, 겨울의 축복 흐웨이, 프레스티지 겨울의 축복 카밀이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 켜기/끄기

 이번 패치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최대 사거리 밖에서 명령을 입력했을 때 챔피언의 스킬 사용 방식에 영향을 주는 새로운 켜기/끄기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옵션 > 게임 > 스킬 사용 대상 위치를 최대 사거리 안으로 고정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기능을 켜면 사용 사거리 밖에서 스킬을 사용할 때 자동으로 최대 사거리에서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챔피언

흐웨이

 "붓질 하나하나에 의미가 담겨야 해." 이번 패치 기간에 흐웨이로 붓질을 하며 이름을 날려 보세요. 

  • 흐웨이 스킬 소개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흐웨이 챔피언 배경 이야기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흐웨이 챔피언 트레일러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흐웨이 챔피언 기획 해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지르

W - 일어나라!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아지르가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고 드디어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생각한 것처럼 내셔의 이빨이 작동해 만족스럽습니다. 빌드를 살펴봤을 때, 리안드리의 고뇌와 내셔의 이빨, 루덴의 폭풍과 내셔의 이빨, 부서진 여왕의 왕관과 내셔의 이빨이 모두 이전 패치보다 더 나쁜 성적을 보이기에 13.23 패치에서 받은 소규모 하향 중 하나를 되돌렸습니다. 

W - 일어나라!
  • 피해량: 2~77 (10~18레벨에서) (+50/65/80/95/110) (+주문력의 55%) ⇒ 2~77 (10~18레벨에서) (+50/67/84/101/118) (+주문력의 55%)

브라움

기본 마나 재생이 증가합니다. R - 빙하 균열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브라움의 현재 공격로 상성은 꽤 극단적입니다. 브라움은 공격형 탱커가 먼저 거는 교전을 받아치는 데 매우 탁월하지만, 대부분의 원거리 서포터를 상대로는 사실상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물론 브라움은 수비형 탱커의 역할이 가장 잘 어울려야 하지만, 공격로 상성이 불리한 챔피언을 상대할 때도 영향력을 더 발휘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마나 재생 상향으로 스킬을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 R - 빙하 균열을 개선해 공격로 단계가 끝났을 때 더 좋은 성적을 내도록 했지만, 순수하게 교전을 거는 데는 여전히 최적은 아니도록 유지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재생: 6 ⇒ 7

R - 빙하 균열
  • 최소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 0.3초 ⇒ 0.6초
  • 2차 대상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 0.3초 ⇒ 0.6초

브라이어

기본 방어력이 감소하고 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합니다. Q - 짜릿한 돌격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핏빛 광분의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E - 오싹한 비명의 피해량 감소량과 체력 회복량이 낮아집니다. R - 불가항력적 죽음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피해 유형이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브라이어 숙련도가 올라가면서, 브라이어가 상대방 정글을 계속해서 잡아먹고 있기에 브라이어의 힘을 좀 더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브라이어의 모든 빌드가 하향되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물리 관통력 빌드를 겨냥했습니다. 그런 맥락으로, R - 불가항력적 죽음을 마법 피해로 변경하고 공격 속도 계수를 상향했습니다. 공격 속도 계수 변경으로 브라이어가 발걸음 분쇄기 빌드를 사용할 때는 브라이어의 전반적 공격 속도가 높아지지만, 공격 속도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는 빌드를 사용할 때는 수치가 비슷하게 유지됩니다. 이 변경이 W - 핏빛 광분 하향의 공백을 어느 정도 메울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32 ⇒ 30
  • 공격 속도 계수: 0.644 ⇒ 0.669 (참고: 1레벨 공격 속도는 전과 동일합니다.)

Q - 짜릿한 돌격
  • 피해량: 60/95/130/165/200 (+추가 공격력의 80%) ⇒ 60/90/120/150/180 (+추가 공격력의 80%)

W - 핏빛 광분
  • 추가 공격 속도: 60/75/90/105/120% ⇒ 55/70/85/100/115%

E - 오싹한 비명
  • 받는 피해량 감소: 40% ⇒ 35%
  •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10/11.5/13/14.5/16% ⇒ 최대 체력의 9/10/11/12/13%

R - 불가항력적 죽음
  • 피해량: 150/300/450 (+추가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110%) 물리 피해 ⇒ 150/300/45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120%) 마법 피해

갈리오

Q - 전장의 돌풍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갈리오가 여전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어 추가 조정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갈리오에게 적용한 마지막 두 번의 조정은 준 글로벌 궁극기와 마법사에게 대항할 수 있는 내구력 같은 갈리오의 고유한 강점들을 상향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번에는 주력 견제 및 미니언 처치 스킬임에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꽤 긴 Q - 전장의 돌풍 재사용 대기시간을 낮추어 갈리오 플레이어분들에게 더 독자적인 힘을 부여해 갈리오가 상대방과 더 잘 맞붙을 수 있게 했습니다. 

Q - 전장의 돌풍
  •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2/11/10/9/8초

그라가스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이전에 13.12 패치에서 그라가스의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8초에서 12초로 늘렸습니다. 이 부분을 업데이트해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게임이 흘러감에 따라 짧아지게 했습니다. 이 변경은 그라가스 플레이어분들이 게임 후반에 기본 지속 효과를 더 자주 받을 수 있도록 해 올해 초반에 보여준 압도적인 유지력을 다시 보여주지 않는 선에서 팀 전투와 측면 공격로에서의 유지력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2/10/8/6초 (1/6/11/16레벨에서)

아이번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E - 보호의 씨앗 둔화율이 감소합니다.

 13.20 패치에서 다른 정글러들의 정글 캠프 처치 능력이 약간 느려졌지만 아이번은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이번은 현재 게임에서 매우 강력한 정글러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다른 정글러와 밸런스를 맞추고 극초반 정글 침범에 약간 더 취약하게 만들고자 아이번의 높은 기본 체력을 소폭 하향했습니다. 아이번의 기본 지속 효과 - 숲의 친구의 체력 소모량은 아이번의 기본 체력을 따르기에, 아이번이 적에게 직접 피해를 입지 않는 이상 이번 변경은 아이번의 정글 캠프 처치 능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아이번이 맞추기 힘든 다른 군중 제어기를 보유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E - 보호의 씨앗 둔화율이 의도한 것보다 더 심하게 적의 움직임을 방해했기에 E - 보호의 씨앗 둔화율도 소폭 낮추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55 ⇒ 630

E - 보호의 씨앗
  • 둔화율: 50/55/60/65/70% ⇒ 45/50/55/60/65%

크산테

W - 길을 여는 자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크산테에 적용한 하향은 과했지만 스킬에서 하향한 부분에 관해서는 만족스럽습니다. 크산테 Q - 엔토포 타격이 제공하던 공격로 안정성을 하향했으니, 크산테의 W - 길을 여는 자가 공격로 단계에서 더 중요하게 작용하도록 마나 소모량을 줄이고 계수를 상향해 골드 수입에 더 의존하게 했습니다. 

W - 길을 여는 자
  • 마나 소모량: 60/65/70/75/80 ⇒ 40/45/50/55/60
  • 피해량: 20/40/60/80/100 (+공격력의 50%) (+추가 방어력의 30%) (+추가 마법 저항력 3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 20/40/60/80/100 (+공격력의 50%) (+추가 방어력의 50%) (+추가 마법 저항력의 5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레오나

W - 일식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R - 흑점 폭발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전처럼 밝게 빛나고 있지 않은 레오나에게 힘을 약간 더 실어주고자 합니다. 레오나는 다른 비슷한 서포터보다 교전 개시에 더 신경을 써야 하고, 교전 개시 능력이 레오나를 선택하는 주 이유이기 때문에, 레오나가 다시 반짝일 수 있도록 총공세를 펼칠 때와 관련된 스킬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처음 몇 레벨에 영향을 주지 않는 식으로 레오나에게 힘을 더 부여하고자 R - 흑점 폭발의 피해량과 W - 일식의 게임 후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W - 일식
  • 추가 방어력: 20/25/30/35/40 (+추가 방어력의 20%) ⇒ 20/27.5/35/42.5/50 (+추가 방어력의 20%)
  • 추가 마법 저항력: 20/25/30/35/40 (+추가 마법 저항력의 20%) ⇒ 20/27.5/35/42.5/50 (+추가 마법 저항력의 20%)

R - 흑점 폭발
  • 피해량: 100/175/250 (+주문력의 80%) ⇒ 150/225/300 (+주문력의 80%)

루시안

E - 끈질긴 추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현재 루시안은 개인 랭크에서 고전하고 있기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자 합니다. 지난 두 번의 조정은 아군에게 의존하는 루시안의 기본 지속 효과 - 경계와 관련된 것이었으며, 이번에는 루시안 플레이어분들에게 힘을 더 부여하는 방향으로 상향됩니다. 루시안은 초반에 강하게끔 기획되었으며 E - 끈질긴 추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더 짧아져도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게임 중반에 전과 같은 수준으로 유지될 여력이 충분하기에 E - 끈질긴 추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낮추었습니다. 

E - 끈질긴 추격
  •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 19/17.75/16.5/15.25/14초

모데카이저

Q - 말살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R - 죽음의 세계 사용을 시작할 때 시야가 끊어지지 않습니다.

 모데카이저는 현재 그다지 좋은 성적을 내고 있지 않기에 녹슨 철 투구 속을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전장의 안개로 인해 모데카이저의 궁극기가 취소되는 것을 막도록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두 번째로, 탱커 아이템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대신 주문력 아이템을 더 자주 구매할 수 있도록 Q - 말살의 주문력 계수를 높였습니다. 

Q - 말살
  • 피해량: 75/95/115/135/155 (+5~139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60%) ⇒ 75/95/115/135/155 (+5~139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70%)

R - 죽음의 세계
  • 도망쳐 봐라: 이제 R - 죽음의 세계 사용을 시작할 때 시야가 끊어지지 않습니다. 즉, 모데카이저가 R - 죽음의 세계를 사용할 때 수풀 속으로 도망쳐도 스킬 사용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참고: 전체 스킬 지속시간 동안 대상의 위치가 드러나지는 않기에 죽음의 세계에 모데카이저와 함께 들어가도 여전히 수풀에 숨는 전략은 유효합니다.

키아나

기본 마나 및 마나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키아나는 매우 높은 실력대에서만 평균 이상의 성적을 내는 매우 높은 실력이 요구되는 챔피언입니다. 그 사실을 근본적으로 바꿀 생각은 아니지만, 키아나의 난이도를 더 낮추고는 싶습니다. 키아나가 마나무네를 자주 구매한다는 사실을 포착했기에 키아나 플레이어분들이 이번 변경으로 어떤 상황에서든 이득을 볼 수 있게 했습니다. 마나무네를 구매하지 않아도 마나가 늘어 났기에 여신의 눈물이 그렇게 필요하지는 않게 됩니다. 하지만 마나무네를 구매한다면 총 마나가 늘어나 추가 공격력과 스킬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모두 이득을 보는거죠! 물론 상대방은 아니겠지만요. 상대방은 질 수도 있겠네요.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325 ⇒ 375
  • 마나 증가량: 50 ⇒ 60

탈론

Q - 녹서스식 외교를 원거리에서 사용해도 기본 공격을 초기화합니다.

 일관성이 핵심입니다. 

Q - 녹서스식 외교
  • 편의성 변경 사항: 이제 원거리에서 사용해도 Q - 녹서스식 외교가 기본 공격을 초기화합니다. (참고: 이번 업데이트로 Q - 녹서스식 외교를 근거리에서 사용했을 때의 기능과 일치하게 됩니다.)

벨코즈

W - 공허 균열과 E - 지각 붕괴의 버그가 수정됩니다.

 이번 패치에서 벨코즈를 추가로 조정할 계획이었으나 아직 변경 사항을 적용할 준비가 끝나지 않았습니다. 변경 중 일부는 적용 준비가 완료된 버그 수정이었기에 조정과 버그 수정을 다음 패치에 동시에 적용하는 대신, 버그 수정을 좀 더 빠르게 적용했습니다. 

W - 공허 균열
  • 벨코즈가 스킬을 사용한 직후 처치당하면 균열의 첫 절반 부분이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 - 지각 붕괴
  • 벨코즈가 점멸을 사용하거나 최대 사거리에서 뒤로 밀려나면 스킬이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E - 지각 붕괴 사용 중 벨코즈가 점멸을 사용하거나 뒤로 밀려나면 투사체가 벨코즈의 기존 위치에서 생성됩니다.

제리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초강력 레이저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남은 배터리 잔량이 부족해진 제리는 이전처럼 이리저리 번개처럼 뛰어다니지 못하고 있기에 살짝만 더 찌릿찌릿해지도록 피해량을 소폭으로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공격력 증가량: 1.3 ⇒ 2

W - 초강력 레이저
  • 피해량: 20/60/100/140/180 (+공격력의 130%) (+주문력의 25%) ⇒ 30/70/110/150/190 (+공격력의 130%) (+주문력의 25%)

랭크 시즌 일정 업데이트

2023 시즌 스플릿 2는 한국 시간 기준 2024년 1월 9일 23시 59분 59초에 종료됩니다.

2024 시즌 스플릿 1은 한국 시간 기준 2024년 1월 10일 12:00(정오)에 시작됩니다.

시즌 변경 과정은 이전과 비슷합니다. 2023 시즌 스플릿 2가 종료되고 랭크 대기열이 비활성화된 후 14.1 패치가 적용되면 다시 돌아오며, 그 후 몇 시간이 지나면 스플릿 1가 공식 출시됩니다! 랭크 게임이 내려간 시간 동안 플레이한 랭크 게임은 신규 시즌 진척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레나 재등장

 안녕하세요 글래디에이터 여러분! 작업한 신규 아이템, 증강, 밸런스 업데이트를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선보일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이번에는 다룰 변경 사항이 매우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만, 곧바로 게임으로 뛰어들고 싶은 분을 위해 분노의 링 속에서 특히 주의해야 할 점들을 요약했습니다. 
  • 역할군 및 개별 챔피언의 밸런스가 대규모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법공학 정거장이 아레나 네 곳에 모두 추가되었습니다!
  • 죽음은 끝이 아닙니다! 잠시 후, 아군의 몸 위에 올라가 죽은 아군을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 나피리, 사미라, 샤코, 비에고, 럭스, 이블린, 진 카메오를 삭제하고 사일러스와 쓰레쉬 카메오를 추가했습니다!
  • 신규 아이템이 4개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증강이 60개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의 밸런스 조정의 양이 매우 방대하므로 변경 목록은 기존의 전체 수식이 아닌 바뀐 수치만을 포함합니다.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마법공학 정거장
  • 마법공학 정거장이 각 분노의 링 네 곳에 추가되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과 칼바람 나락처럼 작동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7초입니다.

쓰러진 상태/부활
  • 라운드마다 처음으로 챔피언이 쓰러지면 11초~8초(라운드 수에 따라) 동안 쓰러지며, 그 후 부활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아군이 부활할 수 있는 다른 아군 근처에 3초 동안 있으면 쓰러진 아군이 부활하고 150+레벨당 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부활 시간은 누적됩니다. 쓰러진 아군 곁에서 1초 동안 있고, 떨어진 후 다시 돌아오면 부활에 필요한 시간은 단 2초입니다.
  • 부활 시간은 부활시키는 챔피언의 체력 회복량/보호막 흡수량에 따라 줄어들고 부활시키는 챔피언의 팀 체력이 적 팀보다 얼마나 낮은지에 따라서도 줄어듭니다.
  • 부활하면 무적 및 지정 불가 상태가 되며 0.75초 동안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3초(또는 무적 시간이 끝난 후 2.25초) 동안 서서히 사라지는 30%의 피해 감소, 75%의 이동 속도, 50%의 강인함을 얻습니다.
  • 아군을 부활시키려면 아군이 질리언의 R - 시간 역행, 자크의 기본 지속 효과 - 세포 분열 또는 수호 천사 등의 다른 부활 효과를 받고 있으면 안 됩니다.

카메오
  • 삭제된 카메오: 나피리, 사미라, 샤코, 비에고, 럭스, 이블린, 진
  • 추가된 카메오: 사일러스(라운드 시작 시, 소환사 질주를 일회용 무작위 궁극기로 대체)와 쓰레쉬(일정 주기로 랜턴을 던지고 랜턴은 계속해서 보호막을 부여하며 클릭하면 쓰레쉬에게 갈 수 있음)

신규 아이템
  • 꽃피는 새벽의 검: 주문력 40, 체력 200,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5%, 스킬 가속 15. 기본 지속 효과 - 활력: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당 공격 속도가 1.2%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페퍼민트: 적중 시 체력이 가장 낮은 주변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45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7%) 회복합니다.
  • 당혹: 주문력 70, 이동 속도 8%, 방어구 관통력 22%, 마법 관통력 30%. 기본 지속 효과 - 거인 학살자: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 챔피언에게 최대 2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지옥불 손도끼: 공격력 40, 물리 관통력 12, 모든 피해 흡혈 15%. 기본 지속 효과 - 그을리기: 적중 시 또는 스킬을 사용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대상 현재 체력의 2%만큼 체력을 회복하고 4초간 대상에게 화상 중첩 1회를 적용해 추가 공격력의 12% (+주문력의 10%) (+잃은 체력의 2%)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매초 입힙니다.
  • 무언의 약속: 주문력 60,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5%, 스킬 가속 25. 사용 효과 - 약속: 아군에게 약속을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기본 지속 효과 - 약속: 약속한 아군에게서 주문력을 20% 받습니다. 약속한 아군에게 스킬 가속의 20%를 줍니다.

증강 업데이트
  • 챔피언 두 명이 같은 증강을 보유하면 해당 증강은 목록에서 제거됩니다.
  • 증강 60개가 증강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서 다 공개할 수도 있지만, 게임 내에서 직접 찾아보고 경험하는 게 더 재미있을 겁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 되세요!

대기열 변경 사항
  • 파티 최대 인원수: 2명 ⇒ 4명 (참고: 3인 파티로 대기열에 참여하면 누가 무작위 플레이어와 팀이 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점수 제한: 글래디에이터 점수대의 플레이어는 다른 글래디에이터 점수대의 플레이어들과만 대기열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8,100점 이상의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 1명과만 대기열에 입장할 수 있으며 점수 차이가 1,000점 이내여야 합니다.
  • 비공개 대전 검색: 플레이어 8명 파티로 일반전 게임을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대전에서 점수 제한은 없습니다.

점수 체계 변경 사항
  • 출시 초기의 아레나 점수가 초기화되었으며, 모든 플레이어는 우드 티어 500점에서 시작합니다.
  • 골드 티어 점수: 3,200 ⇒ 3,300
  • 글래디에이터 티어 점수: 3,800 ⇒ 4,000

일반 밸런스 조정
  • 근접 챔피언 추가 체력: 200~700 (레벨에 따라)
  •  50~900 (레벨에 따라)
  • 원거리 챔피언 추가 체력: 300~800 (레벨에 따라)  150~1,150 (레벨에 따라)
  • 근접 챔피언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8 (레벨에 따라)  8~36 (레벨에 따라)
  • 원거리 챔피언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2~4 (레벨에 따라)  2~16 (레벨에 따라)
  • 원거리 챔피언 추가 공격 속도: 모든 레벨에서 20%  삭제

챔피언 밸런스 조정아트록스
  • E - 파멸의 돌진 충전 시간: 26~10초  22~10초
  • E - 파멸의 돌진 체력 회복 계수: 18~24%  20~32%
  • E - 파멸의 돌진 궁극기 중 강화 체력 회복 계수: 20~36%  24~44%
  • R - 세계의 종결자 체력 회복 효과 증가량: 25~45%  30~60%
  • R - 세계의 종결자 추가 공격력: 20~45%  30~55%
아칼리
  • 체력 증가량: 111  121
  • Q - 오연투척검 피해량: 50~150 (+주문력의 60%) (+총공격력의 65%)  60~180 (+주문력의 70%) (+총공격력의 75%)
  • W - 황혼의 장막 스킬 가속: +30  0
  • W - 황혼의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15초
아크샨
  • 체력 증가량: 105  115
  • 공격력 증가량: 3  3.7
  • E - 영웅의 비상 추가 공격력 계수: 17.5%  22.5%
알리스타
  • W - 박치기 스킬 가속: - 30  0
  • W - 박치기 재사용 대기시간: 14~10초  26~16초
  • R - 꺾을 수 없는 의지 스킬 가속: -30  0
  • R - 꺾을 수 없는 의지 재사용 대기시간: 120~80초  180~120초
애니
  • 입히는 피해량 계수: -5%  0
  • 받는 피해량 계수: +5%  0
  • 체력 증가량: 102  92
  • 기본 지속 효과 - 방화광 기절 지속시간: 1.25~1.75초 (레벨에 따라)  1~1.5초
  • Q - 붕괴 피해량: 70~210 (+주문력의 75%)  60~200 (+주문력의 65%)
  • W - 소각 피해량: 70~250 (+주문력의 85%)  60~220 (+주문력의 75%)
애쉬
  • W - 일제 사격 피해량: 20~80 (+공격력의 100%)  25~105 (+공격력의 120%)
  • R - 마법의 수정화살 기절 지속시간: 1~3.5초  1.5~4.5초
  • R - 마법의 수정화살 주문력 계수: 120%  200%
바드
  • 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 업그레이드당 종 개수: 5  4
  • 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 주문력 계수: 0.3  0.5
블리츠크랭크
  • 체력 증가량: 109  139
  • Q - 로켓 손 스킬 가속: +40  0
  • Q - 로켓 손 재사용 대기시간: 20~16초  13~9초
브라움
  • 체력 증가량: 112  132
  • 공격 속도 증가량: 3.5%  4.5%
  • W - 내가 지킨다 브라움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40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36%)  20~60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45%)
  • W - 내가 지킨다 아군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40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12%)  20~60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의 16%)
브라이어
  • 체력 증가량: 100  90
  • 방어력 증가량: 4.2  3.2
  • Q - 짜릿한 돌격 기본 피해량: 60~220  50~190
  • Q - 짜릿한 돌격 방어력 감소: 10~26%  10~20%
  • W - 핏빛 광분 추가 공격 속도: 60~120%  60~100%
  • W - 식욕 폭발 체력 회복 계수: 36~60%  36~48%
  • R - 불가항력적 죽음 피해량: 150~450 (+추가 공격력의 75%)  150~400 (+추가 공격력의 90%)
  • R - 불가항력적 죽음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 공격력의 20%  공격력의 10%
카시오페아
  • 체력 증가량: 104  94
  • W - 독기의 늪 스킬 가속: -30  0
  • W - 독기의 늪 재사용 대기시간: 24~16초  28~20초
  • R - 석화의 응시 피해량: 150~350 (+주문력의 50%)  100~250 (+주문력의 40%)
초가스
  • Q - 파열 스킬 가속: +25  0
  • Q - 파열 재사용 대기시간: 6초  5초
  • R - 포식 스킬 가속: +30  0
  • R - 포식 재사용 대기시간: 80~60초  60~40초
코르키
  • 기본 체력: 105  100
  • 기본 지속 효과 - 마법공학 탄약 폭탄 꾸러미 초당 피해량: 30~10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200%) (+주문력의 24%)  30~10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16%)
  • W - 발키리 재사용 대기시간: 20~16초  23~19초
  • W - 발키리 초당 주문력 계수: 40%  60%
  • E - 개틀링 건 스킬 가속: -30  0
  • R - 미사일 폭격 피해량: 80~150 (+공격력의 15~75%) (+주문력의 12%)  70~140 (+공격력의 10~60%) (+주문력의 20%)
드레이븐
  • 기본 지속 효과 - 드레이븐의 리그 라운드당 중첩 100  50
  • 기본 지속 효과 - 드레이븐의 리그 도끼 잡을 시 중첩: 10  5
  • Q - 회전 도끼 추가 피해 공격력 계수: +추가 공격력의 75~115%  +추가 공격력의 70~110%
이블린
  • 체력 증가량: 98  128
  • Q - 증오의 가시 피해량: 35~55 (+주문력의 30%)  35~75 (+주문력의 35%)
  • Q - 증오의 가시 표식 대상 추가 피해: 25~65 (+주문력의 30%)  30~70 (+주문력의 40%)
  • W - 황홀한 저주 스킬 가속: +20  0
  • W - 황홀한 저주 재사용 대기시간: 15~11초  13~9초
  • R - 최후의 포옹 재사용 대기시간: 120~80초  90~60초
이즈리얼
  • 기본 지속 효과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중첩당 공격 속도: 0.1  0.15
  • Q - 신비한 화살 공격력 계수: 135%  140%
  • Q - 신비한 화살 주문력 계수: 17%  20%
  • W - 정수의 흐름 기본 피해량: 80~300  110~350
  • E - 비전 이동 스킬 가속: +15  0
  • E - 비전 이동 재사용 대기시간: 26~14초  18~10초
  • E - 비전 이동 주문력 계수: 80%  90%
  • R - 정조준 일격 주문력 계수: 95%  110%
피오라
  • 입히는 피해량 계수: -5%  0
  • 체력 증가량: 99  89
  • 공격력 증가량: 3.3  2.8
  • Q - 찌르기 피해량: 70~110 (+추가 공격력의 90~110%)  55~95 (+추가 공격력의 70~90%)
  • W - 응수 스킬 가속: -20  0
  • W - 응수 재사용 대기시간: 24~16초  28~20초
갈리오
  • 체력 증가량: 126  136
  • W - 듀란드의 방패 스킬 가속: +30 >> 0
  • W - 듀란드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 18~14초  15~11초
  • W - 듀란드의 방패 보호막 체력 계수: 10%  15~25%
  • R - 영웅출현 기본 피해량: 150~350  200~600
하이머딩거
  • 입히는 피해량 계수: -5%  0
  • 체력 증가량: 101  86
  • Q - H-28G 진화형 포탑의 포탑 공격 주문력 계수: 35%  25%
  • Q - H-28G 진화형 포탑의 포탑 광선 주문력 계수: 55%  45%
  • E - CH-2 전자폭풍 수류탄 스킬 가속: -30  0
  • E - CH-2 전자폭풍 수류탄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15초
일라오이
  • 받는 피해량 계수: +5%  0
  • 체력 증가량: 109  99
  • 공격력 증가량: 5  4
아이번
  • Q -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 14~10초  16~12초
  • 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흡수량: 85~245 (+주문력의 50%)  80~220 (+주문력의 45%)
  • E - 보호의 씨앗 피해량: 70~150 (+주문력의 80%)  60~120 (+주문력의 70%)
  • E - 보호의 씨앗 둔화율: 50~70%  40~60%
잭스
  • 체력 증가량: 100  90
  • 공격력 증가량: 4.25  4
  • W - 무기 강화 기본 피해량: 50~190  30~130
  • E - 반격 스킬 가속: -30  0
  • E - 반격 재사용 대기시간: 15~9초  20~14초
  • R - 무기의 달인 기본 지속 효과 기본 피해량: 60~160  50~130
  • R - 무기의 달인 사용 시 기본 피해량: 150~350  100~250
  • 기본 지속 효과 - 속삭임 치명타와 이동 속도 관련 공격 속도 계수: 40%  80%
  • Q - 춤추는 유탄 기본 피해량: 65~245  70~310
  • Q - 춤추는 유탄 공격력 계수: 0.6~1  0.8~1.2
  • W - 살상연희 기본 피해량: 60~200  70~250
  • W - 살상연희 속박 지속시간: 1.25~2.25초  1.75~3.25초
  • E - 강제 관람 둔화율: 35%  50%
  • R - 커튼 콜 기본 피해량: 100~400  144~444
  • R - 커튼 콜 공격력 계수: 0.25  0.44
  • R - 커튼 콜 재사용 대기시간: 120~90초  45~15초
징크스
  • 체력 증가량: 105  115
  • 공격력 증가량: 3.15  3.75
  • W - 빠직! 피해량: 10~210 (+공격력의 160%)  10~250 (+공격력의 200%)
  •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 재사용 대기시간: 70~40초  50~30초
카이사
  • 체력 증가량: 102  95
  • 공격력 증가량: 2.6  2.2
  • Q - 이케시아 폭우 개별 투사체 피해량: 40~10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20%)  40~100 (+추가 공격력의 40%) (+주문력의 15%)
칼리스타:
  • Q - 꿰뚫는 창 총공격력 계수: 105%  135%
케일
  • 입히는 피해량 계수: -5%  0
  • 기본 지속 효과 - 거룩한 승천 파동 피해량: 20~41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5%) (+추가 공격력의 10%)  20~41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7%) (+추가 공격력의 7%)
  • Q - 광휘의 일격 둔화율: 26~50%  15~35%
  • W - 천상의 축복 이동 속도: 24~40%  15~35%
  • E - 화염주문검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10~30 (+주문력의 20%) (+추가 공격력의 10%)  5~25 (+주문력의 14%) (+추가 공격력의 7%)
  • R - 신성한 심판 스킬 가속: -100  0
  • R - 신성한 심판 재사용 대기시간: 160~80초  320~160초
  • R - 신성한 심판 기본 피해량: 50~150  150~300
케인
  • 입히는 피해량 계수: -5%  0
  • 받는 피해량 계수: -5%  0
  •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라운드당 정수: 25  30
  •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그림자 암살자의 경우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초기화를 위해 전투에서 벗어나야 하는 시간: 8초  4초
  •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그림자 암살자 추가 마법 피해량: 15~45% (레벨에 따라)  30~60% (레벨에 따라)
  • Q - 살상돌격 다르킨 학살자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5%  4%
  • Q - 살상돌격 다르킨 학살자 피해량: 추가 공격력 100당 최대 체력의 3.5%  3%
  • E - 그림자의 길 그림자 암살자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7초
  • E - 그림자의 길 그림자 암살자 추가 이동 속도: 70%  100%
  • R - 그림자의 지배 다르킨 학살자 피해량: 추가 공격력 100당 10%  7%
  • R - 그림자의 지배 그림자 암살자 사용 및 빠져나올 시 추가 사거리: 200  400
카직스
  •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위협 추가 공격력 계수: 0.4  0.55
  •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위협 둔화율: 25%  35%
  • Q - 공포 감지 진화의 고립된 대상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 45%  60%
  • Q - 공포 감지 기본 상태 추가 공격력 계수: 110%  140%
  • W - 공허의 가시 체력 회복: 55~135 (+주문력의 50%)  100~300 (+주문력의 100%)
  • E - 도약 재사용 대기시간: 20~12초  12~8초
  • R- 공허의 습격 재사용 가능 시간: 12초  18초
  • R - 공허의 습격 진화 은신 지속 시간: 2초  3초
  • R - 공허의 습격 진화 사용 횟수: 3  4
킨드레드
  • 공격력 증가량: 3.25  2.75
  • 공격 속도 증가량: 3.5  3
  • E - 차오르는 공포 피해량: 80~160 (+추가 공격력의 80%)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잃은 체력의 0.5%)  80~160 (+추가 공격력의 80%) (+잃은 체력의 2%) (+표식당 잃은 체력의 0.5%)
코그모
  • 입히는 피해량 계수: -5%  0
  • 공격력 증가량: 3.1  2.3
  • 공격 속도 증가량: 2.65  2.25
  • Q - 부식성 침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감소: 23~31%  15~25%
  • Q - 부식성 침 주문력 계수: 70%  100%
  • E - 공허의 분비물 둔화율: 30~50%  20~60%
  • E - 공허의 분비물 주문력 계수: 70%  90%
  • R - 살아있는 곡사포 주문력 계수: 35%  45%
크산테
  • 체력 증가량: 115  130
  • Q - 엔토포 타격 기본 피해량: 30~150  40~200
  • E - 발놀림 스킬 가속: -20  0
  • E - 발놀림 재사용 대기시간: 10.5~8.5초  9~7초
  • R - 총공세 재사용 대기시간: 120~80초  90~60초
르블랑
  • 체력 증가량: 111  121
  • W - 왜곡 스킬 가속: +15  0
  • 재사용 대기시간: 18~10초  16~8초
  • R - 모방 스킬 가속: +15  0
리 신
  • 기본 체력: 645  725
  • 체력 증가량: 105  120
  • Q - 음파 스킬 가속: +30  0
  • Q - 음파 재사용 대기시간: 10~6초  8.5~4.5초
  • W - 방호 보호막 흡수량: 60~300  70~350
럭스
  • 체력 증가량: 99  114
  • 기본 지속 효과 - 광채 주문력 계수: 35%  45%
  • Q - 빛의 속박 피해량: 80~240 (+주문력의 60%)  110~270 (+주문력의 65%)
  • Q - 빛의 속박 재사용 대기시간: 11~9초  10~8초
  • W - 프리즘 보호막 흡수량: 40~100 (+주문력의 35%)  60~180 (+주문력의 45%)
마오카이
  • 스킬 사용 또는 피해 받을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초  3초
  • Q - 덤불 주먹 피해량: 70~270 (+최대 체력의 2~4%) (+주문력의 40%)  40~160 (+최대 체력의 2~4%) (+주문력의 60%)
  • W - 뒤틀린 전진 재사용 대기시간: 13~9초  15~11초
마스터 이
  • 공격력 증가량: 2.2  1.7
  • Q - 일격 필살 피해량: 30~150 (+공격력의 50%)  20~120 (+공격력의 40%)
  • E - 우주류 검술 기본 피해량: 30~50  20~40
미스 포츈
  • 공격력 증가량: 2.4  3.6
  • 체력 증가량: 103  113
  • Q - 한 발에 두 놈 주문력 계수: 0.35  0.55
  • E - 총알은 비를 타고 초당 주문력 계수: 60%  90%
  • R - 쌍권총 난사 발사당 주문력 계수: 25%  35%
나피리
  • 체력 증가량: 120  140
  • 기본 지속 효과 - 늘어나는 무리 추가 공격력 계수: 4.5%  6%
  • Q - 다르킨 단검 첫 사용 시 피해량: 35~75 (+추가 공격력의 20%)  45~95 (+추가 공격력의 25%)
  • Q - 다르킨 단검 2차 사용 시 최소 피해량: 30~90 (+추가 공격력의 40%)  40~100 (+추가 공격력의 45%)
  • Q - 다르킨 단검 출혈 피해량: 30~150 (+추가 공격력의 80%)  40~200 (+추가 공격력의 100%)
  • Q - 다르킨 단검 체력 회복량: 45~105 (+추가 공격력의 40%)  60~150 (+추가 공격력의 50%)
  • R - 무리의 부름 보호막 흡수량: 125~525 (+추가 공격력의 50%)  250~750 (+추가 공격력의 70%)
나미
  • Q - 물의 감옥 주문력 계수: 50%  70%
  • W - 밀물 썰물 피해량: 60~220 (+주문력의 55%)  75~255 (+주문력의 65%)
  • W - 밀물 썰물 체력 회복: 55~135 (+주문력의 25%)  70~230 (+주문력의 30%)
노틸러스
  • 체력 증가량: 100  120
  • 기본 지속 효과 - 강력한 일격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 6초  5초
  • W - 타이탄의 분노 보호막 흡수량: 50~90 (+최대 체력의 8~12%)  80~160 (+최대 체력의 9~13%)
  • W - 타이탄의 분노 지속 피해량: 30~70 (+주문력의 40%)  40~100 (+주문력의 55%)
누누와 윌럼프
  • Q - 잡아먹기 스킬 가속: +30  0
  • Q - 잡아먹기 재사용 대기시간: 12~8초  9~5초
  • W - 데굴데굴 눈덩이! 최대 주문력 계수: 150%  250%
오른
  • 기본 지속 효과 - 간이 대장간 신화 업그레이드당 능력치 증폭: 4%  6%
  • 이제 오른이 얻는 능력치 증가는 게임당 신화급 아이템 최대 2개로 제한됩니다. 오른이나 아군이 신화급 증강을 획득하면 이 제한이 5로 늘어납니다.
  • 첫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한 다음에는 더 이상 동일한 신화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판테온
  • 체력 증가량: 109  120
  • Q -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 11~8초  10~7초
  • R - 거대 유성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초  60~40초
뽀삐
  • W - 굳건한 태세 스킬 가속: -30  0
  • W - 굳건한 태세 재사용 대기시간: 20~12초  26~16초
  • E - 용감한 돌진 스킬 가속: -50  0
  • E - 용감한 돌진 재사용 대기시간: 14~10초  21~15초
파이크
  • 스킬 가속: +20  0
  • 기본 체력: 670  740
  • 체력 증가량: 110  125
  • E - 망자의 물살 재사용 대기시간: 15~11초  13~9초
키아나
  •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추가 공격력 계수: 0.3  0.5
  •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주문력 계수: 0.3  0.5
  • Q - 원소의 분노 야생의 힘 추가 이동 속도: 20%  40%
  • Q - 원소의 분노 얼음의 힘 속박 지속시간: 0.5초  1초
  • E - 대담무쌍 기본 피해량: 50~210  70~270
  • R - 여왕의 진가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80초
  • 체력 증가량: 107  122
  • 공격력 증가량: 2.7  3.7
  • W - 예리한 감각 스킬 가속: +100  0
  • W - 예리한 감각 재사용 대기시간: 50~30초  20~10초
람머스
  • 체력 증가량: 94  109
  • Q - 대회전 재사용 대기시간: 16~6초  11~5초
  • Q - 대회전 주문력 계수: 125%  150%
  • R - 지진 폭격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40초
렉사이
  • 체력 증가량: 99  119
  • 공격력 증가량: 3  4
  • Q - 먹잇감 추적 매복 상태 피해량: 60~20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70%)  70~270 (+추가 공격력의 70%) (+주문력의 130%)
레넥톤
  • W - 무자비한 포식자 재사용 대기시간: 16~8초  18~10초
렝가
  • Q - 포악함 추가 피해량: 30~150 (+공격력의 0~20%)  40~200 (+공격력의 5~25%)
  • Q - 포악함 강화 계수: 40%  55%
  • W - 전투의 포효 회색 체력으로 저장되는 피해: 50%  60%
  • W - 전투의 포효 피해량: 50~170 (+주문력의 80%)  60~220 (+주문력의 95%)
  • W - 전투의 포효 강화 주문력 계수: 80%  105%
  • R - 사냥의 전율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80/70/60초
  • R - 사냥의 전율 추가 이동 속도: 40~60%  50~90%
사미라
  • 공격력 증가량: 3.3  2.8
  • 공격 속도 증가량: 3.3  2.8
  • R - 지옥불 난사 기본 피해량: 5~25  5~15
세주아니
  • 체력 증가량: 114  144
  • Q - 혹한의 맹습 스킬 가속: +20  0
  • Q - 혹한의 맹습 재사용 대기시간: 19~13초  17~11초
  • Q - 혹한의 맹습 피해량: 90~290 (+주문력의 60%)  110~350 (+주문력의 110%)
  • R - 빙하 감옥 재사용 대기시간: 130~90초  80~60초
세나
  •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라운드당 중첩: 6.25  7.5
샤코
  • 기본 지속 효과 - 암습 기본 공격 추가 공격력 계수: 25%  35%
  • Q - 속임수 스킬 가속: -30  0
  • Q - 속임수 재사용 대기시간: 12~10초  14~12초
  • Q - 속임수 기본 피해량: 25~65  45~125
  • W - 깜짝 상자 공포 지속시간: 0.5초  0.5~1초
  • W - 깜짝 상자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7초
쉬바나
  • 입히는 피해량 계수: -5%  0
  • 체력 증가량: 104  94
  • Q - 두 번 물어뜯기 재사용 대기시간: 8~6초  9~7초
  • W - 연소 틱당 피해량: 20~60 (+추가 공격력의 20%)  15~45 (+추가 공격력의 15%)
  • E - 화염 숨결 적중 시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3%  2.5%
사이온
  • Q - 대량 학살 강타 기본 기절 시간: 1.25초  1.75초
  • Q - 대량 학살 강타 공격력 계수: 45~75%  60~100%
  • Q - 대량 학살 강타 최대 공격력 계수: 135~225%  180~300%
  • W - 영혼의 용광로 중첩: 8라운드 동안 중첩 800회 획득  8라운드 동안 중첩 1,200회 획득
  • E - 학살자의 포효 기본 피해량: 65~205  80~300
  • E - 학살자의 포효 주문력 계수: 0.55  0.8
  • R - 멈출 수 없는 맹공 최소 기본 피해량: 200~350  250~750
  • R - 멈출 수 없는 맹공 최대 기본 피해량: 600~1,400  700~2,100
시비르
  • Q - 부메랑 검 공격력 계수: 80~100%  90~130%
스카너
  • Q - 수정 베기 피해량: 최대 체력의 1~3%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30%)  최대 체력의 1~2.5%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40%)
  • E - 균열 기절 지속시간: 1.25초  1초
탈론
  •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추가 공격력 계수: 2.1  3.0
  • Q - 녹서스식 외교 공격력 계수: 추가 공격력의 100%  추가 공격력의 130%
  • W - 갈퀴손 둔화율: 40%~60%  50~70%
  • W - 갈퀴손 초기 기본 피해량: 40~80  60~120
  • W - 갈퀴손 회수 시 기본 피해량: 50~170  75~225
  • E - 암살자의 길 벽 넘기 재사용 대기시간: 160~60초  22~6초
  • R - 그림자 공격 이동 속도: 40~70%  60~100%
  • R - 그림자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00~60초  80~60초
타릭
  • E - 황홀한 강타 스킬 가속: -50  0
  • E - 황홀한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 16~12초  22~16초
티모
  • Q - 실명 다트 피해량: 80~260 (+주문력의 80%)  70~230 (+주문력의 70%)
  • Q - 실명 다트 실명 지속시간: 2~3초  1.5~2.5초
쓰레쉬
  • 체력 증가량: 120  130
  • Q - 사형 선고 주문력 계수: 90%  120%
  • E - 사슬 채찍 기본 지속 효과 공격력 계수: 80~200%  100~300%
  • R - 영혼 감옥 주문력 계수: 100%  130%
트위스티드 페이트
  • Q - 와일드 카드 피해량: 60~220 (+주문력의 90%)  70~270 (+주문력의 100%)
  • E - 속임수 덱 주문력 계수: 50%  40%
  • E - 속임수 덱 기본 피해량: 65~165  65~265
트위치
  • 입히는 피해량 계수: -5%  0
  • 체력 증가량: 100  80
  • 공격력 증가량: 3.1  2.1
  • 공격 속도 증가량: 3.38  2.88
  • 기본 지속 효과 - 맹독 주문력 계수: 3%  4%
  • E - 오염 중첩당 추가 공격력 계수: 0.35  0.3
  • E - 오염 중첩당 주문력 계수: 0.3  0.35
  • R - 무차별 난사 추가 공격력: 10~30  30~50
우디르
  • Q - 야생 발톱 최대 체력 공격력 계수: 0.0004  0.0003
  • Q2 - 야생 발톱 최대 체력 공격력 계수: 0.0007  0.0006
  • W - 강철 갑옷 보호막 주문력 계수: 40%  60%
  • W - 강철 갑옷 적중 시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 8%  12%
  • R - 날개 돋친 폭풍, 폭풍 기본 피해량: 20~92  25~125
  • R - 날개 돋친 폭풍 주문력 계수: 0.00035  0.00050
우르곳
  • 공격력 증가량: 4  3
  • 체력 증가량: 102  92
  • 방어력 증가량: 5.45  4.75
  • 화염 낙인, 강타자, 불을 밝혀, 응징의 천사가 W - 심판의 원 사용 중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바루스
  • Q - 꿰뚫는 화살 재사용 대기시간: 16~12초  13~9초
  • E - 퍼붓는 화살 추가 공격력 계수: 90%  110%
베인
  • 체력 증가량: 103  93
  • 공격 속도 증가량: 3.3  3
  • 공격력 증가량: 2.35  1.95
  • Q - 구르기 추가 피해량: 공격력의 60~100%  50~90%
  • R - 결전의 시간 추가 공격력: 25~55  10~30
볼리베어
  • 방어력 증가량: 5.2  4.2
  • 기본 지속 효과 - 무자비한 폭풍 적중 시 주문력 계수: 50%  40%
  • Q - 번개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 14~10초  16~12초
  • Q - 번개 강타 추가 공격력 계수: 120%  60%
  • W - 광란의 상처 체력 회복: 20~80 (+잃은 체력의 8~20%)  10~70 (+잃은 체력의 6~18%)
  • E - 천공 분열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14% (+주문력의 75%)  최대 체력의 11% (+주문력의 65%)
  • E - 천공 분열 피해량: 80~200 (+주문력의 80%) (+최대 체력의 11~15%)  60~160 (+주문력의 70%) (+최대 체력의 9~13%)
워윅
  • E - 원시의 포효 스킬 가속: -20  0
  • E - 원시의 포효 재사용 대기시간: 15~11초  18~14초
오공
  • Q - 파쇄격 공격력 계수: 0.45  0.35
  • W - 분신 전사 스킬 가속: -30  0
  • W - 분신 전사 재사용 대기시간: 22~14초  26~18초
  • R - 회전격 초당 공격력 계수: 1.375  1.1
자야
  • 공격력 증가량: 3.5  2.6
  • 공격 속도 증가량: 3.9  3.7
  • 체력 증가량: 107  97
  • Q - 깃털 연타 재사용 대기시간: 10~8초  10~5초
  • W - 죽음의 깃 추가 피해량: 20%  15%
  • E - 깃부르미 피해량: 50~90 (+추가 공격력의 60%)  40~80 (+추가 공격력의 50%)
제라스
  • 체력 증가량: 106  121
  • W - 파멸의 눈 기본 피해량: 60~200  85~225
  • E - 충격 구체 최소 기절 지속시간: 0.75초  1.25초
  • E - 충격 구체 최대 기절 지속시간: 2.25초  2.5초
  • E - 충격 구체 재사용 대기시간: 13~11초  11~9초
요릭
  •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망령 공격력 계수: 0.25  0.2
  • R - 군도의 장송곡 안개 마녀 체력 30% 감소
유미
  • Q - 사르르탄 주문력: 20%  25%
  • Q - 사르르탄 강화 주문력: 30%  37.5%
  • W - 너랑 유미랑! 추가 체력 회복 및 보호막 흡수량: 5~15%  10~25%
  • E - 슈우우웅 보호막 흡수량: 80~180 (+주문력의 30%)  100~200 (+주문력의 40%)
제드
  • Q - 예리한 표창 기본 피해량: 70~210  80~280
  • Q - 예리한 표창 추가 공격력 계수: 1.1  1.3
  • W - 살아있는 그림자 재사용 대기시간: 20~17초  16~13초
  • R - 죽음의 표식 피해량 증폭: 25~55%  30~60%
직스
  • 체력 증가량: 106  121
  • 기본 지속 효과 - 짧은 도화선 주문력 계수: 50%  65%
  • Q - 반동 폭탄 피해량: 95~295 (+주문력의 65%)  125~325 (+주문력의 75%)
  • W - 휴대용 폭약 스킬 가속: +30  0
  • W - 휴대용 폭약 재사용 대기시간: 20~12초  14~10초
  • R - 지옥 화염 폭탄 피해량 (외곽): 200~400 (+주문력의 73%)  250~550 (+주문력의 85%)
  • R - 지옥 화염 폭탄 피해량 (중앙): 300~600 (+주문력의 110%)  375~825 (+주문력의 127.5%)
조이
  • 체력 증가량: 106  121

아이템 밸런스 조정
모든 물리 관통력 아이템 (징수의 총 제외)
  • 아래에 따로 명시되지 않은 이상 +4의 물리 관통력과 함께 기본 능력치가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하도록 낮아졌습니다.
아트마의 심판
  • 체력: 700  800
원칙의 원형낫
  • 궁극기 피해량 증폭: 25%  20%
몰락한 왕의 검
  • 공격력: 40  35
  • 현재 체력 비례 적중 시 피해량: 11%/8% (근접/원거리)  9%/6% (근접/원거리)
부서진 여왕의 왕관
  • 주문력: 100  80
악마의 포옹
  • 주문력: 75  45
신성한 파괴자
  • 근접 챔피언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4%  3%
  • 공격력: 35  30
드락사르의 황혼검
  • 기본 지속 효과 최대 피해 증폭: 16%  25%
헬리아의 메아리
  • 스킬 가속: 30  40
  • 체력: 200  400
  • 파편 체력 회복: 40~160  60~210
  • 파편 피해량: 45~270  60~310
월식
  • 공격력: 60  50
  • 근접 챔피언 발동 시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6%  4%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방어구 관통력: 5%  4%
  • 물리 관통력: 16  12
밤의 끝자락
  • 체력: 325  375
정수 약탈자
  • 공격력: 55  60
저녁갑주
  • 최대 체력: 300  400
  • 피해량 증폭: 20%  25%
만년서리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20초
  • 체력: 400  500
  • 주문력: 70  80
대자연의 힘
  • 체력: 400  450
  • 최대 중첩 시 추가 마법 저항력: 30  50
돌풍
  • 공격력: 55  60
  • 공격 속도: 25%  40%
선혈포식자
  • 체력: 300  400
  • 챔피언당 잃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 8%  10%
수호자의 뿔피리
  • 최대 체력: 200  350
강철심장
  • 발동 시 최대 체력 계수: 6%  7%
  • 발동 시 최대 체력 전환되는 피해량 계수: 10%  12%
마법공학 총검
  • 주문력: 80  100
  • 공격력: 40  50
마법공학 로켓 벨트
  • 마법 관통력: 9  12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25초
지평선의 초점
  • 모든 능력치 조정이 되돌려졌습니다.
  • 체력: 300  150
  • 주문력: 90  100
  • 스킬 가속: 20  15
  • 발동 시 추가 피해량: 15%  10%
불멸의 철갑궁
  • 보호막 흡수량: 320~530 (레벨에 따라)  400~680 (레벨에 따라)
제국의 명령
  • 주문력: 60  80
  • 스킬 가속: 30  35
  • 최초 발동 피해량: 50~90  70~170
  • 아군 발동 피해량: 100~160  130~230
기사의 맹세
  • 대신 입는 피해 계수: 10%/강화 시 20%  원거리 8/16%, 근접 12/24%
크라켄 학살자
  • 공격력: 40  45
리안드리의 고뇌
  • 대상 추가 체력 0~1,250에 비례해 최대 15%의 추가 마법 피해  0~4,000에 비례해 최대 12%의 추가 마법 피해 (이 기능은 능력치 추가 효과로 인해 비용 없이 추가 체력을 얻는 점 때문에 성능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 방어구 관통력: 35%  30%
루덴의 폭풍
  • 주문력: 100  80
필멸자의 운명
  • 방어구 관통력: 35%  30%
밤의 수확자
  • 스킬 가속: 25  40
유령 무희
  • 최대 중첩 시 공격 속도: 30%  50%
자객의 발톱
  • 실제 수치에 맞게 발동 시 피해량 상향 및 주문력 계수 소폭 상향
구원
  • 체력: 300  400
균열 생성기
  • 체력: 300  450
파멸의식 고서
  • 이제 보호막에 30%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적용됩니다.
라일라이의 수정홀
  • 주문력: 85  70
  • 체력: 475  400
독사의 송곳니
  • 공격력: 55  65
  • 원거리 보호막 감소: 35%  50%
세릴다의 원한
  • 방어구 관통력: 40%  35%
그림자불꽃
  • 대상 현재 체력 기반 마법 관통력: 10~20  15~25
슈렐리아의 군가
  • 사용 시 이동 속도: 30%  50%
  •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30초
스태틱의 단검
  • 발동 시 기본 피해량: 100~200 (레벨에 따라)  100~280 (레벨에 따라)
  • 주문력 계수: 60% (전과 동일)
폭풍갈퀴
  • 공격 속도: 15%  25%
발걸음 분쇄기
  • 공격력: 50  60
태양불꽃 방패
  • 틱당 체력 회복 계수: 1.75%  2.5%
꽃피는 새벽의 검
  • 체력 회복량: 20~60 (+추가 공격력의 12%) (+주문력의 8%)  15~45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7%)
  • 체력: 300  200
  • 주문력: 60  40
  • 체력 회복/보호막 효과 1%당 공격 속도: 1.5%  1.2%
거대한 히드라
  • 공격력으로 전환되는 추가 체력: 2%  1.5%
  • 체력: 500  400
삼위일체
  • 체력: 200  333
  • 공격력: 30  33
요우무의 유령검
  • 기본 지속 효과 물리 관통력: 10~20으로 감소 (레벨에 따라)

증강 밸런스 조정
 신규 증강이 모두 나와 있는 목록을 찾고 계시나요? 그건 그다지 멋지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레나에 뛰어들어 제시되는 증강을 확인하는 거죠. 실험하고 배우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결국, 즐거움은 과정에 깃들어 있으니까요. 
  • 삭제된 증강: 꽉 붙잡아, 깨우침, 야간 급행, 바람전달자의 축복, 존야의 강림
마법 가속
  • 스킬 사용당 스킬 가속: 8  9
지휘관의 깃발:
  • 능력치 증폭: 20%  25%
천상의 신체
  • 체력: 1,000  1,250
죽음의 순환
  • 체력 회복 피해량 전환량: 50%  70%
연계의 대가
  • 원거리 챔피언 기본 이동 속도: 20%  30%
  • 근접 챔피언 기본 이동 속도: 30%  40%
  • 최대 이동 속도 가속: 60%  80%
  • 감전 피해량: 50~25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45%) (+주문력의 30%)  60~300 (+추가 공격력의 55%) (+주문력의 40%)
청부 살인마
  • 피해량 증폭: 15%  20%
거석상의 용기
  • 기본 보호막 흡수량: 200  100~400 (레벨에 따라)
능수능란
  • 공격 속도: 50%  60%
대지의 각성
  • 피해량 감소 17%
저주의 화염
  • 점화 피해량: 70~410 (레벨에 따라)  100~600 (레벨에 따라)
  • 둔화율: 30%  50%
죄책감의 쾌락
  •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4%  10~180 (레벨에 따라) + 최대 체력의 2%
지옥의 전도체
  • 주문력 계수: 10%  6%
벼락
  • 공격 속도 1당 공격력: 30  25
신비한 주먹
  •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 1초  1.25초
부메랑 투척
  • 피해량: 45~225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17%)  40~200 (+추가 공격력의 22%) (+주문력의 15%)
무법자의 투지
  • 중첩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  12
인내심
  • 기본 체력 재생: 600%  800%
  • 강화 체력 재생: 1,200%  1,600%
극악무도
  • 발동 시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 0.75초  0.5초
  • 신규두 번째 증강 라운드에서 획득하면 주문력 40 제공
선동
  •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2%  5~90 (레벨에 따라) + 최대 체력의 1%
끊임없는 회복
  • 이동 거리 1,000당 기본 체력 회복: 30~150 (레벨에 따라)  20~120 (레벨에 따라)
  • 이동 거리 1,000당 최대 체력 계수: 2.5%  2%
타오르는 새벽
  • 피해량: 24~160 (레벨에 따라)  40~200 (레벨에 따라)
찜솥
  • 출혈 총피해량: 챔피언 최대 체력의 2.5%  1.75%
음속 폭발
  • 둔화율: 40%  30%
  • 피해량: 40~160 (레벨에 따라)  30~150 (레벨에 따라)
영혼 흡수
  • 치명타 적중 시 생명력 흡수: 30%  20%
정신 결속
  • 대신 입는 피해량: 25%  15%
  • 함께 받는 체력 회복량: 45%  50%
전장의 교향곡
  • 정복자 중첩당 적응형 능력치: 2~4.5 (레벨에 따라)  3~5.5 (레벨에 따라)
  • 정복자 감소 후 체력 회복: 8%/5% (근접/원거리)  10%/8% (근접/원거리)
  • 근접 챔피언 중첩당 공격 속도: 10~15%  13~18%
  • 원거리 챔피언 중첩당 공격 속도: 5~9%  8~12%
확률적 방어
  • 받는 피해량 감소: 30%  25%
야수화
  • 물리 관통력: 15  10
고문자
  • 최대 체력 비례 화상 총피해량: 5%  4%
정조준 일격 신동
  • 피해량: 200~70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90%)  250~750 (+추가 공격력의 140%) (+주문력의 100%)
희생의 의지
  •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체력량: 30%  25%

신규 아레나 도전과제
  • 일등 공격수: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1위 달성
  • 무용 신발: 8초 이내에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원거리 스킬 5회 회피
  • 일타쌍피: 더블 킬 달성
  • 넘사벽: 한 번의 전투에서 챔피언으로부터 감소 전 피해를 10,000 이상 받고 생존
  • 역전의 신호탄: 주변에 아군보다 적 챔피언 수가 많은 상태에서 킬 달성
  • 내가 구해줄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으로 아군을 치명적인 피해로부터 보호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

하향
  • 리븐: 보호막 흡수량: 120%  100%

상향
  • 애쉬: 입히는 피해량: 90%  100%

격전 - 무작위 총력전 컵

 올해 마지막 격전 대회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칼바람 나락에서 결전을 펼치는 것보다 대미를 장식하기 좋은 방법은 없죠! 
  • 등록 시작: 12월 4일 11:00 (현지 시간)
  • 대회 일정: 12월 9일, 10일 (현지 시간 16:00~19:00, 지역별 상이)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

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 프레스티지 프로젝트: 이렐리아
  • 프레스티지 K/DA 카이사
  • 프레스티지 영혼의 꽃 마스터 이
  • 프레스티지 전투사관학교 럭스
  • 마법공학 알리스타
  • 마법공학 말자하
  • 신화급 크로마 폭풍용 리 신
  • 신화급 크로마 빛의 인도자 리븐
  • 혼돈의 수정 애쉬
  • 탈환 크로마 (혼돈의 수정 애쉬) + 아이콘
  • 혼돈의 수정 애쉬 감정표현
  • 혼돈의 수정 와드 스킨
  • 2023 겨울의 축복 신화 정수 아이콘
  • 2023 설맞이 축제 신화 정수 아이콘
  • 2023 요정 왕국 신화 정수 아이콘
  • 2023 먹그림자 신화 정수 아이콘
  • 2023 소울 파이터 신화 정수 아이콘
  • 2023 월드 챔피언십 신화 정수 아이콘
  • 2023 요정 왕국 꾸러미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 프레스티지 사이버 헤일로 잔나
  • 프레스티지 K/DA 이블린
  • 프레스티지 비전 마법사 조이
  • 프레스티지 핏빛달 아트록스
  • 마법공학 코그모
  • 마법공학 스웨인
  • 네오 PAX 잭스
  • 혼돈의 수정 탈리야
  • 탈환 크로마 (혼돈의 수정 탈리야) + 아이콘
  • 혼돈의 수정 탈리야 감정표현
  • 은하계 학살자 제드 신화급 크로마 + 아이콘
  • 하이 눈 세나 신화급 크로마 + 아이콘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버그 수정
  • 엘리스가 거미 형태일 때 Q - 독이빨의 적중 시 음향 효과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드레이븐이 기본 지속 효과 - 드레이븐의 리그로 축적한 골드가 현재 체력보다 높을 때 R - 죽음의 소용돌이를 적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하면 자신을 처형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자야의 강화 기본 공격 깃털이 돌진하는 대상에 적중하면 파괴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모르가나가 지형 안쪽에 W - 고통의 그림자를 사용하면 웅덩이 시각 효과가 적에게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블린이 Q - 증오의 가시를 대상에게 매우 접근해서 사용하면 음향 효과가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니코가 서로 다른 유닛 2개의 특성을 동시에 이어받아 가끔 공격 속도가 2.5가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영겁의 지팡이나 구인수의 격노검 등 오른이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일부가 중첩할 수 있는 고유 지속 효과를 제공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에고가 아펠리오스를 지배하면 총을 교체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장식 요소 버그 수정
  • 마법공학 애니의 대기 시 애니메이션에서 불꽃 시각 효과가 순간적으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재의 학살자 사일러스, 전투 늑대 사일러스, 프레스티지 프로젝트: 사일러스, 프로젝트: 사일러스가 프레스티지 소울 파이터, 소울 파이터, 겨울의 축복, 범죄 도시 악몽, 비전 마법사 스킨의 샤코로부터 궁극기를 훔치면 복제 모델의 텍스처가 손상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하이 눈 세나가 민병대 뛰기 애니메이션을 벗어날 때의 전환 애니메이션이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프로젝트 세나가 R - 여명의 그림자를 저지대에서 사용하면 고저차가 변경되는 지대 근처에서 시각 효과가 잘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Lv85 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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