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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2월 7일(수) 14.3 패치노트(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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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9488
추천: 1
2024-02-07 08:52:31

 설맞이 축제를 맞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새로운 패치죠. 14.3 패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아이템 체계 개편에 영향을 받은 챔피언 및 아이템에 대한 후속 조정이 계속됩니다. 여기에는 아이템 발동 피해 감소를 통한 게임 내 전반적인 폭발적 피해 하향, 직스나 니달리와 같이 핵심 아이템이 변경된 주문력 기반 챔피언들의 내구력 향상 그리고 렝가나 카르마처럼 신규 아이템 체계와 맞물려 지나치게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일부 챔피언들에 대한 조정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되는 천상비늘 스킨 시리즈, U.R.F. 모드의 귀환, 뱅가드 도입 관련 업데이트 그리고 Windows 7, 8 및 8.1 지원 종료에 관한 소식도 있으니 아래 항목을 꼭 확인해 주세요!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추가 패치 노트

2024년 2월 13일 U.R.F. 밸런스 조정챔피언 상향
  • 애니비아: 입히는 피해량: 110% ⇒ 115%
  • 아우렐리온 솔: 입히는 피해량: 105% ⇒ 110%, 받는 피해량: 95% ⇒ 90%
  • 크산테: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 니달리: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받는 피해량: 100% ⇒ 95%
  • 탐 켄치: 입히는 피해량: 115% ⇒ 120%
  • 신드라: 입히는 피해량: 85% ⇒ 90%
  • 벡스: 받는 피해량: 105% ⇒ 100%

챔피언 하향
  • 애니: 받는 피해량: 100% ⇒ 105%
  • 일라오이: 입히는 피해량: 105% ⇒ 100%
  • 케일: 받는 피해량: 100% ⇒ 110%
  • : 받는 피해량: 100% ⇒ 105%
  • 쉬바나: 입히는 피해량: 90% ⇒ 85%
  • 베인: 받는 피해량: 100% ⇒ 105%
  • 볼리베어 받는 피해량: 105% ⇒ 110%

아이템 하향
  • 갈라진 하늘 - 라이트실드 타격 피해량: 기본 공격력의 140% (+자신이 잃은 체력의 6%) ⇒ 기본 공격력의 110% (+자신이 잃은 체력의 4%)
  • 강철심장 대상당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40초
2024년 2월 8일, 용 챔피언 조정 및 드래곤 관련 버그 수정아우렐리온 솔
  • Q - 빛의 숨결 챔피언 대상 폭발 피해를 입힐 경우 별가루 중첩: 3 ⇒ 2
  • W - 별의 비행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22/20.5/19/17.5/16초
  • W - 별의 비행 사용 중 Q - 빛의 숨결 추가 피해량: 18/20/22/24/26% ⇒ 8/9/10/11/12%

버그 수정
  • 버그 수정: 첫 장로 드래곤이 마지막 원소 드래곤이 처치되고 6분 후가 아닌 5분 후에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24년 2월 7일 용 챔피언 조정 및 드래곤 관련 버그 수정아우렐리온 솔
  • Q - 빛의 숨결 챔피언 대상 폭발 피해를 입힐 경우 별가루 중첩: 3 ⇒ 2
  • W - 별의 비행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22/20.5/19/17.5/16초
  • W - 별의 비행 사용 중 Q - 빛의 숨결 추가 피해량: 18/20/22/24/26% ⇒ 8/9/10/11/12%

버그 수정
  • 버그 수정: 첫 장로 드래곤이 마지막 원소 드래곤이 처치되고 6분 후가 아닌 5분 후에 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천상비늘 리 신, 신성 천상비늘 리 신, 천상비늘 마스터 이, 천상비늘 잔나, 천상비늘 이즈리얼, 천상비늘 카이사, 천상비늘 다이애나, 프레스티지 천상비늘 이즈리얼이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흔히 우르프 모드라 불리는 U.R.F. 게임 모드가 14.3 패치에서 돌아옵니다! U.R.F. 모드는 EUW, EUN, RU 및 TR 지역의 경우 2월 8일 2:00에, 그 외 다른 모든 라이엇 지역의 경우 5:00에 출시됩니다.

뱅가드

 14.2 패치 노트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전략적 팀 전투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설치해야 하는 라이엇 게임즈의 부정행위 방지 소프트웨어인 뱅가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14.2 패치에 계획되어 있던 클라이언트 팝업창과 관련된 치명적 버그로 인해 해당 변경 사항은 다음 패치 주기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컴퓨터가 이 업데이트를 수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14.3 패치부터 진단 검사를 실행합니다.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 문제 해결 가이드를 확인하거나 고객지원에 문의해 주세요. 이는 또한 뱅가드 도입 시점이 14.4 패치에서 14.5 패치로 미뤄졌음을 의미하며, 플레이어 여러분이 뱅가드 설치에 따른 변화에 대비하는 데에도 충분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초기 검사에 실패했다면, 나중에 다시 진행되는 재검사를 기다리셔도 되고, 아니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일반 > 뱅가드 시스템 검사에 있는 호환성 검사를 선택해 수동으로 재검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아직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뱅가드가 활성화되거나 사용된다는 뜻은 아니지만, 뱅가드가 필수 조건이 되기 전에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충분히 예고하고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뱅가드 관련 고객지원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윈도우 최소 시스템 사양 업데이트

 2월 21일 수요일(14.4 패치)부터 최소 시스템 사양이 업데이트되면서 더 이상 모든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전략적 팀 전투 게임에서 Windows 7, 8 및 8.1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게임의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주로 사용하지 않는 이전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Windows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업데이트해야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최소 및 권장 시스템 사양 고객지원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챔피언

아우렐리온 솔

Q - 빛의 숨결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챔피언을 대상으로 폭발 피해를 입힐 때 획득하는 별가루 중첩이 증가합니다. W - 별의 비행 마나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비행 중 Q - 빛의 숨결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특이점으로 생성되는 별가루 중첩이 감소합니다. 권장되는 스킬 레벨 업 순서가 QEW에서 QWE로 조정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이 더 이상 마나를 제공하지 않고 부서진 여왕의 왕관이 삭제된 현재 아우렐리온 솔의 아이템 빌드는 그야말로 '별'로입니다. 높은 마나 소모량과 더불어, 아우렐리온 솔은 능동적이기보다는 수동적이고 대응적인 플레이스타일에 치우쳐 있었습니다. 느리고 수동적인 미니언 사냥보다는, 능동적인 플레이어 대상 전투를 통해 별가루 중첩을 획득하는 방식이 아우렐리온 솔의 재미 측면에서나 전체 게임 측면에서나 더 바람직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성장하려면 위험을 감수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공격로에서 더욱 능동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아우렐리온 솔의 마나 소모량을 조정했습니다. 이제 Q - 빛의 숨결과 W - 별의 비행 스킬 연계로 중첩을 쌓는 플레이가 중심이 될 것입니다. 

Q - 빛의 숨결
  • 초당 마나 소모량: 45/50/55/60/65 ⇒ 30/35/40/45/50
  • 챔피언 대상 폭발 피해를 입힐 경우 별가루 중첩: 1 ⇒ 3

W - 별의 비행
  • 마나 소모량: 80/85/90/95/100 ⇒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 15/14/13/12/11초
  • Q - 빛의 숨결 추가 피해량: 14/15.5/17/18.5/20% ⇒ 18/20/22/24/26%

E - 특이점
  • 챔피언 처치 관여 시 별가루 중첩: 5 ⇒ 2
  • 에픽 몬스터 처치 관여 시 별가루 중첩: 5 ⇒ 2
  • 공성 미니언 처치 관여 시 별가루 중첩: 3 ⇒ 2
  • 대형 몬스터 처치 관여 시 별가루 중첩: 3 ⇒ 2

아지르

기본 체력 재생이 감소합니다.

 이제 아지르가 모래 병사로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할 수 있게 되면서, 아지르의 핵심 룬 선택은 기민한 발놀림으로 완전히 넘어갔습니다. 이렇게 새로 얻은 유지력으로 인해 현재 아지르를 공격로에서 몰아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아지르의 전반적인 내구력을 약화하고자 현재 기민한 발놀림으로 인해 지나치게 높은 초반 체력 재생량을 낮추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재생: 7 ⇒ 5

브랜드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감소하고, 버그가 수정됩니다. Q - 불태우기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브랜드는 현재 3가지 요소가 맞물려 상당히 강력한 상태입니다. 지나치게 빠른 정글 캠프 처치, 리안드리의 고통과 브랜드 간 시너지 그리고 챔피언들의 체력 증가가 그 이유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버그 수정을 통해 기본 지속 효과 - 불길의 피해량을 적정 수준으로 조정하는 것과 더불어, 브랜드의 위력을 더욱 하향하고자 정글 캠프 처치 속도 및 초반 기본 피해량을 낮추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 220% ⇒ 200%
  • 버그 수정: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중첩 1개가 입히는 피해가 더 이상 대상 최대 체력의 2%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Q - 불태우기
  • 피해량: 80/110/140/170/200 (+주문력의 65%) ⇒ 70/100/130/160/190 (+주문력의 65%)

코르키

기본 지속 효과 - 폭탄 꾸러미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W - 발키리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악의로 입히는 피해가 더 이상 월식의 기본 지속 효과 - 늘 떠오르는 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코르키의 핵심 아이템인 월식과 악의 간 상호작용 버그가 수정되면서 코르키는 유의미한 하향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플레이어 여러분이 코르키 특유의 아이템 기반 성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빌드를 찾아낸 점은 만족스럽습니다. 주문력 기반 코르키가 소극적인 성장형 견제 위주 챔피언으로 회귀하는 대신, 주문력 아이템을 구매함으로써 더욱 적극적으로 플레이하며 가끔은 위험을 무릅쓰고 공격적으로 발키리를 사용하게 되길 바랍니다. 물론 '가끔'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특급 폭탄 배송
  • 폭탄 꾸러미 지속시간: 60초 ⇒ 45초

W - 발키리
  •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 20/18/16/14/12초
  • 마나 소모량: 100 ⇒ 80
  • 초당 피해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40%) ⇒ 60/90/120/150/180 (+주문력의 60%)

R - 미사일 폭격
  • 삭제아이템 상호 작용 조정: 악의의 피해가 더 이상 월식의 기본 지속 효과 - 늘 떠오르는 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즈리얼

Q - 신비한 화살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정조준 일격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14.2 패치에서 이즈리얼은 과도하게 상향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이즈리얼의 핵심 아이템 중 일부가 상향되기 때문에, 이즈리얼의 위력을 감소시킬 필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번 변경 사항과 아이템 상향까지 모두 고려하면 14.1 패치 때의 위력 수준보다는 여전히 상향입니다. 

Q - 신비한 화살
  • 피해량: 20/45/70/95/120 (+공격력의 135%) (+주문력의 15%) ⇒ 20/45/70/95/120 (+공격력의 130%) (+주문력의 15%)

R - 정조준 일격
  • 피해량: 350/525/700 (+추가 공격력의 120%) (+주문력의 90%) ⇒ 325/500/675 (+추가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90%)

일라오이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로 생성되는 촉수의 사거리가 증가하고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14.1 패치에서 도입된 맵 변경 사항으로 인해 일라오이의 위력은 크게 하락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일라오이의 촉수가 이전 맵 지형에 적합하게 디자인됐기 때문입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일라오이의 촉수를 새로운 협곡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그러나 안정적이라는 것은 곧 더 많은 피해량을 의미하므로, 촉수의 피해량을 낮추었습니다. 두 가지 변경 사항을 모두 고려하면 큰 변화는 없을 것이나, 크라켄의 여사제에겐 분명 좋은 소식이 될 겁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 촉수 사거리: 800 ⇒ 925
  • 촉수 피해량: 10~180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120%) (+주문력의 40%) ⇒ 9~162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115%) (+주문력의 40%)

카르마

R - 만트라로 강화된 Q - 영혼의 불꽃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카르마는 현재 대단히 유연하다는 측면에서 지나치게 강력합니다. 상단, 중단 그리고 서포터를 가리지 않고 활약할 수 있습니다. 악의를 통해 새롭게 얻은 위력으로, 카르마의 궁극기는 제공하는 피해량에 비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지나치게 짧아졌습니다. 이에 따라 R - 만트라로 강화된 Q - 영혼의 불꽃 폭발 피해량을 낮추었습니다. 

R - 만트라
  • 영혼의 불꽃 피해량: 35/140/245/350 (+주문력의 70%) ⇒ 40/130/220/310 (+주문력의 50%)

릴리아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뾰로롱 강타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릴리아가 선호하는 아이템이 이번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상향되면서 모든 아이템 칸에서 체력을 확보하면서도 강력한 모든 피해 흡혈을 갖출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릴리아의 스킬 구성과 잘 맞아떨어졌습니다. 릴리아가 이전보다 전반적으로 더 튼튼해져 다른 주문력 기반 챔피언과 차별되는 점에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릴리아의 내구력은 유지하되, 게임 후반 피해량을 낮추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
  •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5% (+주문력의 1.5%) ⇒ 5% (+주문력의 1.25%)

Q - 뾰로롱 강타
  • 피해량: 70/90/110/130/150 (+주문력의 90%) ⇒ 70/90/110/130/150 (+주문력의 70%)

마오카이

기본 마나 재생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의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Q - 덤불 주먹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묘목 던지기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R - 대자연의 마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상대의 신화급 아이템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진 서포터 마오카이는 이제 눈치 보지 않고 이동 속도 탱커 아이템을 빠르게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오카이는 이러한 점을 매우 만족하지만, 너무나 만족한 나머지 게임 내에서 서포터로서 매우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단 및 정글에서의 성능은 유지하되, 서포터 마오카이의 위력은 하향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기본 마나 재생을 일정 비율만큼 증가시키는 서포터 아이템과의 효용성을 낮추고, 게임 초반 E - 묘목 던지기를 쉽게 사용하지 못하게 했으며, 골드 수입 의존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상단 공격로 및 정글의 게임플레이에서 더 중요한 Q - 덤불 주먹을 더욱 자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재생: 7.2 ⇒ 6

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
  • 최대 체력 비례 체력 회복량: 4~34 (레벨에 따라) (+4%~12% (레벨에 따라)) ⇒ 4~12.8% (레벨에 따라)

Q - 덤불 주먹
  •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 7/6.5/6/5.5/5초
  • 마나 소모량: 60 ⇒ 40

E - 묘목 던지기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16/15/14/13/12초
  • 마나 소모량: 45/55/65/75/85 ⇒ 60/65/70/75/80

R - 대자연의 마수
  •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 130/110/90초

니달리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태고의 생명력 체력 회복량 및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니달리는 이번 신규 시즌에서 다소 힘을 잃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약간의 조정을 하려고 합니다. 현재 니달리의 피해량은 높은 수준이지만, 최우선으로 올리는 두 아이템이 더는 체력을 제공하지 않게 되면서 내구력이 낮아졌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그 위력을 높일 필요가 있는 E - 태고의 생명력 회복량을 늘리고, 정글 캠프 처치에 도움이 되도록 스킬이 제공하는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고자 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에는 니달리의 지원 능력을 향상해 게임 후반 니달리의 영향력이 줄어들 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려는 의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법 저항력 증가량을 상향하는 것은 니달리를 릴리아나 럼블처럼 근접 사거리로 진입해야 하는 다른 주문력 위주 챔피언들과 비슷한 수준에 놓기 위함입니다. 특히나 팀 전투 상황에서 이 능력치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기본 능력치
  • 마법 저항력 증가량: 1.3 ⇒ 1.45

E - 태고의 생명력
  • 최소 체력 회복량: 35/50/65/80/95 (+주문력의 27.5%) ⇒ 50/75/100/125/150 (+주문력의 35%) (참고: 최대 회복량은 여전히 최소 회복량의 두 배입니다.)
  • 추가 공격 속도: 20/30/40/50/60% ⇒ 30/40/50/60/70%

파이크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Q - 뼈 작살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망자의 물살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망자의 물살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파이크는 14.1 패치에서도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14.2 패치를 통해 룬이 변경되면서 이제는 도움이 필요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파이크에게 약간의 게임 초반 내구력을 제공하고 파이크 플레이어분들이 원하는 대로 적을 처치하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스킬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45 ⇒ 47

Q - 뼈 작살
  • 피해량: 100/150/200/250/300 (+추가 공격력의 60%) ⇒ 100/150/200/250/300 (+추가 공격력의 75%)
  • 마나 소모량: 74/78/82/86/90 ⇒ 70/75/80/85/90

W - 유령 잠수
  • 추가 이동 속도: 40% (+물리 관통력 1당 1.5%) ⇒ 45% (+물리 관통력 1당 2%)

E - 망자의 물살
  • 피해량: 105/145/185/225/265 (+추가 공격력의 100%) ⇒ 100/150/200/250/300 (+추가 공격력의 100%)

렝가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Q - 포악함의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게임 초반에 우위를 굳힐 때 렝가의 피해량은 지나치게 높았고, 렝가는 마치 고양이 풀을 쌓아놓은 고양이처럼 만족스러워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 고양이는 렝가고, 고양이 풀은 일부 신규 물리 관통력 아이템입니다. 오만, 불경한 히드라, 기회 등 렝가의 피해량 증가를 돕는 아이템과의 시너지가 발견된 만큼, 렝가의 기본 스킬 위력을 하향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더불어 기본 체력을 하향하여 상단 공격로에서의 위력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20 ⇒ 590

Q - 포악함
  • 추가 피해량: 30/60/90/120/150 (+공격력의 0/5/10/15/20%) ⇒ 30/60/90/120/150 (+공격력의 0/3.75/7.5/11.25/15%)
  • 강화된 추가 피해량: 30~235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40%) ⇒ 30~235 (레벨에 따라) (+공격력의 30%)

샤코

마나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깜짝 상자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며 더 이상 공허 유충의 타격 한 번에 처치되지 않습니다. E - 양날 독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R - 환각의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샤코는 하단 공격로 챔피언들에게 공포의 존재로 각인되어 심장을 철렁이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쨌거나 맵에 있는 모든 챔피언이 느끼는 위협 수준은 동등해야 하기에 정글 샤코의 위력을 높이는 대신, 서포터 샤코의 위력은 낮추고자 합니다. 깜짝 상자 상향은 샤코의 정글 캠프 처치를 더 빠르고 수월하게 만들어, 특히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문력 빌드 샤코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나 하향으로 샤코가 공격로에서 적을 견제하는 능력은 상당히 낮아지겠으나, 정글 샤코로서 마나 아이템을 고려할 필요는 없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
  • 마나 재생 증가량: 0.45 ⇒ 0.35

W - 깜짝 상자
  • 마나 소모량: 70 (모든 스킬 레벨에서) ⇒ 70/65/60/55/50
  •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10/20/30/40/50 ⇒ 20/35/50/65/80
  • 공허 유충 저항력: 샤코의 깜짝 상자가 더 이상 공허 유충에게 한 번에 처치되지 않습니다.

E - 양날 독
  • 마나 소모량: 65 ⇒ 75

R - 환각
  • 휘리릭: 이제 샤코의 분신이 샤코에게 돌아가거나 어떤 이유에서든 순간이동하면 주황색 연기를 생성합니다.
  • 분신 타이머: 이제 샤코의 분신 지속시간이 HUD에 표시됩니다.
  • 버그 수정: 더 이상 주문을 사용할 때 샤코의 분신이 기본 공격 대상을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쉬바나

Q - 두 번 물어뜯기의 강화 공격 피해량 및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연소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밤의 수확자는 게임에서 삭제되었으나 주문력 기반 쉬바나는 그 이전부터 존재했으며, 헌신적인 쉬바나 플레이어 여러분이 있기에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주문력 빌드 쉬바나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기에, 해당 빌드를 경쟁력 있는 선택지로 만들고자 합니다. 

Q - 두 번 물어뜯기
  • 강화 공격 추가 피해량: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35%) ⇒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50%)
  • 추가 공격 속도: 40/45/50/55/60% ⇒ 50/55/60/65/70%

W - 연소
  • 추가 이동 속도: 30/35/40/45/50% (+주문력의 0.08%) ⇒ 30/35/40/45/50% (+주문력의 0.12%)

탈리야

Q - 파편 난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대지의 파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게임 전반적으로 스킬 가속을 확보하기가 어려워지면서, 신규 시즌에서 탈리야의 입지는 위태로워졌습니다. 스킬 가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 - 대지의 파동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더불어 탈리야가 게임 초반에 중단 공격로에서나 정글에서나 약간은 더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일반적으로 탈리야에게 큰 힘이 되는 Q - 파편 난사의 위력을 높였습니다. 

Q - 파편 난사
  • 피해량: 50/70/90/110/130 (+주문력의 50%) ⇒ 60/78/96/114/132 (+주문력의 50%)

E - 대지의 파동
  •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 14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티모

Q - 실명 다트의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Q - 실명 다트
  • 편의성 개선: 이제 티모의 Q - 실명 다트가 적중하는 즉시 대상에게 실명을 적용하여 그 이후의 기본 공격에 티모가 피해를 입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제 실명 지속시간은 대상의 체력 바 위에 표시되는 해로운 효과 지속시간과 일치하게 됩니다.

트런들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Q - 깨물기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트런들은 13.23 패치에서 상향된 뒤로 상당히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상향에 따른 게임 중반 위력 상승 및 삼위일체와의 향상된 시너지는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기본 체력 및 Q - 깨물기의 기본 피해량을 낮춰 트런들의 게임 초반 위력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686 ⇒ 650

Q - 깨물기
  • 추가 공격력: 20/40/60/80/100 (+공격력의 15/25/35/45/55%) ⇒ 10/30/50/70/90 (+공격력의 15/25/35/45/55%)

트위치

E - 오염의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E - 오염
  • 편의성 개선: 이제 적에게 적용된 맹독이 사라질 때 트위치가 E - 오염을 사용하면 해당 시점에 남아있던 맹독 중첩 수에 따른 피해를 입힙니다. 이로써 E - 오염을 사용하는 것이 약간 더 쉬워질 것입니다.

오공

Q - 파쇄격의 추가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E - 근두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오공은 특히나 상단 공격로에서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오공에게 힘을 보태주고자 합니다. 더 먼 공간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Q - 파쇄격의 추가 사거리를 늘렸습니다. 이제 적과 상대하는 것이 조금은 더 수월할 것입니다. 또한 지난 패치를 통해 방어력 파편이 사라지면서 Q - 파쇄격의 방어력 감소가 제공하는 가치도 줄어들었으므로, 추가 공격력 계수를 상향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E - 근두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오공이 크게 의존하는 스킬이지만 새로운 아이템 체계에 따라 스킬 가속을 확보하기가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 

Q - 파쇄격
  • 추가 사거리: 75/100/125/150/175 ⇒ 135/145/155/165/175
  • 추가 물리 피해량: 20/45/70/95/120 (+추가 공격력의 45%) ⇒ 20/45/70/95/120 (+추가 공격력의 55%)

E - 근두운 급습
  •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0/9.25/8.5/7.75/7초

요릭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로 소환되는 안개 망령의 반응 사거리가 감소하며, 안개 망령이 요릭에게 돌아갈 때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Q - 최후의 의식 체력 회복량이 조정되고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E - 애도의 안개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R - 군도의 장송곡이 소환하는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할 때의 추가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신규 아이템이 잔뜩 추가된 지금이야말로 요릭의 이전 돌격형 전사 빌드를 소생시킬 적기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팀의 전방을 책임질 수 있는 내구력을 갖추게 될 겁니다. 또한 이 기회를 맞아 요릭의 안개 망령에 약간의 조정을 가함으로써 플레이 경험을 더 매끄럽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길잡이
  • 안개 망령 반응 사거리: 2,000 ⇒ 1,600
  • 신규빠른 복귀: 이제 요릭의 안개 망령이 요릭에게 돌아갈 때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추가 이동 속도는 안개 망령과 요릭 사이의 거리에 비례합니다.

Q - 최후의 의식
  • 체력 회복량: 10~68 (레벨에 따라), 체력이 50% 미만인 경우 두 배로 적용 ⇒ 10~68 (레벨에 따라)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절반만 적용
  • 마나 소모량: 25 ⇒ 20

E - 애도의 안개
  • 스킬 사용 시간: 0.33초 ⇒ 0.25초

R - 군도의 장송곡
  • 안개 마녀의 표적 공격 시 추가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3/6/9%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200/30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대상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 재사용 대기시간 없음

제리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R - 번개 방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됩니다.

 제리는 아이템 체계 개편에 강한 충격을 받았고, 플레이어 여러분은 궁극기 스킬 가속 확보를 위해 현재 실험적 마공학판 빌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실력대에서 도움이 필요한 상태이기에, 제리의 기본 공격력을 높이고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이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됨은 물론, 실험적 마공학판에 의존하는 경향에서도 벗어나게 할 것입니다. 또한 제리의 전반적인 위력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추천 아이템도 업데이트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공격력: 53 ⇒ 56

R - 번개 방출
  •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 ⇒ 80/75/70

직스

기본 방어력 및 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휴대용 폭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직스는 이번 시즌에 내구력 상당 부분을 잃어버렸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두 가지 핵심 아이템인 대천사의 포옹과 그림자불꽃에서 각각 체력 200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잃어버린 체력 모두를 즉시 되돌려줄 순 없지만, 직스의 타고난 방어력 자체를 강화함으로써 약간의 내구력을 더해주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실력 측면의 생존력을 높이고자 W - 휴대용 폭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낮추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방어력: 18 ⇒ 21
  • 방어력 증가량: 4.5 ⇒ 4.7

W - 휴대용 폭약
  •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20/18/16/14/12초

자이라

기본 마나 재생이 감소하고 마나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치명적인 가시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W - 맹렬한 성장의 씨앗이 미니언/몬스터 처치 관여로 충전되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서포터 아이템이 제공하는 마나 재생 덕분에 서포터 자이라는 마나를 많이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에서 스킬 가속과 마나가 사라졌으나, 스킬 가속은 자이라의 기본 지속 효과 - 가시 정원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서포터인 만큼 마나도 중요하지 않았기에, 그 대신 피해량과 체력이 추가된 것에 자이라는 만족했습니다. 반면 중단 공격로 자이라는 스킬 가속과 마나 모두 중요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서포터와 중단 및 정글 간의 위력 수준 차이를 좁히고자 합니다. 자이라의 포지션이 서포터 위주가 된 점에는 만족하고 있으나, 그 외 포지션에서도 뒤처지지 않는다는 느낌을 자이라 애호가 여러분이 받길 바랍니다. Q - 치명적인 가시를 더 많이 사용하는 데 마나를 소모하도록 유도하고 공격로 챔피언으로서 잃어버린 스킬 가속을 어느 정도 보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기본 스킬을 더 자주 사용하고 다른 중단 공격로 챔피언과도 대등하게 맞설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마나 재생: 13 ⇒ 7
  • 마나 재생 증가량: 0.4 ⇒ 0.8

Q - 치명적인 가시
  • 마나 소모량: 70 ⇒ 55

W - 맹렬한 성장
  • 미니언/몬스터 처치 관여 시 씨앗 충전 진척도: 20% ⇒ 35%

아이템

정수 약탈자

 신규 아이템 체계에서 물리 관통력은 특히 하단 공격로 챔피언에게 매우 좋은 능력치가 되었습니다. 지난 시즌과의 전반적인 게임 속도 차이까지 고려하면, 적중 시 효과 및 치명타를 채용하는 원거리 딜러는 이전보다 상당히 약해졌습니다. 이번 변경의 목표는 치명타 및 적중 시 효과를 사용하는 챔피언의 위력 수준을 체계적으로 높이는 것이며, 이로써 오로지 물리 관통력만이 경쟁력 있는 아이템 빌드로 여겨지지 않길 바랍니다. 
  • 공격력: 55 ⇒ 60

구인수의 격노검

 이번 패치의 정수 약탈자 및 징수의 총 변경 사항과 마찬가지로, 물리 관통력 빌드의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적중 시 효과 및 치명타를 채용하는 원거리 딜러의 위력 수준을 높이고자 합니다. 
  • 아이템 조합식: 증폭의 고서 +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 롱소드 + 1,050골드 ⇒ 증폭의 고서 + 곡궁 + 곡괭이 + 1,025골드
  • 공격력: 30 ⇒ 35
  • 주문력: 30 ⇒ 35

선체파괴자

 이번 패치에서 선체파괴자의 버그가 수정되어 의도치 않게 사라졌던 선체파괴자의 핵심 능력이 돌아옵니다. 
  • 중대 버그 수정: 미니언에게 적용되는 선체파괴자의 이로운 효과가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있을 때 의도치 않게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케이닉 루컨

 케이닉 루컨은 대표적인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되었으며, 정령의 형상이나 대자연의 힘 같은 다른 선택지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범용적인 마법 저항력 아이템으로 의도되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강력해야 하나, 약간의 하향은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 마법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20% ⇒ 최대 체력의 18%
  • 보호막 재생성 대기시간: 피해를 입지 않은 채로 12초 ⇒ 피해를 입지 않은 채로 15초

영겁의 지팡이

 다수의 주문력 기반 챔피언이 폭풍 쇄도나 그림자불꽃 등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고 있으므로, 내구력 선택지 또한 그만큼 매력적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폭발적인 피해량 외에 다른 능력치를 구매하려는 수많은 비암살자 주문력 기반 챔피언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 체력: 350 ⇒ 400
  • 마나: 300 ⇒ 400

발걸음 분쇄기

 발걸음 분쇄기는 14.1 패치에서 신화급 지위를 잃어버린 후 경쟁력 있는 선택지가 되지 못했습니다. 이미 몇 차례 상향한 적이 있음에도, 발걸음 분쇄기는 단순한 능력치 제공 수단에 가까워졌습니다. 이제 여기서 벗어나 발걸음 분쇄기만의 고유 이점이 아이템의 유의미한 강점이 되길 원했습니다. 이를 위해 하위 아이템에 티아맷을 추가하고 아이템의 사용 시 피해 효과도 다시 추가했습니다. 한편, 현재 아이템 체계에서 나타날 수 있는 폭발적 피해 수준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했기에 굶주린 히드라와 거대한 히드라 같은 티아맷의 상위 아이템과 함께 사용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발걸음 분쇄기가 티아맷의 상위 아이템 중 유일하게 군중 제어기와 기본 공격 속도를 모두 제공하므로, 해당 고유 강점이 필요한 일부 챔피언에게 유용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 총가격: 3,000골드 ⇒ 3,300골드
  • 아이템 조합식: 탐식의 망치 + 곡괭이 + 단검 + 725골드 ⇒ 티아맷 + 탐식의 망치 + 단검 + 600골드
  • 체력: 400 ⇒ 450
  • 공격력: 55 ⇒ 50
  • 신규기본 지속 효과 - 쪼개기: 기본 공격 시 대상 주변에 있는 적들에게 공격력의 40%(근접) / 20%(원거리)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사용 시 - 파괴의 충격파: 이제 사용 시 공격력의 8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참고: 둔화 및 추가 이동 속도 수치는 전과 동일)
  •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15초

몽상파쇄자 (오른 업그레이드)
  • 공격력: 70 ⇒ 60
  • 체력: 475 ⇒ 600
  • 스킬 가속: 25 ⇒ 0 (참고: 버그 수정입니다.)

징수의 총

 이번 패치의 구인수의 격노검 및 정수 약탈자 변경 사항과 마찬가지로, 물리 관통력 빌드의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적중 시 효과 및 치명타를 채용하는 원거리 딜러의 위력 수준을 높이고자 합니다. 
  • 공격력: 60 ⇒ 55

요우무의 유령검

 신규 시즌에 많은 원거리 챔피언이 물리 관통력에 치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으로부터 획득하는 위력 수준을 되돌리고자 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은 이 아이템이 제공하는 이동 속도를 통해 긴 팀 전투 내내 활약하며 생존력에도 도움을 받습니다. 특히나 이동 속도가 매우 중요한 역할군에게 단일 아이템이 지나치게 많은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전투 상태 추가 이동 속도: 40 ⇒ 40 (근접) / 20 (원거리)
  • 사용 시 추가 이동 속도: 20% ⇒ 20% (근접) / 15% (원거리)

주문력 아이템 및 발동 피해 변경 사항

 이번 패치의 목표 중 하나는 게임 전반, 그중에서도 특히 게임 후반의 아이템 효과에 따른 피해량을 낮추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 내 전반적인 폭발적 피해를 억제하고자 합니다. 아이템의 위력 자체는 적절한 상태로 유지할 것이므로, 일부 아이템의 경우 사용 시 효과를 하향하되 아이템 자체를 상향하는 방식으로 보완하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챔피언의 폭발적 피해는 해당 챔피언의 스킬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특정 아이템에 의해 좌지우지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신화급 아이템의 문제점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변경으로 아이템 체계가 의도한 방향으로 나아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수의 아이템에는 여전히 약간의 계수가 존재하는데, 이는 챔피언의 기본 마법 저항력 증가량에 대응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위해 비례 계수를 완전히 삭제하지 않고 유지하였습니다.

발동 피해를 살펴보면서,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 챔피언이 보통 아이템 효율이 높음에도 약한 편에 속한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이에 따라 전반적으로 마나 아이템의 비용을 낮추었습니다. 이제 해당 챔피언이 강력해지는 구간이 약간은 더 빨라질 것입니다. 

대천사의 지팡이 / 대천사의 포옹




  • 총가격: 3,000골드 ⇒ 2,900골드
  • 조합 가격: 500골드 ⇒ 400골드

헬리아의 메아리




  • 파편당 피해량: 55 ⇒ 45
  • 파편당 체력 회복: 20 ⇒ 40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 자극 피해량: 50~125 (레벨에 따라) ⇒ 65 (모든 레벨에서)

마법공학 로켓 벨트




  • 초음속 피해량: 125 (+주문력의 15%) ⇒ 100 (+주문력의 10%)

크라켄 학살자




  • 벼락 피해량: 35~85 (8~18레벨에서) (+총공격력의 65%) (+주문력의 60%) ⇒ 140~310 (8~18레벨에서)

리치베인




  • 주문 검 피해량: 기본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50%) ⇒ 기본 공격력의 75% (+주문력의 50%)

루덴의 동반자




  • 총가격: 3,000골드 ⇒ 2,900골드
  • 조합 가격: 700골드 ⇒ 600골드
  • 주문력: 90 ⇒ 95
  • 발사 피해량: 40 (+주문력의 8%) ⇒ 45 (+주문력의 4%)

악의




  • 총가격: 2,800골드 ⇒ 2,700골드
  • 조합 가격: 700골드 ⇒ 600골드
  • 초당 피해량: 60 (+주문력의 6%) ⇒ 60 (+주문력의 5%)
  • 마법 저항력 감소: 6~12 (레벨에 따라) ⇒ 10 (모든 레벨에서)

불경한 히드라




  • 기본 지속 효과 - 쪼개기 피해량: 공격력의 40% (근접) / 20% (원거리) ⇒ 공격력의 50% (근접) / 25% (원거리)
  • 사용 시 - 이단의 가르기 최대 체력 50% 아래의 대상 피해량: 총공격력의 150% ⇒ 총공격력의 130%

스태틱의 단검




  • 총가격: 3,000골드 ⇒ 2,700골드
  • 조합 가격: 400골드 ⇒ 100골드
  • 전기충격 챔피언 대상 피해량: 100~180 (레벨에 따라) ⇒ 90 (모든 레벨에서)

폭풍갈퀴




  • 번개 피해량: 90 (+총공격력의 25%) ⇒ 100
  • 번개 추가 이동 속도: 1초 ⇒ 1.5초

폭풍 쇄도




  • 주문력: 90 ⇒ 95
  • 질풍 피해량: 100~2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0%) ⇒ 140 (+주문력의 20%)

갈라진 하늘




  • 공격력: 55 ⇒ 45
  • 체력: 300 ⇒ 450

거대한 히드라




  • 체력: 500 ⇒ 550
  • 사용 시 - 거대한 초승달이 주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최대 체력의 6% (근접) / 3% (원거리) ⇒ 최대 체력의 4% (근접) / 2% (원거리)

체계

협곡의 전령

 플레이어 여러분이 새로운 협곡의 전령을 정확히 조종하는 방법을 익혀나감에 따라, 그 조작이 지나치게 어렵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더욱 쉽게 방향을 바꿀 수 있는 능력과 함께 약간의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참고: 협곡의 전령 진행 방향 표시를 클릭하지 않으면 해당 방향 입력으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현재 이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당분간은 표시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규시작은 천천히: 협곡의 전령을 생성한 뒤 첫 3초 동안의 조작성이 향상되어 방향 전환이 쉬워집니다. 이후 2초마다 협곡의 전령은 서서히 빨라지며 조작하기 어려워집니다.
  • 벽 충돌 데미지: 협곡의 전령을 조종해 벽에 충돌하면 협곡의 전령이 포탑에 충돌했을 때와 동일한 피해를 입습니다. ⇒ 협곡의 전령을 조종해 벽에 충돌하면 협곡의 전령이 포탑에 충돌했을 때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습니다.
  • 꾸물거릴 시간 없어: 플레이어가 장신구 칸에서 협곡의 전령을 소환하는 시간이 1초 빨라집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 사항

하향
  • 브라이어: 입히는 피해량: 105% ⇒ 100%
  • 카르마: 보호막 흡수량: 110% ⇒ 100%, 입히는 피해량: 105% ⇒ 100%
  • 트위스티드 페이트: 입히는 피해량: 120% ⇒ 100%

상향
  • 애쉬: W - 일제 사격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8/17.5/17/16.5/16초
  • 흐웨이: 스킬 가속: 0 ⇒ 20
  • 시비르: Q - 부메랑 검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 14/13/12/11/10초, 입히는 피해량: 85% ⇒ 92%
  • 제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5%

아이템 변경 사항
  • 악의: 증오안개 초당 피해량: 60 (+주문력의 6%) ⇒ 40 (+주문력의 2.8%)
  • 갈라진 하늘: 기본 지속 효과 - 라이트실드 타격 체력 회복량: 기본 공격력의 140% (+잃은 체력의 6%) ⇒ 기본 공격력의 120% (+잃은 체력의 4%)
  • 폭풍 쇄도: 질풍 피해량: 100~2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0%) (근접) / 75~15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5%) (원거리) ⇒ 100 (+주문력의 15%) (근접) / 75 (+주문력의 11.25%) (원거리)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 프레스티지 용술사 라칸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 플레이어를 욕설 혹은 혐오 발언으로 신고하면 그 이후 해당 플레이어를 즉시 차단하거나 채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 팝업창이 매번 나타나는 것을 막으려면, '다시 표시하지 않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메시지는 설정 > 채팅 & 친구 항목에서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채팅 제한 조치 기간이 늘어났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빠른 대전
  • 빠른 대전에서 일부 크로마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기열에서 룬을 수정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빠른 대전 항복 규칙을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내셔 남작 둥지 음악이 해당 지역을 떠나도 멈추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서포터 아이템의 몬스터 사냥 페널티에 서포터 아이템으로 처치된 미니언이 포함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킨드레드의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이 오만으로 생성되는 조각상을 지정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브라이어의 Q - 짜릿한 돌격으로 기본 지속 효과 - 진홍빛 저주가 2번 중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우렐리온 솔이 공허 진드기로부터 별가루 중첩을 획득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갈라진 하늘이 구매 시점에 같은 차원에 있던 적에게만 적용되던 버그(주로 모데카이저)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사 주문 회복이 진행 중인 기본 공격을 취소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지크의 융합이 둔화 및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적에게도 둔화를 적용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E - 속임수 덱 중첩이 억제기 및 넥서스를 대상으로 쌓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이틀린이 거대한 히드라를 사용해 기본 지속 효과 - 헤드샷을 2번 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트위치의 W - 독약 병 및 바루스의 E - 퍼붓는 화살이 의도된 것보다 빠르게 주문 보호막을 파괴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강철심장이 상점의 스킬 가속 탭에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이사가 매우 빠른 공격 속도로 플라즈마 중첩 4개를 소모할 때 기본 공격 시각 효과가 지연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허 유충의 보호막이 사라지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도 재생성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무덤꽃의 체력 회복량 집계에 아이템 소유자의 체력 회복량은 포함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협곡의 전령 처치 메시지가 채팅창에 두 번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악의를 오른이 업그레이드해 다수의 원한이 된 경우, 입힌 피해량이 집계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허 유충의 공격 대상이 나뉜 경우, 의도한 인내심 거리보다 더 멀리 이동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폭풍 쇄도의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 집계가 챔피언에게 한정되지 않고, 기본 지속 효과 - 질풍으로 모든 적에게 입힌 피해량을 표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흐웨이가 최대 사거리 밖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도중에 R - 붓 헹구기를 눌러 스킬을 취소하는 경우, 주문서가 비활성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우디르의 R - 날개 돋친 폭풍으로 악의의 증오안개가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존야의 모래시계 조합 창을 띄워놓은 상태에서 부서진 팔목 보호대를 다시 구매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몰더의 E - 펄럭펄럭이 한 번이라도 투명 및 위장 유닛에 적중한 경우, 해당 유닛을 긴 시간 동안 드러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몰더의 Q - 초강력 화염 숨결이 R - 불사의 분노를 활성화한 낮은 체력의 트린다미어를 상대로 처형 시각 효과를 반복적으로 출력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선체파괴자가 우르곳의 W - 심판의 원과 같은 자동 공격에 발동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몰더가 귀환 정신 집중을 완료한 뒤 귀환 위치에 그림자가 나타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렝가가 굶주린 히드라를 사용한 경우 Q - 포악함이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으로 출력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오리아나의 R - 명령: 충격파가 시야에 들어오기 전의 녹턴을 대상으로 사용된 경우 시각 효과가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니코 및 비에고가 스몰더의 1단계 뿔 시각 효과만 복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몰더와 관련해 시각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우렐리온 솔의 W - 별의 비행이 군중 제어 효과로 인해 방해받은 경우, 부활 애니메이션이 빠르게 재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몰더의 생성 애니메이션이 출력될 때 체력 바가 제대로 정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지속 피해 효과가 마법의 춤 기본 지속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이버 헤일로 및 프레스티지 사이버 헤일로 잔나의 E - 폭풍의 눈 보호막 금속 부분이 포탑 및 통과할 수 없는 지형 위로 표시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기동총격천사 카이사의 부스터 모델이 특정 상황에서 기본 형태로 되돌아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 여왕 다이애나가 사망한 뒤 갑자기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다이애나 스킨에서 Q - 초승달 검기를 최대 사거리로 사용했을 때, 스킬의 시각 효과가 돌출된 지형에 막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도자기 수호자 이즈리얼의 호랑이가 산뜻한 출발, 민병대 및 춤 애니메이션에서 보이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신성 천상비늘 리 신

 새로운 신화급 외형인 신성 천상비늘 리 신이 설맞이 축제 이벤트 기간 동안 출시됩니다! 해당 외형에는 추가 음성 대사 및 용 처치 시 나타나는 고유 마무리 효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 신화급 외형과 마찬가지로 2024 천상비늘 캡슐 업적 단계를 통해 획득해 보세요. 
  • 캡슐 1개: 한정 아이콘�신성 천상비늘
  • 캡슐 3개: 한정 감정표현�광채석
  • 캡슐 5개: 1,350 RP의 무작위 온전한 설맞이 축제 스킨
  • 캡슐 10개: 1,350 RP의 무작위 온전한 설맞이 축제 스킨
  • 캡슐 15개: 1,350 RP의 무작위 온전한 설맞이 축제 스킨
  • 캡슐 20개: 천상비늘 꾸러미 + 1,350 RP의 무작위 온전한 설맞이 축제 스킨
  • 캡슐 25개: 천상비늘 꾸러미 2개
  • 캡슐 30개: 신성 천상비늘 리 신 + 테두리 + 아이콘
 각 2024 천상비늘 캡슐에서는 1% 확률로 신성 천상비늘 리 신 + 테두리 + 아이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4 설맞이 축제 패스 보유자는 26레벨에서 2024 천상비늘 캡슐 1개를 획득합니다. 이 캡슐도 업적 단계에 포함됩니다. 

Lv85 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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