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코멘트] 카르마 리워크에 운영진 추가 답글번역

황천의비룡
댓글: 34 개
조회: 36699
추천: 10
2013-03-10 18:02:4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3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172

'목호'님이 올리신 카르마 리워크 글에 모렐로와 RiotRunaan 말고 다른 운영진이 답글을 많이 달아서 이걸 추가로 번역해보았습니다. 레드포스트만 모아논 링크는 여기: http://www.reignofgaming.net/redtracker/topic/91880-so-about-that-karma-leak

'유저'항목이 있는 답변은 유저 질문에 운영진이 새로 답글을 단 겁니다. 레드 포스트중 중요하다고 생각된 것들 몇개 골랐습니다.

1. Ironstylus의 답변

유저: 솔직히 말해서 정말 무섭고 두려워. 카르마가 리워크 이후에 카르마다운 멋을 잃어버릴것 같은 느낌이야. 리워크 소식을 기다리겠지만 내 편집증적인 걱정이 쉽게 가실 것 같지 않아.

Ironstylus: 음,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죠. 저희는 유지하는 동시에 앞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스토리와 게임플레이, 그리고 모습을 말이에요. 저희는 플레이어가 롤을 계속 할수록 게임 내용도 이에 맞춰 확실히 진화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게임 회사가 예전 컨텐츠들을 다시 손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번 리워크는 저희가 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카르마를 플레이 할 수 있게 이 챔피언을 강화하고, 기반을 다시 만들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2. RiotAmes의 답변

유저: 우왕 참 기분 좋네 <3 그런데 (구)카르마 스킨은 카르마 리워크 되는 날 말고 리워크 소식 나오기 이전에 나온 사람들에게만 줘야 하는 거 아닐까? 아니면 대만 서버에서 리워크되서 나올 때 나오는 건가?

RiotAmes: (구)카르마 스킨은 리워크 카르마가 나오기 하루 전에 나올 겁니다. 저희는 유저들이 스킨을 얻으려고 카르마를 살 것을 알고 있습니다-예상하고 있었던 일이죠. 리워크 팀은 저희가 카르마의 새로운 모습을 만들고 싶었다는 점을 강하게 느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옛 카르마 모습들의 팬들에게 예전 이미지에 새로운 멋을 더한 모습을 즐길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 흑백 색감, 보다 더 차분한 모습등이 저희가 (구)카르마 스킨에 넣기로 결정한 부분입니다.                                                                    

3. Grumpy Monkey의 답변

유저: 제발 트런들 비쥬얼 리메이크할 때도 이만큼 정성을 들일 거라고 말해줘. 진짜 카르마 리메이크 완전 짱이야.

Grumpy Monkey: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Riot Pwyff의 카르마 스킨 관련 글
(이건 유저 질문글이 카르마 스킨 관련이라서 생략했습니다 .요약하자면 (구)카르마 스킨이 정확히 어떻게 나올 건지 에 대해 묻는 질문)

Riot Pwyff: 확정된 정보를 말씀드리죠.

(구) 카르마 스킨은 카르마가 리메이크 되서 서버에 나온뒤 2주동안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뒤로 이 스킨은 legacy skin 으로 취급될 겁니다.

카르마의 IP/RP 가격은 바뀌지 않습니다.

5. 모렐로의 카르마 다른 스킨 관련 글

모렐로: 이미 산 다른 스킨들은 남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비쥬얼 업데이트처럼 그 스킨들도 업데이트 될 겁니다 (애니나 니달리처럼 말이죠).

6. RiotAmes의 카르마 보이스 관견 글

유저: (구)카르마 스킨 보이스는 지금 카르마 보이스지? 제발 그렇다고 말해줘

RiotAmes: 네.

7. GrumpyMonkey의 카르마 부채 관견 글

부채 관련해서 라이엇의 입장을 밝힐까 합니다. 저희는 부채를 없애기로 결정했습니다. 왜냐면 그건 우리가 카르마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나타내지 않았기 때문이죠. 스토리 관련 부서는 카르마를 아이오니아의 모범으로 만들길 원했습니다. 또한 부채는 게임 내에서 카르마의 능력을 나타내는데 적합한 장치가 아니였죠. 그래서 저희는 대신 아이오니아의 상징인 두 소용돌이치는 용에 주목했습니다. 저희는 카르마가 그녀의 정신 에너지를 이용해 두 아이오니아 옥룡을 만트라의  매개체로 삼는 아이디어를 활용했습니다. 파티클 팀 (역주: 게임 내에 그래픽 효과 만드는 곳인듯)이 그 아이디어를 받아들이자 그들은 부채 2개보다 더 임팩트있고 보다 더 완전한 것을 만들었죠. 저희는 이게 보다 더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8. RiotAmes의 카르마의 이미지에 대한 글


유저: 라이엇이 보는 카르마는 신비하고 동양적인 여왕이야. 그녀는 아이오니아의 신비한 정령의 힘과 야생의 자연을 나타내지. 그녀는 자신의 신비한 힘을 물질화시켜 적들을 쳐부수는 식으로 전장에 앞장서서 아이오니아를 이끌어. 

하지만 유저들이 보는 카르마는 잔혹한 현실의 삶과 국제적 외교의 고상함을 다 받아들여 현대화한 정치적 지도자야. 마치 여성 대통령이나 국회의원처럼 말이지. 그녀의 힘은 다른 사람들을 움직일 수 있게 하는데 있어. 그녀는 이끌기 보다는 다른 이들을 지도하는 역활이야.


RiotAmes: 카르마 리워크 프로젝트에 처음부터 있던 입장으로서, 저는 카르마의 스토리가 그녀의 신중한 정치인에서 활동적인 지도자로써의 변화를 상징한다고 봅니다. 카르마는 그녀의 스토리가 알려주듯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내면의 회복력을 활용해 전장에서 적군에 대항하는 데 큰 힘을 보탤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역주: 카르마 스토리에 나오는 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카르마는 과거에는 자신의 능력의 잠재성을 완벽히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것이 어떤 대가를 가져왔을 까요? 균형과 타협을 찾고자 그녀는 그녀가 단호한 태도를 취했을 때 가질 수 있었던 무엇을 잃어버렸을까요? 카르마는 그녀의 협상이나 지도 능력을 잃은게 아닙니다. 단지 보다 더 적극적이야 한다는 확신을 가지게 된 것 뿐이죠. 

저희는 카르마가 '옛' 아이오니아와 '전통적인' 아이오니아 사이의 균형을 나타내길 원합니다-지혜로운 장로들과 그들의 전통, 그리고 녹서스 지배 아래 자란 호전적인 젋은이들 말이죠. 전환에는 대가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저는 그녀의 경험에 대해 생각해둔 몇가지 이야기들이 있지만 그건 공식 내용이 아니므로 제 팬픽을 여러분들께 강요하지는 않겠습니다.



Lv78 황천의비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