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유저가 다이애나의 현 상황에 대해 불평하는 글을 올림 --
gypsylord, Champion Designer
이 사항들이 모두 일어날 거란 장담은 못해
지금으로서는 그냥 생각나는 대로 말해 보는거야.
가설 : 다이애나는 암살자가 아니다. 다이애나는 이니시 능력을 가진 민첩한 싸움꾼(fighter)이다.
만약 우리가 계속 '탈출기 없는 탱키한 암살자'로 다이애나를 정의한다면 절대 균형을 잡을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해.
다이애나가 앞서나가는 상황이라면 혼자서도 상대를 박살내겠지만 만약 그렇지 않고 뒤쳐지는 상황이라면 다이애나는 교전이 일어날 때 마다 탈출기가 없어서 매번 죽을 수 밖에 없어. 게다가 다이애나의 암살자 패턴에 좀더 대응하기 쉽게 하기 위해 이니시 능력까지 너프했기 때문에, 아칼리나 피즈같은 챔프들과 항상 비교될 수 밖에 없어.
-- 생략 --
기본적으로 난 다이애나의 폭딜 패턴을 지속딜과 진공청소기(vacuum) 능력으로 전환시키고 싶어.
제안된 변화 목록
능력치 - 향상된 기본 공격속도
패시브 - 기본데미지와 계수의 대단한(Greatly) 상향
Q - 감소된 주문력 계수
W - 변화없음.
E - 진짜 진공청소기같이 바꿈(당겨오는 거리와 반경 증가)
R - 피해량 삭제(폭딜 수단을 줄이고 이동 수단으로 변경.)
어떻게 생각해? 다이애나 플레이어로서 요구하고 싶은 게 있을까? 암살능력을 아예 삭제해버리는건 절대 반대라거나? 혹은 진공청소기 이니시 능력이 리그에서 유해한 능력일까?
gypsylord
Hey guys, 다들 고마워. 쓰레드 전체를 다 읽어봤어.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런 변화들이 실제로 일어날 거란 소리가 아니라 너네들이 생각하는 다이애나의 정체성에 대해 이해하고 다이애나를 위해 어떤 걸 해줄 수 있는지 알아보려는 거였어.
몇가지 공통적인 의견을 꼽아보자면 :
- 암살자같은 패턴이 사라져버린다면 슬플 거다.
- 챔피언 태그 '전사'는 무엇을 뜻하며, 어떤 방법으로 챔피언의 정체성을 정의하는가?
- 궁극기의 데미지는 라인전에서 중요하며, 사라질 경우 몹시 아쉬울 것이다.
- 궁극기랑 E의 자리를 바꾸는 건 어떨까?
- 타겟을 물어도 못 죽이면 팀파이트에서 어떻게 생존하지?
오늘 저녁에 돌아와서 다른 의견에도 답변할 수 있도록 할게. 다음 챔피언 작업하러 가봐야 하거든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