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레딧] 류 선수 인터뷰 와 레딧 반응

아이콘 후토닷컴
댓글: 25 개
조회: 20176
추천: 4
2017-05-04 23:24:25

 

Slingshot 앤드류 김이 NA LCS 결승 동안 ‘류’ 유상욱 선수와 인터뷰 (인터뷰는 한국어로 진행 영어로 번역됨(*그걸 다시 한글로 옮김))

 

앤드류 (이하 ) : 먼저, 플라이퀘스트 상대로 3위를 결정지은 것을 축하합니다. 매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류’ 유상욱(이하 ) : 3위를 해서 기쁩니다. 하지만 제가 해외에 나온 이후에, 제가 알기로 아마 5번째 3 결정전인 같네요. 정말로 결승에 가고 싶어요.

 

: 오늘 새벽에 SKT T1 KT 롤스터 간의 결승이 있었어요. 선수와 ‘애로우’ 노동현 선수는 밤새서 경기 보려고 하셨나요?

 

: 아뇨. 우린 시도는 해보려고 했지만, 너무 피곤해서 자러 갔어요. 제가 일어났을 이미 3:0이더라고요. (역주: 3,4위전 끝난 늦게 LCK 결승이 있었음)

 

: (3,4위전은) 아주 치열한 53선승 경기였어요. 그리고 생각엔 선수 팀이 1경기를 이겼다가 2,3경기를 져서 선수는 엄청 아찔해 했을 같은데요, 당시 팀이 멘탈적으로 어땠고 어떤 피드백이 있었나요?

 

: 2,3경기를 지고 우리는 밴픽에 문제가 있었다고 봤어요.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밴픽에 대해서 피드백을 했고요, 4,5경기에서 이기기 위해서 나은 밴픽을 했어요.

 

: 5경기에서는 르블랑으로 퍼블에 관여하기도 하고 정글러의 갱킹을 활용하며 활약했어요. 퍼블을 땄을 ‘이겼다’라는 느낌이 들었나요?

 

: 퍼블을 이후에 상대 정글러가 우리 정글러에 비해 미숙했어요. 그래서 우리 팀이 이길거라고 자신했어요. 하지만 너무 어렵게 이겨서 조금은 실망스럽긴 했어요.

 

: 오늘 경기(NA lcs 3,4위전인듯) 대한 류선수의 예측은 어땠나요?

 

: 생각엔 1경기 후엔 3:0으로 이길 같았어요. 하지만 이후에 밴픽이 이상했고, 3:0 예상했지만 결국 3:2 되어 버리고 말았네요.

 

: 류선수 팀의 새로운 서포터 Shady 선수에 대해 얘기해보면, 그는 프로 게임에 경험이 많지 않은 대체 신인(역주: new add 의역, 찾아보니 정규 시즌 기록이 3경기 뿐임) 선수 같아요. 하지만, 애로우 선수와 굉장히 호흡이 좋아 보였어요. 최근의 로스터 변경에 있어서 류선수 생각은 어떤가요?

 

: 우리는 어울려 지내고 있어요. 생각엔, 프로게이머에겐 마음가짐(mindset) 가장 중요한 덕목인거 같은데 Shady 선수는 좋은 마음가짐을 지녔어요.

 

: 정확히 의미하는 건가요?

 

: 피드백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와 연습량이요. Shady선수의 정말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  섬머 스플릿에도 NA LCS에서 계속 뛰게 텐데요, 다음 섬머 스플릿에서 류선수의 목표는 뭔가요?

 

: 예전에는 ‘롤드컵에 나가는 것’이라고 말해왔어요. 하지만 이미 롤드컵에 2 출전해봤기 때문에 결승전에 진출하고 싶어요.

 

: MSI 나가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 동안은 경기가 없잖아요. 동안 뭐할지 계획이 있나요?

 

: 한국에 가서 쉬고 싶었지만 휴가가 그렇게 길지 않아요. 그래서 아마 숙소에서 머물 같아요. 특별한 계획도 없어서 그냥 섬머 스플릿 준비를 같아요.

 

: 현재 라이브서버는 7.8 패치로 하고 대회는 7.6패치로 진행되고 있어요. 과거 패치에 대해 연습하는 것에 있어 어려움이 있진 않았나요?

 

: 일단 플레이오프가 시작되면 버전의 패치로 게임하게 되죠. 점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제가 어떻게 있는 없어요. 생각엔 라이브 패치로 진행하면 좋을 같긴해요.

 

: 어떠한 점이 좋을 같나요?

 

: 대회 서버와 버전이 다르기 때문에, 현재 라이브 서버에서 솔로큐로 연습하는 어려움이 있어요. 만약에 대규모 패치가 있었다면 솔로 큐로 연습하는 어려워 지죠. 이번에는 다행히 차이가 크지 않아서 괜찮았지만, 버전간에 차이가 많다면 솔로큐로 연습하는 좌절스럽죠.

 

: Inori 선수(P1 정글러) 어려운 증명의 시간들을 견뎌냈다는 의견이 대다수인데요, 주제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역)

 There seems to be a consensusthat Inori (Rami Charagh) has gone through a period of great determination.What are your thoughts on the topic?

 

: Inori선수는 제가 처음 팀에 합류 했을 보다 확실히 많이 성장했어요.

 

: 마지막으로 류선수가 정말 NA LCS 결승에 진출하고 싶어하고 그리고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어하는 같은데요, 만약에 섬머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면 어떤 팀과 만나고 싶나요?

 

: 현실적으로 C9이나 TSM 올라올 같아요. 저는 TSM이랑 붙고 싶네요. 생각엔 TSM 적으로 좋은 같아요. 재밌을 같아요.

 

 

 

--------------------------------------------------------------------------------------------------------------------------------

[레딧 반응]

 

 

맞았어, 정확히 5번이야.

S5 스프링 (3-2 vs SK)

S5 섬머   (3-0 vs UOL)

S6 스피링 (2-3 vs FNC)

S6 섬머   (3-1 vs UOL)

그리고 바로 지금 ()3-2 vs FLY

5 출전에 4. 서양으로 이적한 이후 류는 항상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고 준준결승에서 진적이 없음.

 

Ryu, The Third Place Gatekeeper. (, 3 수문장)

 

ㄴㄴ팀리퀴드(TL) 얘를 데려가!! (역주: 팀리퀴드는 4스널(죄송)같이 4 이미지가 있음.)

 

ㄴㄴㄴ평균 3() + 평균 4(TL) = 3.5   3.5 반올림하면 4!!

 

ㄴㄴㄴㄴ완벽한 논리

 

ㄴㄴㄴㄴ !

 

 

류는 2016롤드컵에서도 공동3위를 했어!

 

ㄴㄴ H2K 2015롤드컵에서도 그룹스테이지 3위를 했어 ㅋㅋㅋ

 

ㄴㄴㄴ4퀴드는 죽었지만 3류가 자리를 이어받았어

       오래된 떡밥은 죽었지만, 떡밥이여 영원하라~

 

ㄴㄴㄴㄴ SKT, 우지, , 리퀴드.

              엄마! 이제 숫자 알아요!!

              (역주: 각각 1,2,3,4)

 

ㄴㄴㄴㄴㄴ 틀렸어. 리퀴드는 이상 4 아냐..

ㄴㄴㄴㄴㄴ 리퀴드는 이제 4위도 좋아할거야, 하지만 당분간 그런일은 일어나지 않겠지.

ㄴㄴㄴㄴㄴ 스코어를 잊지말라고!

 

ㄴㄴㄴㄴㄴㄴ 바론 hp 2남김으로써 그는 2 되었다구~

 

 

류가 LSC 합류한 이후의 커리어

3rd EU LCS 2015 Spring Split

3rd EU LCS 2015 Summer Split

3rd in Group C at Worlds 2015

3rd/4th IEM Cologne

4th EU LCS 2016 Spring Split

3rd EU LCS 2016 Summer Split

3rd/4th Worlds 2016

3rd NA LCS 2017 Spring Split

 

 

 

우연의 일치같이 류가 H2k 떠나자마자 H2k 준결승 대신에 준준결승에서 졌어.

 

우연이 아닐거야.

 

ㄴㄴ ...그건 봇라인 잘못이었어..

 

ㄴㄴㄴ 프레이와 고릴라를 데려왔어야 했어...

 

(이하는 봇라인 비교, 아쉬움, TSM 얘기(프릴라 영입 얘기), 롱쥬 잔류 얘기 등등으로 왈가왈부해서 생략)

 

 

 

생각에 실버 3 3 찍은거 같아. 정말 골드 찍고 싶어.

 

너를 믿어! 어떠한 것도 이뤄질 있다고, 골드는 너의 것이야!

 

브론즈5 5번정도 찍었어. LP 얻고 싶어..

 

 

 

미안하지만 친구, 제드 1vs1 이후로 (페이커) 너에게 영원한 3위를 선고했어.

 

어떤게 최악일까. 영원한 2위를 선고 받은 KT  or  3위에 남도록 선고 받은

 

 

 

 

기사: https://slingshotesports.com/2017/05/01/ryu-third-place-matches-final-phoenix1/

레딧: https://www.reddit.com/r/leagueoflegends/comments/68mege/ryu_i_think_i_played_about_five_third_place/

-------------------------------------------------------------------------------------------

p.s 1개국어 밖에 못해서(0.5한국어+0.5영어) 번역이 좀 오래 걸려서 이틀 지난 레딧을 이제 올리네요

의역도 좀 많고 오역도 있을 수 있으니 양해+수정 제보 바래요

 

p.s2 제가 번역하는 도중 올라온 피스오브페이커 동영상 라이벌 투표에서도 귀신 같이 3위..

 

Lv81 후토닷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