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드는 메이지가 아닌 암살자 혹은 브루저가 가는게 좋음
라인전 단계가 끝난 상태에서
바텀은 미드로 올라와서 서폿은 미드 주변 시야, 오브젝트쪽의 시야를 뚫어놓으면
원딜은 뚫어놓은 시야를 바탕으로 안전하게 미드에서 솔로파밍
텔이 있는 탑은 오브젝트 반대라인으로 가서 파밍하다 텔 대기
미드는 오브젝트쪽 라인에서 파밍이라고 했을때 가장 이상적임.
이때 정글이 선택지가 생김.
균형이 어떻게 무너졌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잡힌 시야를 바탕으로 먼저 짤라먹기 대기하던지,
지원 요청하고 오브젝트를 먼저치던지
상대보다 먼저 미드에서 이니시 열어서 3:2 한타 열던지,
아니면 상대 탑을 먼저물던지, (짤라서 적 탑은 없고 우리탑은 텔합류 봐서 정글이 빠진 인원싸움에 동률로 갈 수 있으니까)
아니면 상대 미드를 먼저 물던지. (짜르고 오브젝트 직행)
선택지 이후의 상황은 상정하지 않음.
이보다 더 선택지가 있을 수도 있지만
미드가 사이드를 안간다? 원딜이 미드에 있으면 남는 오브젝트쪽 사이드 라인이 비니까 정글러가 먹으러 갈 수 밖에 없음.
정글러가 선택지가 없어짐. 다른걸 선택하는순간 라인 cs 경험치 돈 다 날리는거니까
미드라인 미니언 경험치는 경험치대로 미드원딜이 공유하고 cs 수급이 부족하니까 미드 주변에 있는 늑대나 칼날부리 먹다가 피빠지고
사이드에 있는 정글을 상대가 짤라버리는 순간 오브젝트 주도권은 아예 넘어가는거임.
그렇다고 원딜을 혼자 사이드 보낸다?
그렇다고 메이지를 혼자 사이드 보낸다?
차라리 암살자 챔프를 해서 사이드 돌리던지 해서 상대 암살자를 역으로 따던지 같이죽던지 안죽던지 해야되는데
메이지로 라인전에서 거리 안주면서 죽이던 암살챔프도 사이드가면 뒤잡고 들어오는걸 버티는건 쉬운게 아님
그렇다고 받아먹으면 합류쌈에 암살챔프에 밀리고, 합류하는척 대기하다 노릴수도 있는데 한번이라도 따이는 순간 갑분싸되는거임
미드를 픽한 시점에서 바텀 라인전이 끝나고 올라오는 것을 고려할때
사이드를 가야하는게 맞음.
사이드에서 원활하려면 암살자나 브루저챔프를 하는게 맞고
미드를 할꺼면 암살자나 브루저를 하는게 맞음.
그래도 메이지를 해야겠다면 사이드에서 살아남아야지.
미드원딜이 같이 먹으면 그렇게 불리한 상황이 아닌데도 나중에는 딜러들이 렙차 생겨서 불리한상황을 스스로 가속화하는거임
사이드가 가능한 원딜이 있긴한데 이건 너무 예외고
메이지로 눈치잘보거나 정글이 봐줘야하는건 맞지
미드메이지 특성상 자리잡고있는게 더 좋은 상황인데 시야없어서 못 간다는 핑계로 시에스 처먹다 늦게 오다고 자리다잡힌 상대한태 처 짤리고 남핑 존나 찍는데 이게왜 좋은 픽이 라는지 이해1도안감. 그좋은 라클 놔두고 씨ㅂ엉덩이는 왜캐무거운지~먼저밀고 먼저움직여야지 엣헴엣헴 미드나가신다 길 뚫어놔라 이지랄하니까 사람 부족해서 뚫지도 못 하고 처짤리고
봇타워 밀렸으면 미드로 올라와야지 밀렸다고 봇가서 파밍하는데
적 봇들은 구경하고 있는줄 아나 바로 미드 올라와서 시야다잡고 오브젝트 준비하는데
미드라이너도 바텀타워 밀린게 보였으면 봇가야됨. 본인의지랑 상관 없이.
근데또 메이지 입장에서도 바텀 미드 보내놨는데 원딜이 거리못재고 짤려서 타워 밀리고 있으면 그건 그거대로 가슴아픈일
우리 바텀이 미드 타워도 못지킬때가 있고
나 사이드에 있을때 팀이 한타하고 대패할때도 많고
이런게 ㅈ같은거지
지금 랭킹 탑 100보면 신드라 오리아나 빅토르 루시안 거진 고정인데
루시안빼고는 사이드 별로 좋아보이는 챔이 없는데 그나마 빅토르?
사이드 1대1 매치업에서 내가 타워를 끼고 있다면 웬만하면 다이브를 할 수 없는데 상대가 정글 혹은 서폿 인원 배분이 들어와서 다이브 할것 같으면 타워 내주고 반대편에서 이득 취하도록 하고 실수로라도 피관리가 안되서 죽을 것같으면 타워를 내주고 다른 내가 갖고 있는 텔이라던지, 혹은 합류할 수 있는 궁이라던지 그런게 있다면 오히려 내가 다른 라인에 상대보다 먼저 개입해서 타워 손해를 메꾸던지 텔이나 글로벌 궁같은게 애초에 실수를 안해야함
굳이 트페를 따지자면 우리 탑이 텔이 빠졌을때(혹은 텔을 안들었을때) 탑이 가야할 오브젝트 반대편 라인에 가면됨 운영할때 어떻게하면 인원싸움을 효과적으로 할까 하고 생각하면서 게임하면됨
가서 안죽고, 미아핑 잘찍고, wq면 웨이브 정리 하니까 사이드에서 상황에따라서는 선푸쉬도 가능하고, 상대팀 운영에 틈이 있어 맞라인에 챔프가 없다면 타워링 속도도 빠르고, 궁으로 합류도 먼저 할 수 있고 상대의 동선상의 손해를 비집고 들어가서 인원쌈에 이득을 취할 수 있으니까 좋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