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타 사거리와 마나통은 메이지 평균 정도인데 다른 기본 스탯이 너무 트래쉬라
이번에 핫픽스 버프 먹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체력, 방마저, 이속 모두 메이지 최하위권임
1) P
스킬 피해 입히면 4초짜리 표식 남기고 4초 내로 또 스킬 맞춰서 스택 2회 중첩 시 광역 마법피해.
특이점은 챔프한테 다이렉트로 발동되는 게 아니라 챔프가 위치한 지역 대상으로 발동하는 범위 스킬이라,
스택 터져서 패시브가 활성화되도 플이나 이동기 써서 장판 범위 밖으로 나가면 데미지가 없다는 거
- WE를 쓰면 평타여도 스킬판정을 받을 수 있다.
- 궁 틱뎀에도 당연히 패시브가 적용된다. (궁 하나로 틱뎀 3번에 폭발 1번으로 패시브 2번 돌아감)
2) Q
마나소모 80~120, 쿨타임 10~6초
QQ : 퍼뎀 달린 제이스나 카르마 Q
적에게 처음 적중하거나 사거리 끝에 도달하면 폭발한다.
폭발 범위 이내의 적에게 마법 피해(60~180, 0.7 AP) + 최대체력 비례 마법 피해(4~8%)를 준다.
QW : 조건 만족 시 추가뎀 달려서 깡딜 쎈 제라스 W
1초 뒤에 대상 지점 범위에 광역 마뎀을 준다.
적이 이동 불가 상태거나 고립 상태일 때 맞추면 추가로 잃은 체력 비례 마뎀을 준다.
기본 피해량이 80~160에 계수가 0.25 AP인데 조건 충족 시 깡뎀과 AP 계수 둘 다 2~3.5배로 적용된다.
조건 불충족 시 QQ보다 딜 기대값이 낮다.
고립 상태는 카직스식 고립이 아니라 카서스 Q 같이 멀티히트가 아니라 단일 대상 피해인 경우를 의미
긴 사거리(1600)를 활용한 포킹 또는 CC기 연계 확정 빡딜이 주 사용처고
제라스 궁, 스웨인 W 같은 느낌으로 다른 라인 돕거나 저격, 귀환 방해, 부쉬체크 같은 식으로도 쓰인다.
다소 제한적이지만 상대 직선 도주로를 차단하거나 포지셔닝을 방해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QE : 브라움 or 럼블 궁
직선으로 2.5초 지속되는 용암 장판을 깔아서 그 위에 위치한 적에게 지속뎀과 30% 슬로우를 준다.
진영을 무너뜨리거나 포지셔닝을 방해하기 좋아서 한타 페이즈의 활용은 럼블/브라움 궁과 유사하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견제보다 주로 라클용으로 쓰거나 다른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한다.
3) W
마나소모 90~110, 쿨타임 18~16초
WQ : 장판형 시비르 궁 이속 버프
자신과 아군에게 20~30% + 0.02 AP의 이속 버프를 제공하는 직선 장판을 4~6초간 생성
장판을 벗어나고 대략 1.25초 정도 지나면 버프가 사라진다.
WW : CC기 없는 대신 즉발 광역 쉴드 주는 에코 W
자신과 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하는 원형 장판을 3초간 생성
아군한테는 보호막 효과가 절반으로 줄어서 적용되는데 이 부분이 한국어 툴팁에는 빠져있다.
사용 즉시 50%의 방어막(50~100+30% AP 계수)을 얻고,
장판 위에 계속 머무르면 3초에 걸쳐서 100~200+60% AP 계수의 방어막이 제공된다.
보호막은 장막이 사라지는 3초 동안만 유지된다.
WE : 나미 E
다음 3회동안 평타 또는 스킬 사용시 추가 마뎀을 입히고 마나 회복 (유지시간 9초)
흐웨이 WE와 나미 E 비교
대상 유지시간 효과1 효과2
흐웨이 본인 9초 추가 마뎀 슬로우
나미 아군 6초 추가 마뎀 마나 회복
4) E
마나 소모 50~70, 쿨타임 17~13초
EQ : 아리 매혹(E)
처음 적중한 적에게 마뎀(60~180 + 0.6 AP 계수) + 공포 1초를 주는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
EW : 약간 결이 다른 빅토르 W
지정 위치의 시야를 밝히고 범위 내에서 중앙에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에게 날아가
경로상 처음 적중한 단일 대상의 적을 속박(1.2~2초)하고 마법피해(60~180 + 0.6 AP 계수)를 준다.
멀티히트 시 속박을 원하는 대상으로 특정시키기 어렵고 누군가 대신 맞아주는 상황도 나올 수 있다.
빅토르 중력장(W)처럼 다른 CC기 연계 또는 미리 깔아둬서 셋업하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시야 확보용으로 쓰는 등 제한적으로 활용되는 스킬이다.
EE :
타겟 지역에 위치한 적에게 광역 마법피해(60~180, 0.6 AP계수)를 주고
중앙으로 끌어당긴 다음 짧은 시간 둔화시킨다.
원거리 광역 즉발 CC라 상대 입장에서 대처하기가 까다롭다.
5) R
일반스킬을 1회 시전한 상태에서 R을 누르면 마나소모나 쿨감 없이 해당 일반스킬이 취소된다.
일반스킬을 시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R을 누르면 처음 적중한 챔피언에 달라붙는 투사체를 날린다.
적중 시 3초 동안 점점 커지는 장판을 생성하고 틱뎀(1초당 10~30 + 0.05 AP계수, 마뎀)을 주며,
장판에 오래 있을수록 중첩된 슬로우(0.25초당 절망 1스택, 스택당 10% 둔화)를 건다.
3초가 지나면 폭발하고 마법피해(200~400 + 0.8 AP계수)를 준다.
스킬 콤보
스펠, 스킬트리, 빌드
의문사항
1) 흐웨이 WW 방어막은 아군한테는 절반만 제공되는데
그러면 즉발 시 25% 방어막, 머무르면 50% 방어막 제공 같은 식으로 적용되는건지,
아니면 즉발 시엔 동일하게 적용되는건지 실험이 필요할듯함. 아마 전자일거같긴 해 근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