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수의 총은 일단 2코어로 가는게 맞음
1코어로 가기엔 더 효율이 좋은 아이템이 많고
3코어 아래로 내리기에는 아크샨의 어드밴티지와 타이밍적으로 좀 어긋나는 느낌이 있고
실제 지표상으로도 크게 메리트 있다고 보기 힘들었음
그러면 1코어를 뭘 올릴거냐는 의문이 남는데
일단 기존 스테디셀러인 크라켄보다 지표가 구리면 올릴 수가 없음
그럼 소거법으로 기회랑 요우무 정도만 남게 되는데
둘 다 방관이고 이후 빌드업도 거의 비슷함 (승률은 기회가 좀 더 높음)
1코어 :
2코어 :
4코어 :
5코어 :
기회-징수-크라켄-고연포-도미닉
요우무-징수-밤끝-고연포-세릴다
이런 느낌임.
뭘 우선하느냐는 본인 취향
이제 본론인 크라켄-징수 차례인데
3코어 옵션이 인피, 고연포, 몰락, 도미닉 4개로 추려짐
샘플 : 인피 > 고연포 > 몰락 > 도미닉 순
승률 : 도미닉 > 몰락 > 고연포 > 인피 순
1) 크라켄-징수-고연포/인피-도미닉
3코어 고연포가 3코어 인피보다 전구간에서 3~5% 정도 승률이 더 높음(E+, D+, D2+)
근데 그렇다고 무조건 3코어에 고연포만 간다기보다
집 갔을 때 BF가 바로 뜨면 인피를 가고 애매하면 고연포 가는게 맞는 방향성인거 같음
경계도 하위템이 BF라 메커니즘이 비슷함
고연포 사거리 별로 선호안한다 하면
크라켄-징수-인피-도미닉-가엔 같은 클래식한 형태로 방향을 약간 돌릴 수도 있음
2) 크라켄-징수-몰락 or 도미닉
몰락, 도미닉 둘 다 3코어까지는 승률이 정말 흉악한데(70~80%) 4,5코어 통계가 거의 없음
긍정적으로 보면 초중반에 대가리 다 따버려서 후반갈 일이 없는 걸지도 모름
일단 이번 패치 들어와서는 둘 다 성적이 저조해서 그닥 추천하진 않는데
도미닉의 경우 상황을 많이 타거나 좆고수용인거같음
에메랄드+로 했을때는 샘플 승률이 50%인데
다이아+로 돌리면 81%, 다이아2+로 돌리면 87%가 나옴
몰락은 이론적으로 따져봤을 때 3코어까지 딜 밸런스가 압도적임
몰락에 달린 현재체력 퍼뎀 + 슬로우로 교전 구도 유리하게 잡으면서 상대 체력 갈다가
크라켄 3타 딜로 지속딜 보충해주면서 딸피 시마이는 징수 처형이 보조하는 형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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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1) 크라켄-징수-인피-도미닉-가엔
2) 크라켄-징수-고연포/인피-도미닉
3) 크라켄-징수-몰락
이렇게 셋 정도는 충분히 찍먹해볼만한 빌드이지 않나 싶고
방관적인 방향성은 별로 추천하지 않음
주의점 :
딜 포텐셜은 정말 높은데 유지력이 구데기고 내가 메인 타겟이 됐을 때 생존하기가 까다로움
상대한테 뛰어난 회피기나 생존기가 있으면 역관광당하기 쉬움
3코어 인피 갈때 성장이 정체되거나 한번 짤리면 포텐셜이 확 죽는 감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