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공개됐던 샤코 리워크방안은 Q와 R을 롤백시킨다고 했었지만
오늘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암습)패시브만 과거로 돌린 느낌이고 나머지는 그냥 약간 손만본정도.
시즌 6이전의 샤코의 속임수 (Q) 1레벨(은신3.5지속)은
현재샤코 속임수 (Q) 의4레벨(은신3.75지속)에 가까운 성능을 보여주었음.
즉, 진짜 Q를 과거로 롤백하면 샤코는 개 씹사기가 되는것일게 분명했고
다행히도 오늘 구체적인 정보에 의하면 완전한 롤백이 아닌 것으로 확인됨.
암습 (패시브)샤코가 대상의 뒤에서 공격하거나, 공포에 걸린 대상을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줌
패시브 공격은 치명타가 터질 수 있음
속임수(Q)가 패시브에서 어느 정도 이득을 봄
*설명만 봤을땐 실질적으로 거의 완전히 롤백되었으며 거기에 공포라는 조건도 추가되었음.
정글에게 200%적중효과에대한 얘기는 없는것으로 보아 삭제되었을 가능성도 있음(이건 주관적인 추측)
속임수 (Q)레벨에 따라 2.5-3.5초 동안 투명해짐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아짐. 속임수의 추가 피해를 발동했을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은 줄어들지 않음
AD 계수 낮아졌으나 추가 피해에 치명타가 터질 수 있음 AP 계수 삭제됨
현재 속임수Q는 1.5-4.5초인데, 초반에 매우쓰레기고, 후반에 사기적인 성능을 보여줌. 이런 폭을 적게 했으며
과거와같이 바뀐 패시브와의 시너지가 강력해지기 때문에 AD계수를 낮추는 등 밸런스 조절을 했음.
양날 독 (E)물리 피해 대신 마법 피해를 입힘 AP 계수에 더해 추가 AD 계수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해 피해 0-50% 증가 >>> 대상의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피해 50% 증가로 바뀜
마법피해로 바뀜에 따라 방어력만 올리면 양날독의 데미지는 많이 입게 바뀌어 하드 탱커상대로는 버프.
상대 체력을 30% 미만으로 못만들면 데미지측면에서 이득을 못보게 바뀐건 너프.
환각 (R)상자가 즉각적으로 발동하며 공포 지속 시간은 스킬 레벨에 관계없이 1.5초 폭발 피해 감소함
이전에 공개됐던 리워크안에는 폭발데미지를 늘리는 등, 환각도 과거로 돌린다고했으나
롤백은 커녕 오히려 미래로 가버렸음. 현재 환각의 공포상자는 마스터시 1.25초의 공포를 거는데
스킬레벨에 관계없이 1.5초로 고정된다는것은 큰 버프.
즉각적으로 상자가 발동한다는것이 중의적인 의미라 버프인지 너프인지 모르겠음.
예를들어 공포상자는 설치되면 약 1초 뒤 은신했다가 적이 오면 비로소 발동되는데
이때 적이 유효사거리 안에 있다고 해도 1초뒤 은신했다가 발동해야만 하는 1초라는 '발동시간'이 존재한다.
이 발동시간을 없애고 즉각적으로 발동된다고 한다면 한타때 훨씬 더 유용해지는 것이다.
다른 예를들면 과거의 깜짝상자는 제어와드에 발각되었을때 적이 없어도 즉각발동되며 스스로 터져버린다.
이 '스스로 터지는 현상'을 의미한거라면 상당한 너프이다.
그 외 하고싶은말 : 샤코가 리워크되면 치명타옵션이 살아날 것으로 보임.
시즌6 리메이크후 치명타 샤코가 사장된 이유는 120%추가데미지가 120%의 작은치명타로 너프되었기 떄문임.
전자의 경우 치명타가 터지면 120*200% 인데, 후자의경우 그냥 200%임.
즉, 치명타트리를 올리면 올릴수록 패시브의 효과가 점점 줄어들어서
치명타율을 100%를 맞추는순간 패시브가 발동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