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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옛날 23연승좌가 생각나네

아이콘 헤드크렙
댓글: 11 개
조회: 1194
추천: 1
2025-07-13 00:30:25
매치 메이킹은 완전 무결한가?

그 누구도 라이엇의 코드를 보지 않았기 때문에 정답은 '모른다'임.

중요한건, 라이엇도 유저들이 느끼는 매칭의 품질이 최대한 공정하게 느끼길 바란다는거고,
'나는 잘하는데 우리팀이 버러지라 강제 연패당하네' 하는 상황을 만들지는 않는다는거임.

당연히 매치 메이킹의 무결성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순 있지.
유저들이 듀오로 큐를 돌린다면, 매치 MMR은 각자의 포지션에 따른 가중평균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점수 차이가 많이 나는 듀오의 승리 시, MMR 상승/하락 폭은 어떻게 결정되어야 할까?
신규 유저의 첫 배치 MMR 시작은 몇점으로 해야할까?
부계정 양학을 감지할 필요는 있는데, 그렇다면 이들에 대한 빠른 MMR 부스팅은 어떻게 정해질까?
복귀 유저의 MMR은? 이들의 현 실력은 어떻게 책정해야하지? MMR 변화폭은 어떻게 결정하지?

라이엇의 매치 메이킹은 MMR 점수에 따라 매칭한다는 대전제하에
해당 매치의 유저 평균 MMR을 결정하기 위한 수~~많은 요소가 이미 들어가 있음. 긍정적인 의미로 말이지.

'조작'이란 말이 어감이 안좋아서 그렇지.
매치 메이킹은 무결한가?
이 질문에 대해 고민도 없이 곧잘 '그렇다'라고 대답하는 바보들과는 말도 섞고 싶지 않음.

다만 이 글을 쓴건 생각이 짧다는 죄밖에 없는 사람을 뭐라할려던건 아니고,

내가 올라가지 못하는건 매칭 조작 때문이야.
라이엇이 의도적으로 연승 중인 나를 지게 만들어.

이런 씹소리를 매치 메이킹 알고리즘의 '확언할 수 없음'이라는 속성을 방패로
자기 하고싶은 말, 자기위로에 쓰는 병자들 까려고 쓰는거임.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네가 연패 하는건 네가 못하기 때문이야."

Lv74 헤드크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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